월드 트럼펫 미션- 기도에 관한 지침서

월드 트럼펫 미션- 기도에 관한 지침서

하늘영역에서의 영적전쟁

1 – 기도의 문을 열기

에베소서 6:10-13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오늘은 전신갑주(영적 무기)와 우리가 기도할 때 일어나는 영적 현상들에 대해 나누겠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성경을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영적 무기의 필요성을 모릅니다. 그들은 영적 전쟁에 필요한 무기에 대해 읽고 그것들에 대해 말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그들에게 “마지막으로 전신갑주를 입은 것이 어느때 였습니까, 영적 무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아십니까? 매일, 매일 일상생활속에서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아십니까?”라는 질문을 하면 실제적으로는 전혀 분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렇게 영적으로 무지한 것을 원하시지 않습니다. 사도바울은 고린도서에서 말했습니다 “사단이 너희를 이용하도록 너희가 영적인 일에 무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가 무지한 상태라면 사단이 우리를 속일수 있기에 알고 있어야 하는 영적지식의 영역이 있습니다

지금 영적인 무기들과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를 자세히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간다에서 우리는 이 문제만을 해결하기 위해서 일주일을 꼬박 배우고 적용했습니다“ 하나님, 우리는 지식을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생활에서 사용할수 있는 지혜를 주십시오. 우리는 승리자가 되고 싶다고 저희는 간구했었습니다

저는 여러분께 사단에 종노릇하다가 구원받은 어떤 사람의 간증을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이 청년의 간증은 제게 큰 도전을 주었습니다. 저는 그의 간증 내용을 믿고 싶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10일 동안 금식을 하며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주님 그가 한 간증이 사실입니까?“주님은 그때 우리가 기도할 때 영적영역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 지 가르쳐 주셨습니다.그 청년이 태어나기 전에 그의 부모는 그를 이미 루시퍼에게 바쳤습니다. 그가 아직 태중에 있을 때 그의 부모는 루시퍼에세 그를 바치는 의식을 했습니다. 그가 4살일 때 그는 악한 영적 능력을 행했고 그의 부모조차 그를 두려워했습니다. 그가 6살일 때 그의 부모는 그를 마녀들에게 바쳐서 사술을 훈련하게 했습니다. 10살쯤 되었을때는 악의 왕국에서 비범한 능력을 드러냈기에 평범한 마녀들은 그를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아직 어린 소년이었지만 이미 아주 잔인한 행동을 했습니다. 자라서 20대 청년이 되자 그의 손에는 많은 사람들의 피가 묻어 있었습니다. 그는 원하기만 하면 살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는 몰입하면 육체를 이탈하는 능력을 갖고 있었고 공중부양도 할수 있었습니다. 때로 그는 비몽사몽간에 육체를 이탈했고 유체 이탈 여행을 했습니다. 사탄은 그를 사용해서 많은 교회를 파괴하고 수많은 교회를 망하게 하고 수많은 목회자를 파괴했습니다.

어느날, 그는 기도가 충만한 한 교회를 파괴시키라는 임무를 부여받았습니다. 그 교회 안에는 많은 분열과 혼란이 있었습니다. 그가 이 교회를 파괴하려고할 때 그 교회목회자는 교인 전체에게 금식을 선포하고 기도하게 했습니다. 교회가 금식할 때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고 화해를 했으며 연합되어 그들 가운데 행하시는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 중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중보하며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에 자비를 베푸시기를 간구했습니다. 교회가 그렇게 기도하고 있을 때 이 청년은 반복적으로 그 교회를 대적하는 악한 영을 그곳으로 보냈습니다. 교회 안에 교인들이 일어나서 대적하는 어둠의 영을 파쇄해야 한다는 예언의 말씀이 풀렸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 청년은 자신의 몸은 방안에 두고 혼은 유체이탈 여행을 떠나서 강력한 악한 영을 이끌고 그 교회를 공략했습니다. 이것이 그의 간증입니다. 그 교회 위에 공중에서 움직이며 그 교회를 공격하려고 할 때 교회 위에 빛의 장막이 쳐졌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천사군단이 그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공중에서 싸우다가 마귀들은 도망가고 그는 천사들에게 체포되었습니다. 6명의 정도의 천사가 그를 붙잡아 그 가 대적하던 교회지붕을 통과해 제단위에 그를 데려갔습니다. 교인들은 깊은 기도로 들어가 악한 영을 꾸짖고 마귀를 쫒아내는 영적전쟁을 하고 있었습니다 교회 목사님은 강대상에서 기도와 영적 전쟁을 이끌고 있었습니다. 성령이 오셔서 목사님에게 말했습니다. 멍에가 부러졌고 희생자가 앞에 놓여있으니 그가 사단으로부터 풀려나도록 도우라“ 목 사님은 눈을 뜨고 기절해 있는 이청년을 보았습니다. 그의 몸도 제단 위에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육체 안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청년은 자신의 혼이 집에 남겨두고 떠난 육체와 연합되어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몸안에 있었습니다. 그는 천사들이 지붕을 통과해 자신을 그곳으로 데려 왔다는 사실외에는 어떻게 자신이 그곳에 있게 되었느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믿기 힘든 일이 벌어졌지만 목사님 교인들에게 조용하라고 하고 교회에게 성령이 주신 말씀을 말했습니다. 목사님이 청년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청년은 떨었고 마귀들이 그의 몸에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교회는 축사를 위해 기도했으며 잠시 후 청년은 자신의 삶에 대해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청년은 주님께로 나왔고 지금은 복음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악한 영에서 자유케하는 사역을 강력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어 느날 밤, 저는 저녁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저는 이 청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그를 만나고 싶어서 그가 초대한 저녁식사에 갔습니다. 저는 그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습니다. 저녁 식사 자리에서 청년은 간증을 했습니다. 그는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때로 그는 자신이 과거에 행한 악행 때문에 괴로워 울기도 했습니다. 간증을 마친 후 그는 방안에 있는 목회자들에게 요청했습니다. “목사님들께 요청합니다. 제발 교인들에게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기도할수 없는 사람들은 어떤 것이든 받아들이게 됩니다. 사단이 주는 어떤것이든 받아들이게 됩니다“ 마귀들은 그런 사람의 삶과 기도를 착취하는 방법들을 갖고 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도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사람들은 문자적으로 기도하고 마귀는 그들의 기도를 착취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일들에 대해 나누겠습니다.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 갑옷을 입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요“

그 는 자신이 다른 악한영들과 사단의 졸개들을 이끌고 공중에서어떻게 도적질을 했는지를 설명해주었습니다. 어둠의 세력들은 사람들이 교대근무하듯 조를 짜서 교대로 공격을 했습니다. 그는 정기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하늘영역에서 영적 전쟁을 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하 늘에서, 즉 영적 영역이 어둠의 덮개로 덮여 있다면 그 덮개는 그지역 전체를 아주 두껍게 덮고 있으며 덮개는 마치 바위같이 단단하다. 그런 덮개가 전지역을 덮고 있다면 영들이 그어둠의 덮개위와 아래에서 움직이며 그아래에 있는 땅에 영향력을 행사할수 있다.악 한 영과 악의 하수꾼 노릇을 하는 인간이 사단을 섬기는데 그들은 정해진 시간에 땅에 내려가서 역사한다. 그들은 심지어 자신들의 영을 상쾌하기위해 물을 마시기도 하는데 그들이 마시는 물은 사람들이 제단에 바치는 희생제물들이다. 그것들은 사술을 행하는 자들이 바친희생제물이거나 피의 희생제물들로 낙태와 전쟁 그리고 인신제사제물. 동물 희생제물을 포함한다. 사람들의 온갖 변태와 음란한 행동같은 성적 부도덕한 행위도 악의 세력에게 힘을 주는 제물이다.많은 종류의 제물들이 있다.

그는 많은 것을 설명해 주었는데 저는 그의 말을 듣고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공중에 있을 때 기독교인들이 기도를 하면 그 기도는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연기처럼 보이는 기도가 있는데 그런 기도들은 빙빙돌다가 사라져 버린다고 했습니다. 그런 식으로 기도하는 사람들의 기도는 늘 그렇게 연기처럼 사라진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에 죄가 있으면서 그 죄를 다루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라 고합니다. 그런 사람들의 기도는 너무 약해서 이러저리 불려다니다가 공중에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어떤사람들은 기도가 일어나서 바위같은 어둠의 덮개에 까지 이르지만 그 바위를 뚫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신들은 정결하지만 기도할 때 믿음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들은 기도할 때 사용해야하는 다른 중요한 요소들이 부족한 기도를 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형태의 기도는 불로 가득찬 연기같다고 합니다. 이런 기도는 일어나면 너무 뜨거워서 바위에 닿으면 바위를 왁스처럼 녹여버리고 바위를 뚫고 나간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처음에 기도를 시작하면 연기처럼 약한 기도를 하지만 그런 기도를 지속하다가 보면 기도가 바뀌어서 두 번째 기도가 되고 더 기도를 계속하면 갑자기 기도에 불이 들어가며 기도가 아주 강력해져서 바위를 뚫는다고 합니다

  어둠의 영들은 성도들이 기도하는 것을 보다가 기도에 불이 들어가기 시작할때에 서로 짜고 “ 기도하지 못하게 딴 생각이 들게 하라” 고 지시해서 기도를 중단시켜서 성도가 기도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다른 일을 하게 합니다. 많은 경우 성도들은 이런 방해를 받으면 기도를 포기합니다. 그들은 침노하며, 회개하고, 말씀으로 영을 채우고 믿음을 세워나가지만 기도에 초점을 명확히 하고 집중적으로 기도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어둠의 영들은 성도들의 기도가 강력해질 때 방해를 하기 시작합니다. 때로는 강력한 기도중에 전화벨이 울리게 하면 사람들은 전화를 받고 와서도 그렇게 강력한 기도에 다시 몰입할줄 알고 전화를 받는데 그럴 경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마귀는 그것을 노립니다.때 로 방해는 신체 일부에 고통을 주어서 그부분을 만지게하는 것일수 있습니다. 배가 고파서 식당에 가서 요리를 하고 다시 오게 하는 것일수 있습니다. 기도의 장소를 떠나게 하는 온갖 종류의 방해를 합니다. 기도의 장소를 떠나게만 할수 있다면 그리고 기도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게 할수 있다면 어둠은 승리할 수 있습니다.

“성도들에게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치십시오. 그저 편안하게 하는 기도외에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하라고 하십시오. 편안한 기도는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하루에 한번은 하나님께만 전심으로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아무것에도 방해받지 않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이런 식의 기도를 지속적으로 기도하면 영적으로 깨어나기 시작하고 계속 기도해 나가면 영이 강력해지면서 기도에 불이 들어가서 바위가 녹습니다. 바위가 녹기시작하면 뜨거워서 악한영이 견디지 못하며 어떤 인간의 혼도 견디어 내지 못하고 도망갑니다.영적 영역에서 구멍이 뚫리면 기도할 때 겪었던 모든 고통이 사라지고 기도가 갑자기 아주 쉽고 즐거운 것이 되며 강력해지고 집중적이 됩니다

 그럴 때 사람들은 보통 시간이 얼마나 흘러갔는지 모르게 됩니다. 무질서 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시간을 주장하시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하고만 연합된것같습니다. 그럴 때 기도는 아무런 저항도 받지 않고 뜨겁게 됩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아무런 방해없이 하고싶은 만큼 기도를 할 수가 있습니다.

 기도를 끝내고 난 후에도 어둠에 구멍이 여전히 뚫려있게되며 기도하는 사람이 기도자리를 떠나도 그렇게 하늘은 그사람 위에는 열려 있게 됩니다. 그런 사람들은 어둠의 덮개아래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그들은 열린 하늘문 아래에서 움직이게 됩니다. 마귀는 그런 사람들에게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마치 하늘로부터 기둥처럼 내려와 그런 사람들의 삶을 덮습니다. 그들은 보호를 받고 있으며 그 기둥안에 아주 강력한 힘이 있어서 그들이 움직이면 하나님의 임재가 다른 사람들을 만집니다. 그안에서 악이 다른사람안에서 어떤 것을 했는지도 파악할수 있게되며 그들이 다른 사람과 말하면 그런 사람까지도 임재의 기둥으로 들어오게 하며 어둠의 모든 멍에가 약해집니다.

이렇게 영적 돌파가 일어난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안믿는 자들과 나누면 불신자들이라도 이런 사람들에게는 저항감이 별로 일어나지 앟기에 복음을 전하기가 쉽습니다. 이들이 치유를 위해서나 다른 기도를 할때에 하나님의 임재는 임재와 없는 경우와 아주 큰 차이를 만듭니다.사단은 그런 사람들을 싫어 합니다. 정기적으로 기도가 드려진 장소에는 하나님의 임재가 내려와 머무르게 됩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그런곳에 가면 갑자기 모든 멍에가 약해집니다.

누군가 그들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사랑으로 사역을 하게되면 불신자를 쉽게 주께로 이끌수 있습니다. 인간의 노력이 아니라 그곳에 계시는 하나님의 영이 그렇게 하십니다. 아무도 이렇게 주님의 임재의 장소에 들어온사람을 방해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하나님의 임재안에서 죄를 깨닫게 되고 주님께 순복할것인지 내적갈등을 격는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주께로 나오도록 인도되지 않으면 그들의 멍에는 더욱 견고해져서 사단은 이런불신자들이 그런 환경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려고 더강하게 방해합니다.

우리 모두 그 청년이 하는말을 앉아서 듣고 있었습니다. 그는 전에 자신이 했던 일들 . 그런 일을 하면서 본 것들을 말했습니다. 그는 돌파가 일어난 사람들에 대해 사단이 어떻게 하는지를 설명했습니다. 어둠의 영은 그런 사람들을 표시해 두고 연구합니다. 어둠은 그들에 관한 모든 것을 파악합니다. 약점과 기도를 방해할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해놓고 기도에 돌파가 일어나면 그런사람을 이렇게저렇게 공격하라고 서로 조언합니다. 그들은 그 사람의 약점을 파악해서 그들이 기도 자리를 떠날 때 기도의 영을 입고 있고 임재가 있고 주님의 기쁨이 그의 힘일 때 적은 그가 주님에게 집중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만약에 그사람이 약점이 분노하는 것이면 다른사람들을 이용해서  그사람이 크게 화를 낼 일을 만듭니다. 그때 성령께 민감하지 않으면 그는 분노하게 될 것이고 주님으로부터 눈을 떼어서 화를 내고 몇분지나서 다시 주님의 기쁨을 옷입고 싶어하지만 다시 기쁨을 느낄수 없게됩니다.

편안한 기분을 느끼려고해도 마음이 편해지지 않게됩니다. 왜 그럴까요? 그가 유혹에 넘어가 있을 때 어둠의 세력은 하늘로 향한 문을 닫으려고합니다. 바위를 다시 제자리에 놓으면 임재로부터 끊겨지고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지 못하게 됩니다. 삶에 주어진 그특별한 기름부음 노력하지 않아도쉽게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하는 임재에서 끊어집니다. 그들은 연약함 가운데 다시 해보려고 하지만 성적인 유혹같은 약점에 넘어가도록 사단은 사람들과 사건을 만들어서 그들이 그런 유혹에 넘어가도록 욕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유혹에 넘어가고 난후 다시 기름부음을 회복하려고 하면 이미 사라져 버리고 없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런일은 옳지 않다라고 할지 모르지만 성경말씀을 기억하십시오“ 구원의 투구를 쓰고 의에 흉배를 입으라” 우리는 자주, 이런 영적 전쟁의 무기의 중요성을 간과합니다. 그러나 주님은 기도 끝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시험에 들지말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옵소서.

기도에 돌파가 일어날 때마다 우리가 여전히 연약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가 완전하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주님께 구해야 합니다.“주님 지금까지 기도한 이시간이 즐거웠습니다. 제가 기도를 마치고 나간후에도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고악의에 유혹에 넘어가지 않게 지켜주십시오, 적이 덯을 놓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어떻 덯인지 모르지만 저는 아직 어떤 부분에는 약합니다. 유혹이 심한곳에서는 제가 굴복할수도 있습니다. 저를 지켜주십시오. 제가 유혹에 넘어가기 쉬운곳으로 가게되면 다른곳으로 돌아가도록 도와 주십시오. 제 힘과 능력가운데 움직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저를 악한자에게서 구해주십시오.

그렇게 기도하고나가면 하나님께서는 도와 주십니다. 그래서 어떤일이 일어나든지 우리는 감사할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데살로니카서에서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께범사에 감사하라고 했습니다. 고난도 올수 있고 어떤 것은 고통스럽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런 일을 허락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당황해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떤 것에서부터 허락하시기 위해 그런 일을 하시는지를 알게 되면 우리는 오로지 감사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모든 상황가운데서 감사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더 깊게 이 영역을 다루어야 하는지 확신이 없습니다. 저는 끝낼 수 없는 일은 시작하고 싶지 않습니다.한걸음만 더 나가봅시다. 그 청년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돌파된 기도는 언제나 응답된다고 합니다.돌 파된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 것을 본적이 없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기도가 응답되어도 기도를 한사람에게 응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하늘을 다시 막고 어둠의 바위가 다시 막아서면 어둠의 세력은 그 사람을 지켜본다고 했습니다. 그다음에 그 청년이 한말은 제 믿음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그가 그다음에 한말 때문에 저는 너무 놀라 10일 금식으로 들어갔습니다. 주님께 그의 말이 사실인지 그리고 그의 말이 입증될 수 있는지를 묻는 금식기도를 한 것입니다. 그 청년은 기독교인들에게는 돕는 천사가 있다고 했습니다. 성경은 천사가 돕는 영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기도하면 기도응답을 천사가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응답을 가져오는 천사에 대해서는 다니엘서를 나옵니다. 그리고 그 청년은 정말 받아들이기 힘든 말을 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정말로 영적 전신갑주를 알고 전신갑주로 옷 입고 있다면 영적 전신갑주를 완전히 입고 있는 천사가 응답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영적 갑옷에 관심이 없다면 천사도 영적 갑옷 없이 온다고 합니다. 기독교인들 중에 자신들의 마음속에 어떤 생각이 들어오는지 관심이 없고 마음을 지키려는 전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천사가 투구 없이 온다고 합니다. 이 땅에서 당신이 어떤 영적무기를 소홀히 여기면 당신을 돕는 천사도 그런 상태입니다. 다시 말해 영적 무기는 우리의 몸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영적 전리품을 지키는 것입니다. 천사가 올 때 악의 세력은 갑옷이 없는 부분을 지켜보고 천사의 그곳을 공격한다고 합니다. 투구가 없으면 머리를 치고 의에 흉배가 없으면 그곳을 공격합니다. 신발이 없으면 악의 세력은 불을 만들어 천사가 불을 걸어 다니게 만듭니다. 저는 그가 한말을 그대로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실 그에게 물었습니다. 천사가 불을 느낄 수도 있나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영적 영역에 대해 말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영적인 존재가 다른 영적 존재와 싸우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둘 사이에 팽 팽한 전쟁이 벌어집니다. 어둠이 하나님의 천사를 이기면 천사가 갖고 있던 응답을 빼앗아서 사술을 하는 무리에게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점술가나 무당을 통해 이런 것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야 고보서에의 하면 모든 좋은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단은 어디서 그런 것을 얻어서 사람들에게 주는 것일까요? 불임인 어떤 사람들은 무당이나 악마숭배자들에게 가서 주술행위를 하고 임신을 합니다. 아기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사단에게 창조력이 있습니까? 아닙니다. 그들은 끝까지 기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서 훔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쉼 없이 기도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인자가 올 때 누가 믿음을 갖고 있겠느냐?” 그때도 당신은 주님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니면 당신이 기도하며 기다렸던 것을 사단이 뺏어가도록 하겠습니까?

 그 청년은 어둠의 세력이 기도를 빼앗아 갈뿐더러 천사를 붙잡아 두려고 한다고 했습니다. 어둠의 세력은 천사와 싸우다가 때로는 천사를 묶는데 성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 땅에서 그 천사의 보호를 받아야 하는 사람은 무방비사태로 적에게 노출되어 영적 사역을 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천사가 어둠의 세력에 의해 포로로 잡힐 수 있다는 것입니까?”라고 저는 물어봤습니다.

그가 이런 간증을 했던 시점에서 그는 아직 성경에 대한 지식을 많이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저 자신의 경험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둠은 천사를 오랫동안 잡아두지 못한다고 합니다. 다른 기독교인들이 기도하면 도움이 와서 천사가 풀려난다고 합니다. 만약 책임을 갖고 있는 기독교인이 끝까지 기도하지 않으면 그는 포로로 잡혀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천사는 수하의 어둠의 영을 빛의 천사로 가장시켜 그에게 보낸다고 합니다. 그러면 미혹이 들어오고 거짓비전, 거짓 예언, 거짓 리더십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거짓 리더십이란 영적으로 잘못 인도받으며 온갖 잘못된 결정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많은 경우 온갖 종류의 공격을 받고 묶임을 갖게 됩니다. 저는 그와의 저녁 식사 후에 아주 불편한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님께 물어보았습니다.

“주님, 저는 윗사람이 한말을 믿고 싶지가 전혀 않습니다. 제가 느껴왔던 모든 안정감을 다 무너지게 하는 말입니다.제 가 주님을 10일 금식하며 찾을 때 주님은 두 가지를 해주셨습니다. 주님은 그 청년의 말을 확증시켜주셨을 뿐 아니라 제 눈을 열어 우리가 장악당하지 않고 승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세 가지를 알아야 하며 이세가지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영적 무기들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그것들이 하나님의 전신갑주라고 합니다, 우리의 전신갑주가 아니라 하나님의 전신 갑주입니다. 우리가 그것들을 사용하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대신 싸우도록 합니다.

2: 우리의 영적 삶에 있어서 천사와 돕는 영의 관계를 알아야 하며 그 관계에 민감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에 일어나는 일들에 민감하게 개어서 우리에 관계된 영적 영역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3: 성령입니다

성령은 우리의 하인이 아니십니다. 천사는 우리를 돕는 일을 합니다. 성령은 우리의 필요를 아버지께 말하며 심부름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것은 천사의 일입니다. 성령은 우리 곁에서 서계십니다.

무 엇을 하고 계실까요? 우리를 인도하고 가르치시며 이끌고 계십니다. 우리가 올바로 기도하도록 돕고 계시며 말씀합니다. “기도해라” 우리는 아직 기도시간이 아닙니다라고 반응을 합니다. 사실 성령께서는 앞으로 다가올 위험을 보시고 말씀하십니다. 성령께서는 때로는 “내일은 금식해라”라고 하십니다. 이런 위험한 일이 영적 영역에서 일어날 때 성령은 미리 준비시키려고 하십니다. 우리는 성령의 인도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내일 금식해라‘하시는데 ”월요일부터 할게요. 라고 반응하면 안 됩니다. 성령께서는 영적으로 어떤 상황이 다가오고 있는지 알고 계십니다.

우리는 성령이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성령께서는 우리를 의에 길로 인도하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이것에서 더나가야 합니다. 내일은 어떻게 영적 전쟁을 염두에 두고 돌파하는 기도를 할 수 있는지 나누겠습니다. 한번 돌파하면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상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전쟁은 우리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입니다. 주님, 할렐루야!

일어섭시다. 누군가의 눈을 보고 하나님이 주시려는 축복을 그 사람이 얼마나 많이 놓쳐왔을 것인지 헤아려 보십시오. 두세 사람이 손을 잡고 서로에게 말하십시오. 이제 더 이상 전쟁에서지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승리할 힘이 충분히 있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충분하기에 우리는 실패하지 않아도 됩니다, 승리할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 출처 : 카페, 옛적 그 선한 길(old path a way)

2. 아브라함의 전략

우 리는 영적 영역 안에서 일어나는 세계와, 한때 마귀의 요원으로 일하였으나, 지금은 구원 받은 한 청년의 간증을 보았습니다. 또한 우리는 그가 나눈 영적 영역 세계에서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는지 대해 첫 번째 개요에서 보았었습니다. 이것은 단지 우리가 배워야만 하는 깊은 주제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오 늘날 우리는 한나라를 어떻게 기도의 돌파를 통해서 장악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볼 것입니다. 90 년 초 무렵부터 혹은 10 년쯤 지난 시점에 전 세계 사람들이 우간다에 국가적인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 그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하겠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됐는지 당신은 잘 모르겠지만, 사실 우간다는 지속되는 전쟁과 에이즈와 기근에 시달리는 아주 어려운 현실에 놓여 있었습니다. 1982 년부터 1986 년 사이 대통령이 10번 바뀌었고 계속 되는 살인과 학살을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이 러한 마귀들의 대변동이 일어날 때마다 교회는 이 땅의 악한 통치자들을 대적해 기도했습니다. 악한 정권이 쫓겨나고 새로운 정권이 교체되어 상대적으로 화목한 시기가 올 때마다 교회는 편안히 앉아서 기도하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1987 년에도 재앙이 닥쳐왔는데 이번에는 부패된 정부나 악한 지도자들과는 무관한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무서운 에이즈라는 질병이었습니다. 교회는 금식가운데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대부분의 기도는 하나님께 “ 하나님 우리나라는 왜 이런 일들을 겪습니까? “ 왜 항상 우간다에는 이렇게 안 좋은 일만 항상 일어나는 것입니까? 라는 한탄을 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를 했습니다. 이디 아민 정권 때 학살이 있었고, 게릴라 군인들이 와서 그를 몰아내고 난후에도 살인이 만연했으며 오보테가 정권을 잡고도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우간다 북부와 와 Kony 그리고 LRA 지역은 아직도 학살과 살인들을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후에는 전쟁이 아니라 질병이 우간다인 을 죽였습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 에 의하여 그 당시에 우간다는 “ 에이즈로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나라”로 공포되었습니다. (Ref, Transforming your world-by John Mulinde).

그 시기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보이지 않았던 것을 계시해주셨습니다. “ 교회는 자신들의 적이 누구인지를 알지 못한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이디 아민이나 오보테나 게릴라 군대 같은 부패된 정부나 지도자가 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항상 온갖 계략을 써 나라를 무너뜨리는 마귀가 당신의 원수입니다. 그가 바로 정권을 통하여 살인을 하고 다른 악한 전략인 에이즈를 이용하여 나라를 무너트리려는 것입니다. 마귀가 원하는 것은 세 가지입니다. 훔치고 죽이고 파괴하는 것입니다. 육과 혈인 사람이 우리의 적이 아니라 마귀가 우리의 적입니다.

비전

존 물린디 다른 영적 리더들은 하나님에게 물어보았습니다. “ 우간다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왜 항상 우간다 입니까? 우간다인은 이미 다른 나라사람들에게 자멸적인 국민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우간다인 이 우간다인 을 죽이고 있었습니다. 이웃나라 탄자니아나 케냐는 우간다와의 국경을 봉쇄시켜 버렸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빈번한 문제와 충격적인 고통을 가진 나라라는 치욕스러운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긴 시간 하나님을 구하는 동안, 하나님께서 존에게 비전을 보여주셨습니다. 존이 다른 사역자들과 함께 호수로 낚시 여행을 가는 것을 보여주셨다고 합니다. 그들은 호수에 도착해서 그물망을 던져놓았는데 잠시 후에 그물에 뭔가가 잡힌듯하여 끌어보았지만 그 그물은 너무 무거웠고 그 팀원이 너무 적어서 끌어당길 수가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존은 그들에게 선교센터로 돌아가 더 많은 사역 자들을 데리고 그물을 물 밖으로 끌어내자고 했습니다.

사 람들이 그 자리를 떠나고 존은 그에게 말하는 음성을 들었습니다. “ 존 이 사역은 너 혼자서는 할 수 없다 한 선교지, 한 교파, 한 교회로 부족하다. 그들이 가깝던 멀던 상관없이 가능한 부를 수 있는 도와줄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을 불러드려라.” 존은 다시 그의 동 역자들을 불러서 음성대로 그들에게 말하였습니다.” 모든 선교지파, 교파 교회로 가서 우리와 함께 물에서 그물을 끓어 올릴 사람들을 모아오라고 말했습니다.

존의 동 역자들은 드디어 그를 떠났고 시간이 지난 후 많은 사람들이 그 호수로 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소그룹도 큰 그룹도 있었지만 그들은 모두 두 가지를 가지고 왔었습니다.

1. 모든 그룹은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 들은 모두 다른 선교 지와 교회들로부터 왔다. 순 복음도 있었고 루터 교회도 있었고 복음주의, 침례교 감리교 가톨릭 그리고 다른 교파들도 있었습니다. 그위에는 자신의 교파와 교회들이 적혀있는 현수막과 베너가 많았습니다. 어떤 이들은 100 명, 다른 이들은 10 에서 5 명이 있었습니다.

2. 모든 그룹은 각자 밧줄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들이 호수에 도착했을 때 그 밧줄을 그물망에 묶어서 물 밖으로 꺼내려 했습니다. 매우 힘든 일이었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서 물 밖으로 끄집어내려고 힘을 썼습니다.

놀 랍게도 그물은 물 밖으로 끄집어내졌습니다. 하지만 그물에는 물고기가 잡히지 않은 대신에 그물에는 우간다 모양의 지도처럼 생긴 아주 큰 돌이 나왔다고 합니다.” 존은 의아해했습니다. 물고기를 잡는 것이 아니라면 과연 무슨 뜻이란 말인가? 그는 한 음성을 들었습니다.” 존 그 그물을 내게 다오 그리고 내가 오염된 물에서 건져주겠다.

존 은 환상에서 깨어나 하나님께 기도드리며 물었습니다. “ 그물이 무슨 뜻입니까? 그렇다면 이곳에 자신의 사역의 이름을 가지고 온 사역자들은 누구입니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만약 우간다 전역에 기도의 연합 네트워크를 만들지 않으면 이나라를 지배하고 있는 악한 정사를 이길 수가 없다. 너의 사역과 교파의 경계선을 넘는 비전을 가지고 우간다를 향한 나의 목적이라는 큰 그림을 보지 못하면 너희는 악한 정사를 이기고 우간다에 나의 나라를 세울 수 없을 것이다.

하 나님은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상상할 수도 없는 곳에 나는 수많은 교파 안에 수많은 백성을 갖고 있다. 그들은 루터교, 장로, 성령강림절, 복음주의, 침례교 가톨릭교단안에 있고 수많은 다른 교단에 속해 있다. 모든 사역과 교단과 교회는 독특한 기름부음을 갖고 있으며 내가 그곳에 사람들을 심어놓았다. 너희가 한 목표를 두고 연합하면 그들은 모두 자신들이 독특한 기름부음과 자신들의 삶에 임한 겉옷을 입고 올 것이다. 그렇게 연합하면 다른 교단과 사역에서 연합하였기에 그들 위에 더 큰 공동체적인 기름부음이 임할 것이고 지에는 각자 특별한 기름 부 우심 이 있을 것이다”그런 덮개아래 너희들은 너희 나라를 통치하는 더 큰 정사를 대적할 수 있는 권위를 갖게 될 것이다. 그것이 내가 너에게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이나 먼데 있는 사람들을 모두 불러 모으라고 하는 이유이다. 한 사역이나 교회 혹은 교단은 아무리 크다고 해도 혼자서 내나라를 국가안에 임하게 할 수 없다. 그리스도의 몸의 연합안에서만 그런 일은 가능하다.

존 은 물었습니다. 하나님 우리가 어떻게 이러한 일들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미 너희 나라의 다른 지역으로부터 사람들을 불렀다. 너는 그들과 일하게 될 것이다. 네는 나가서 이 비전을 그들에게 전하라. 많은 사람들이 너와 함께 일할 것이다. 그들이 속한 교회나 교파에서 바꾸지 않아도 네가 그물을 만드는 그 자리에게 내가 사용할 것이다”

기도의 제단 쌓기

우 리는 미션을 시작했고 다른 교파, 교회 의 사람들을 연합기도로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떻게 이 “ 그물” 기도 네트워크를 만들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하나님을 구하는 시간 동안 존은 하나님에게 물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간다 전체에 “ 그물”을 놓고 기도해야 할까요? 하나님께서는 “나는 개인의 삶 속에서 기도를 시작한 이들을 모우는 중이다. 모든 크리스천 가족들이 기도를 시작 하게 하라. 기도가 모든 교회에 있게 하라 그리하면, 너는 나에게 너의 땅에서 일할 수 있는 합법적인 땅을 주게 되는 것이다.

존 은 하나님에게 물었습니다.” 그러나 주님 이것에 대한 성경적인 근거가 무엇입니까? 어떻게 우리가 사람들에게 가서 기도하라고 합니까? 우리는 어떻게 기도해야 합니까? 이미 이 땅에 많은 기도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습니까?”하나님께서는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끌어올린 그물이 서로 얽혀서 짜졌고 두실이 묶인 곳에 매듭이 있는 것처럼 모두를 우간다 국가라는 기도 의 그물망에 한 개의 매듭이 되게 해라”존은 하나님에게 물었다. “하나님 제단이 무엇입니까? 이 제단을 어떻게 모든 열방 가운데 시작합니까? 옛날처럼 장작을 모으고 제단에 불을. 붙여야 합니까? 사원을 만들어야 하는 것 입니까? 무슨 뜻입니까? 많은 질문 끝에 하나님은 존에게 성경에 있는 “ 아브라함 전략”을 사용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난 너에게 새로운 일을 시도하라고 하지 않는다. 성경에 이미 일어난 일들이다”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이 전략은 아브라함이 가나안 땅을 밟을 때 사용했던 전략이었습니다. 오늘날 아무리 많은 국가가 이스라엘을 공격해도 그 땅을 취할 수가 없는 이유는 아브라함이 그 땅 전역을 다니며 기도의 제단을 쌓아 그 땅을 살아계신 하나님의 나라에 바쳤기 때문입니다. 

“이 전략은 우간다에만 사용될 것이 아니라 내가 너를 보내는 온 열 방 가운데 사용 될 것이다.

그들 또한 이 전략을 사용해서 그 땅을 정화시키고 영적 기반을 준비하여 내 임재를 임하게 해야 한다. 네가 영적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었을 때만, 너의 육적 인 영역에서 또한 네가 하는 모든 일의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창세기 12 장 1 절-7 절

여 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를 큰 민족을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 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어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이에 아브람이 여화와의 말씀을 따라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하란을 떠날 때에 칠십오 세였더라.

아 브람이 그의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하란에서 모든 소유와 얻은 사람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려고 떠나서 마침내 가나안 땅에 들어갔더라. 아브람이 그 땅을 지나 세게 땅 모레 상수리나무 에 이르니 그때에 가나안 사람이 그 땅에 거주하였더라.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의 네 자손에게 주리라 하신지라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고향을 떠나서 먼 이국 땅, 새로운 땅으로 가라고 말씀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순종했고 가나안 땅으로 갔습니다. 그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땅을 도착했을 때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창세기 12 장 8 절)

“거기서 베델 동쪽 산으로 옮겨 장막을 치니 서쪽은 베델이요 동족은 아이라 그가 그곳에서 여화의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더니”

아 브라함이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의 제단을 쌓았습니다. 아브라함은 새로 제단을 쌓거나 이미 있던 것을 사용해 제단으로 사용했습니다. 그가 제단을 쌓지 않은 곳에서는 그 지역의 영이 그를 이겼습니다. 이집트에서의 이야기와 (창세기 13 장 4절, 18 절)가 그 예입니다.

“ 그가 처음으로 제단을 쌓은 곳이라 그가 거기서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이에 아브라함이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상수리 수풀에 이르러 거주하며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더라. 창세기 12 장 -14 에 새로운 땅이 언급될 때마다 성경은 그곳 사람들과 그곳의 상태에 대해서 말했다는 사실을 주목하십시오. 아브라함이 가나안 땅에 들어왔을 때 . “가나안 사람이 그 땅에 있었다. 성경은 말합니다. 이집트로 가는 길에 아브라함은 이집트인들을 자신의 아름다운 부인을 빼앗기 위해 살인도 저지를 수 있을 악한 사람들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가 롯이랑 헤어졌을 때 소돔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서 엄청난 죄를 짓는 사악한 사람들이라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러한 표현들은 아브라함과 룻이 들어갔던 그 땅들의 사람들은 모두 사악한 죄인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들은 우리 사회와 별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가 사는 땅은 매우 악한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의 행동은 완전히 하나님나라를 거역하는 행동들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주변에 악한 것들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많은 크리스천은 나라와 사회에 대한 영적을 회피하려고만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죄악으로 가득한 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분이라는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 브라함은 죄악과 악한 사람들이 가득한 땅에 살고 있었습니다. 창세기 15 장 16 절 -21 절 말씀에 보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죄로 가득 찬 가나안 땅의 사람들에 대한 심판에 관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우상을 만들고 숭배하였습니다. 또한 그 땅에 다른 우상에게 재단을 쌓았습니다. 그러나 그곳에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제단을 쌓는 아브라함이 살고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그 땅에서 살아 있은 하나님, 여호와에 이름을 부른 첫 번째 사람이었습니다.

“ 아브라함은 제단을 쌓았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 었다” 라고 성경은 한 구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어려웠다는 구절에는 많은 함축적인 의미가 들어 있습니다. 그는 가나안 땅을 점령하고 있는 악한 우상들과 싸웠습니다. 나중에 우리가 배울 영적 전쟁에서 우상들은 사람들과 계약을 하기 전에는 그 땅을 지배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살 아계신 하나님 앞에 제단을 쌓음으로써 아브라함은 악한세력의 일들을 파쇄 했습니다. 그는 가나안 인의 우상숭배 시스템을 무너뜨렸습니다. 기근이 끝난 후 이집트로 돌아 온 후 가나안 땅에서 그는 다시 하나님과 교통하며 하나님 앞에 새로운 제단을 쌓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존에게 아브라함의 전략에 대해 말씀하시며 창세기 13 장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어디를 가든 그곳에 제단을 쌓고 여호와 하나님, 내 이름을 불러라”

아 브라함은 어디를 가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제단을 쌓았습니다. 그것은 다른 악한 신들과의 영적 싸움이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는 다른 곳으로 이동하였고, 그곳에 있는 우상들을 저항하였습니다. 제단을 쌓는 것은 하나님께서 합법적으로 이 땅에서 일하실 수 있게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누구에게 제단을 쌓든 인간이 제단에서 계약을 맺은 신에게 그 땅을 지배할 권리를 이양해주는 것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여호와께 제단을 쌓는 것은 우리가 기도하는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게 하소서” 와 같은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계속에서 그의 삶을 제단을 쌓고 그의 자녀에게 또한 가르쳤습니다. 그의 아들이삭 또한 자라서 하나님의 제단을 쌓았습니다.(창세기 26 장 23 절 -25)

그 리고 나서 그는 베세다로 부터 올라갔고 하나님은 같은 밤 그에게 나타나셔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 나는 너의 아버지 아브라함 너의 하나님이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내가 너에게 복주며 너의 자녀들을 번성케 하겠다. 그래서 그는 그곳에 제단을 쌓고 그곳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그는 그곳에서 정착하였고 이삭을 바쳤습니다.

그 러한 전략은 아브라함만 사용했던 것이 아닙니다. 이삭 또한 자라서 하나님의 제단을 쌓았습니다. 그는 가나안 땅에서 여호와 하나님께 제단을 쌓기를 지속시켰습니다. 다시 말해 그는 가나안땅에 우상들이 아닌 여호와 하나님의 그 땅에 대한 권리를 유지했던 것입니다.

이삭 후에는 야곱이 이어갔습니다. (창세기 33 장 -18 절)

야곱이 발단아람에서부터 평안히 가나안 땅 세겜 성읍에 이르러 그 성읍 앞에 장막을 치고, 그가 장막을 친 밭을 세겜의 아버지 하몰의 아들들의 손에서 백 크시타에 샀으며 거기에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엘엘로 헤이소라 엘이라 불렀습니다..

그 러한 관습은 세대를 거쳐 내려왔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임 재 가 그 땅에 머물러 있게 하여 그 땅을 악한 우상들이 점령하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늘날 이스라엘을 지키는 정사는 천사장 미카엘입니다(다니엘 12:1) 아브라함은 대가를 지불하였습니다. 창세로부터 4000년이 지난 후에도 사탄은 이 땅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아브라함 이삭 그리고 야곱이 많은 시간 동안 이 땅에 제단을 쌓고 그곳의 창공을 깨끗하게 청소했기 때문입니다.

제단이란 무엇인가?

제단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장소와 시간을 정해두고 중보기도와 기도 모임을 통하여 하나님께 경배 드리고 교통하는 것입니다. 시간과 장소가 가능한 어느 곳이든지 괜찮습니다.

재단의 목적은 무엇인가?

1. 제단은 경배의 장소입니다. – 하나님께 경배 드리는 장소를 우리는 제단이라 부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경배하는 장소, 제단을 쌓으라고 하십니다.

제 단의 불은 꺼지지 않습니다. 모세의 제단 쌓기를 다시 한 번 생각보길 원합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나무를 가져다 제단을 쌓아서 불이 꺼지지 않게 하라고 했습니다. 한 국가 전체에 경배의 제단을 쌓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면 경배 제단이 라이프스타일이 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끊임없이 간청하는 훈련이 되어야 합니다.

2. 이러한 제단들은 하나님이 하나님의 사람들안에서 역사하는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제단을 쌓으면 우리와 하나님사이에 교통이 명확하게 되는 선을 구축하게 되며 하나님과 끊임없는 교제를 하게 됩니다. 제단은 열린 하늘을 만들어 하나님을 만나는 장소가 됩니다.

3. 제단은 자비의 장소이다.

열 왕기상 1 장에, 다윗의 아들 아도니아가 나옵니다. 그는 자신을 왕이라 칭하였습니다. 그들은 다윗 왕에서 아도니아가 스스로를 왕이라 칭함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솔로몬이 대를 이어 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솔로몬을 왕으로 선포하고 이스라엘을 다스리게 하였습니다. 아도니아와 함께 한 손님들이 다 놀라 일어나 각기 자기의 길로 도망갔습니다. 아도니아는 두려워서 제단의 뿔을 잡았습니다.

(열왕기상 1 장 49 장 -53 절)

4. 기도의 제단은 하늘 문을 연다. 창세기 28 절에서 우리는 야곱에 관한 이야기를 읽어보았습니다. 아버지의 축복을 빼앗고 이삭에게 죽음을 당할까 두려워 도망간 자입니다. 그런 그가 베델에서 밤에 잠을 자고 있을 때, 천사가 사다리를 타고 오르락내리락 하는 꿈을 보았습니다. 사다리가 땅 위에 서 있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이르시되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 하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창세기 28 장 10 -15 절)J

야 곱은 죄인이었고 하나님을 경외함에 대해서 무지한 자였지만 하나님은 그런 죄인에게 말씀했습니다. 너는 지금 도망가고 있지만 나는 너의 미래를 위한 계획을 갖고 있다. 너를 위대한 국가로 만들 것이고 너의 자손들은 동서남북으로 퍼져나갈 것이다. 너는 지금 도망가고 있지만 나는 너를 다시 데려오겠으며 너를 통해 내목 적을 이룰 때 까지 너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네가 도망가더라도 너를 지켜볼 것이다.

야곱은 꿈에서 깨어 ” 이곳은 하늘의 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기도할 때 그 기도는 하늘의 문을 엽니다. 다른 이들은 상황을 돌파하기 힘들어 하는 상황에서도 당신이 하늘과 교통하며 그 위에 하늘을 열어놓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당신의 후손이 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제단을 존중하십니다. 때로 당신이 사람들을 전도 하지 않아도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하늘의 영역을 자유롭게 들어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대적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입니다 (16절)We saw that after Abraham

우 리는 아브라함이 이집트로 돌아와서 다시 벧엘에서 하나님과 다시 언약을 맺는 것을 보았습니다. 100 년이 지난 후, 하나님에 대해 무관심했던 야곱의 후손이 베델에서 잠이 듭니다.: 아브라함이 제단을 쌓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흐른 후에도 그곳에는 열린 하늘이 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대가를 지불하였습니다. 아브라함은 그 곳에서 100 년도 전에 살았습니다. 야곱이 와서 그곳에서 열린 하늘을 발견했고 이것이 하늘의 문이다” 라고 말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기도의 제단은 하늘의 문을 엽니다. 오늘날 당신이 제단을 쌓기 시작한다면 당신의 자식 그리고 당신의 후손까지 그 유익을 얻을 것입니다. 그들은 하늘로 가는 매우 자유로운 분위기를 맛볼것입니다.

지 금까지 아브라함이 그 대가를 지불하였기 때문에 그 누구도 이스라엘을 점령 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서양의 많은 곳에서 유대인들은 “ 전기 그리스도인” 이라고 불릴지라도 조상들이 하나님을 찾았고 하나님과 그 땅에 대한 언약을 맺었기에 여전히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좋은 예로는 미국 초기에 정착한 순교자와 청교도 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경배하며 모든 것을 바쳤습니다.

5. 제단은 공급되는 곳이다.

하 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창세기 22 장에 말씀하셨습니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가 서 내가 네게 일러준 한산에 가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고 바쳐라” 아브라함이 이에 번제 드릴 나무를 가져다가 그의 아들이삭에게 지우고 자기는 불과 칼을 들고 두 사람이 동행하더니 이삭이 그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아버지여 하니 그가 이르되 내 아들아 내가 여기 있노라 이삭이 이르되 불과 나무는 있거니와 번제할 어린양은 어디 있나이까.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 아들아 번제할 어린양은 하나님 자기를 위하여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 하나님이 그에게 일러주신 곳에 이른지라 이에 아브라함이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놓고 그의 아들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 하늘에서 그를 불러 아브라함아 하시는 지라. 그 아이를 죽이지 마라. 내가 이제야 너가 나를 사랑하는 줄 알겠다. 너는 너의 독자를 아끼지 않았다”하나님께서 대신 양을 준비해주셨다. 아브라함은 그곳을 여호와-이레(공급해주시는 하나님) 이라고 불렀다(창세기 21 장 6-13)

6 제단에는 최선의 것들을 드려야 한다.

우리는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최선을 드렸던 예를 보았습니다. 하나님은 최상의 것, 첫 열매 최상의 동물들을 번 제물로 드리라고 하셨습니다.

6. 제단은 하나님의 심판 이 멈추는 곳이다.

끊임없는 기도와 중보의 제단을 쌓음으로써 하나님의 심판 이 중단됩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마음을 상하게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기근, 전염병, 적으로부터의 도망가는 것 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윗은 전염병을 골랐고, 전염병이 창궐해 다윗이 하나님께 묻자 하나님은 다윗에게 말씀하셨습니다. “ 가서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제단을 쌓거라.” 그가 제단 쌓았을 때, 하나님께는 전염병을 중단시켰습니다.

기도의 제단을 쌓기 위해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다윗 왕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숫자를 세는 죄를 범해서 하나님의 진노를 샀습니다. 다윗 왕은 하나님께 나아가 “ 하나님 제가 죄를 지었습니다. 라고 고백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전염병이 돌게 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오르난의 타작마당에 가서 제단을 쌓았습니다. (역대상 21 장 22절-23 절)

다 윗이 오르난에게 이르되 이 타작하는 곳을 내게 붙이라 너는 상당한 값으로 붙이라 내 여호와를 위하여 여기 한 단을 쌓으리니 그리하면 온 역이 백성 중에서 그치리라 오르난이 다윗에게 고하되 왕은 취하소서. 내 주 왕의 좋게 여기시는 대로 행하소서. 보소서 내가 이것들을 드리나이다. 소들은 번 제물로, 곡식 떠는 기계는 화목으로, 밀은 소 제물로 삼으시기 위하여 다 드리나이다.

우 리들 가운데는 다윗과 같이 값을 치르려는 이들이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시간, 공간 에너지의 대가를 치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목사님이나 중보기도 자에게 기도를 부탁합니다. 다윗은 이렇게 24 절에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다윗 왕이 오르난에게 이르되 그렇지 아니하다 내가 반드시 상당한 값으로 사리라 내가 여호와께 드리려고 네 물건을 빼앗지 아니하겠고 값없이는 번제를 드리지도 아니하느니라.

제 단을 쌓기 위해서는 값을 치러져야 합니다. 다윗은 모든 대가를 지불하였습니다. 그는 그의 모든 것을 하나님의 제단 쌓기에 바쳤습니다. 하나님은 그분께서 합법적으로 그 땅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우리를 개인적으로 부르셨습니다. 오늘날은 제사장들이 우리 대신 제단을 쌓는 구약시대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 스스로가 제사장이 되어 무너진 틈을 막아서길 원하십니다. 오늘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며 주님의 모든 말씀을 따르는 자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입니다.

제 단은 하나님의 임재를 가져옵니다. 제단은 자비와 공급의 장소이며 하늘의 문을 여는 곳이고 우리의 최선의 것을 드리는 장소입니다. 다윗은 모든 대가 지불하길 원한다고 하나님께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사람들을 찾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라고 하셨습니다. 그는 실패를 거듭했지만 하나님께 돌아가 그분과의 교제를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우 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가 이기적인 성품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 때에도 우리와 교제하기를 원합 십니다. 당신이 하나님께로 돌아 갈수 있을까요? 하나님과 교제를 할 때 하나님은 서서히 당신을 당신의 죄와 연약함과 악함에서 씻어 주시고 그런 것들을 제거해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그런 일을 하실 수 있도록 우리가 스스로를 제단에서 주님께 바쳐드려야 합니다. 당신 자신의 실수, 죄책감, 비난거리를 보지 마십시오. 당신이 하나님을 아프게 할 때,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키십시오.

우리의 마음과 가정과 교회와 사역과 직장에서 제단을 쌓을 수 있는 은혜를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합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중보와 기도의 부담을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우리 주의에 있는 사람들을 기도제단으로 불러 모으려는 부담을 우리에게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하나님은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하나님의 임재가 세상을 덮을 날이 올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가 제단 쌓기에 적합한 자일까?

당 신의 마음이 하나님과 당신사이에 교통이 일어나야하는 첫 번째 장소입니다. 그리고 제단은 가정이라는 배경에서 쌓여져 가고 직장에서 동료들과 함께 또는 학교나 다른 사회 장소에서 세워져 가서 교회제단과 한교회이상이나 기관이 연합하여 특정시간과 계절에 기도와 중보를 공동체로 드리는 도시 혹은 국가 제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하 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모든 크리스천 가족들이 제단 쌓기를 하게 하여라, 모든 가족이 함께 모여 함께 기도 하게 하라 그 곳에 내가 그들을 만날 것이다” 교회가 매일 아침이나 저녁에 함께 모여 살아계신 하나님, 나의 이름을 불러라” 그리고 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한 달에 한 번씩 공동체가 모여 제단을 쌓으라고 하셨습니다. 다른 교회, 공동체 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라고 하셨습니다. 개인이던 공동체이던 우리가 제단을 쌓을 때 하나님께서는 각자 다른 차원에서 일하십니다. 제단을 쌓기 시작하면 당신의 삶에 영향을 주는 문제들을 하나님께서 다루시기 시작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가정이 함께 할 때는 하나님께는 가정 안의 문제들을 다루실 것입니다. 교회나 공동체나 국가도 마찬가지로 연합해서 자주 집회를 할 때 그 수준에서 갖고 있는 문제들을 다루실 것입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면 곧 개인, 교회 가정, 교회 공동체 국가가 영향을 받을 것이고는 우리가 볼수 있는 가시적인 물리적 세계에서 기도응답이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 리는 아브라함의 전략을 우간다에 적용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우리는 소수였고 알려지지 않았기에 매우 힘든 일이었습니다. 오늘날 우간다가 에서는 쉽게 기도가 풀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막강한 힘을 가졌고 다수이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겸손히 그 부르심에 순종하고 하나님이 요구하신 모든 조건을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매년 “the Africamp prayer conference” 라고 불리는 제단을 쌓습니다. 그곳에서는 열방이 모여서 함께 일 년에 한번, 기도의 제단을 쌓습니다.

하 나님은 오늘밤도 우리의 제단 쌓기를 시작하도록 부르시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속에 개인적인 재단을 만들기를 원하십니다. 당신의 가슴속에 하나님의 제단을 먼저 쌓고 그분의 이름을 부르시기를 원하십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간구했던 것처럼 , 우상들을 물리쳤던 것처럼, 그렇게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의 마음가운데는 우상들이 불법거주를 하고 있습니다. 분노 미움, 용소 하지 못하는 것, 질투 세상을 사랑하는 것 같은 우상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우리들 안에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이 변화되기 위해서는 네가 먼저 움직이는 제단이 되어 기도해야만 한다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순복할 때 불이 임하고 그러면 우리는 그분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 온전히 순복 해 드릴 것입니다. 하나님을 거부하던 내안에 모든 것을 내려놓게 될 것입니다. 바울은 로마서 12 장에서 말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오니 너의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 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당신이 먼저 제단에 희생

제물로 와야 합니다. 제단을 세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대가를 지불할 각오를 해야만 합니다. 구약시대에도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보통 하던 대로 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제단을 쌓기 위해 그

땅 에서 생산되는 최상의 염소나 양들을 제물로 드려야만 했습니다. 그 뜻은 1 년 내내 제단을 쌓는다면 값비싼 365 양과 염소가 희생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더 값싼 대가를 지불해도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다윗이 어떤 대가를 치렀는지 우리는 보았습니다.

예 수님은 사마리안 여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들은 이산이나 저산이 아닌 신령과 진 정안에서 경배하게 될 날이 올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제단을 쌓기 전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모든 것을 산 제물로 드려야만 합니다. 우리가 잡고 있는 모든 것들을 버리고 당신의 마음에 제일 먼저 하나님의 제단을 쌓아야만 합니다. 그 마음 가운데 하나님께서 제물을 받으시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염소와 양을 드릴 때가 아닙니다. 당신의 옛 자아를 주님께 드려야 합니다.

오 늘날, 많은 사람들이 많은 것을 드립니다. 돈을 드리고 교회를 건축하지만 최상의 것은 당신 자신을 주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이러한 복음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드릴 수 있지만 그들 자신은 드리기를 거부합니다. 그들은 사역 때문에 아주 힘든 시간을 이겨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옛 자아를 내려놓으라고 하면 그들은 힘들어 합니다. 하지만 형제자매님들, 그런 것을 감수하고 첫 번째로 당신이 쌓아야할 제단은 당신 자신 안에 재단입니다.

호세아 10 장 12 절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공의를 심고 인애를 거두라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이니 마침내 여호와께서 오사 공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하 나님은 우리를 이러한 때에 우리자신을 위하여 공의를 심고 묵은 땅을 경작하기 하라고 부르십니다. 열 방 가운데 하나님의 방문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열방을 그들의 목적가운데로 이끌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 나는 이 땅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경작된 마음을 필요로 하십니다. 농부는 비가 올 때를 알고 토지를 갈 것입니다. 그들은 비가 올 때를 위해 땅을 준비해서 비가 땅을 적시면 심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합니다. 하나님은 두 가지 방법은 나타나시기 때문에 우리 안의 묵은 땅을 경작하기를 원하십니다.1

1. 하나님께서 그 나라가 하나님의 방문을 받을 수 있도록 메신저를 보내주실 것입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는 시간을 갖고 자신들의 삶을 하나님께 순복해 드리고 마음까지도 하나님께 순복해 드린다면 ;마음을 부드럽게 해서 성령의 비를 맞을 준비를 한다면 부흥이 올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거부한다 해도

2. 기름 부으심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름부음의 시간에 마음이 경작되어 있지 않아 완고하고 돌 같다면 심판이 임할 것입니다. 주변에 땅을 보십시오. 경작되지 않은 땅위에 비가 내리면 그런 땅은 더 단단해 집니다. 이런 말의 뜻은 당신이 지금 하나님을 찾지 않는다면 기름부음이 임할 때 당신은 더욱 완고해질 것이며 하나님께로 멀어질 것이고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옛 가죽 부대에 새 포도주를 붓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위해 당신의 마음을 경작 하십시오…….

예레미아 15 장 19 절 에서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네가 만일 돌아오면 내가 너를 다시 이끌어 내 앞에 세울 것이며 네가 만일 헛된 것을 버리고 귀한 것을 말한다면 너는 나의 입이 될 것 이라 그들은 네게로 돌아오려니와 너는 그들에게로도 돌아가지 말지니라.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신다고 약속 하셨습니다.이제는 우리가 우리의 삶을 점검해보아만 합니다. 제일먼저 마음에 제단을 쌓아서 당신이 이동할 때마다 불기둥이 당신의 삶 가운데 있게 하면 그 땅에 영향력을 줄 것입니다. 하나님께 순복한 삶에는 임재의 기둥이 임합니다. 하나님께 말씀드리십시오. 하나님 제가 여기 있습니다. 오늘밤 제 삶을 제단위에 올려놓습니다. 제삶을 태워주십시오. 제단위에 불은 희생제물을 전소 시킬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옛 자아를 모두 태워버리셔서 우리는 보이지 않고 그리스도만 보이시길 원합니다. 주님의 이름을 지금 부르 십시오. 그리스도로서의 삶이 보여 지도록 우리자신의 예전모습이 사라지길 바라십니다. 하나님을 지금 부르십시오.

어떻게 스스로를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려서, 다른 이들에게 하나님의 임재의 기둥을 효과적으로 전할수 있게 될까요?

왜 기도하는 자는 많은데 응답 받는 자는 적은 것일까요?

아브라함의 언약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어떻게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에 영향을 주는 것일까요? 그 언약은 어떻게 내 삶 속에 적용해야 하나요?

For more information email: trumpet@infocom.co.ug or info@worldtrumpetmission.org

WTM- 기도에 대한 지침

시리즈 – 하늘 영역에서 영적 전쟁

3 – 가정 제단

아브라함이 어떻게 제단을 쌓아갔는지를 살펴봤다. 이런 배경 속에서 기도제단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되었다.  여러분 자신이 기도제단을 쌓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기도에 대해 설명해 줄 수가 없다. 자신이 여행해 본 적도 없는 곳으로 다른사람을 데려갈 수는 없는 것이다. 우리 마음을 첫 번째 기도제단으로 삼고 가꾸어야 한다 (로마서12:1-2).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기도할 때 이 땅에서 효과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도우신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다른 사람을 그런 자리로 이끌어 갈수 있다. 그럴 때, 우리는 그저 지성적인 지식뿐 아니라 우리가 호흡하는 생명을 줄 수 있다.

호세아 10:12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공의를 심고 인애를 거두라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마침내 여호와께서 오사 공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하나님께서 우리마음의 묶은 땅을 말씀으로 갈아엎어 주시고 기름부음으로 채우셔야 우리는 하나님이 그 민족 안에서 하시려는 목적을 성취할 수 있는 사람들이 된다.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임재가 당신의 삶에 견고하게 임해서 열린 하늘을 늘 경험하면서 살아가게 될까? 하나님과의 끊임없는 교제와 교통을 유지해야 한다.

오늘, 우리는 가정(공동체)제단에 대해 더 자세하게 배울 것이다. 당신의 마음이 가꿔져서 제단이 되면 당신의 마음은 하나님께서 그 안에서 그 땅을 합법적으로 다스리시는 영토가 된다. 국가안에 부흥이 일어나기 전에 당신의 마음 안에, 당신의 마음에서부터 부흥이 시작되어야 한다. 각자가 마음을 하나님께 순복해드릴 때 그런 사람들은 움직이는 기도제단이 된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당신은 하나님과 교통을 하게 된다: 쉼 없는 기도가 마음에서 올라와서 “쉬지 말고 기도하라”라는 말씀을 성취하게 된다.

히브리서 5:14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자신의 구원을 이루어 가면서 우리는 지속적으로 경배하고 기도하도록 스스로를 훈련할 수 있다. 다른 사람과 교류를 하면서도 우리의영은 지속적으로, 깊은 곳에서, 발동기가 돌아가듯 기도할 수 있다. 기도가 필요한 때에는 “준비 작업”이 필요 없이 즉각 기도로 들어갈 수 있다. 기도에 대한 이런 마음의 태도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 교제한다면 어떻게 될까?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 나도 그들 가운데 있을 것이다. 그들이 땅에서 메는 것은 하늘에서도 메일 것이요 그들이 땅에서 푸는 것은 하늘에서도 풀릴 것이다.”라는 말씀이 이루어진다.

그런 기도의 삶을 살 때 직장이나, 집에서 당신을 만나는 사람들은 “다르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당신이 참여한 모든 상황가운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해야 한다. 당신의 가정에 반드시 변화가 있어야 한다. 아이들을 잠재우고 어른 만 모여서 그저 함께 모여 짧은 기도를 하고 시편 한두 편을 읽는 수준에서 끝나면 안 된다. 집안에 기도하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 우리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임재를 반드시 경험해야 한다. 가정 제단에 대해 배워가면서 임재가 얼마나 효과적이고 중요한 것인지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가정 제단을 쌓기를 원하신다. 가족은 식사를 함께 하거나 TV를 보기 위해 모인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그 어느 때보다 기도시간에 연합하기를 원하신다. 가족이 모여 제단을 세울 때 , 당신의 삶뿐 아니라 가족 전체에게 하나님의 임재가 임한다. 가족전체에게 불기둥이 덮여지고 이웃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개인적으로 기도할 때 보다, 넓은 영역에서 영향력을 갖게 되기에 영적 전쟁이 수월해지게 된다. 각자 가정이 있지만 교회전체가 모이면 그것 자체가 영적 가족공동체가 된다.

 교회와 나라도 가정에서 시작한다. 한 교회에서는 각자 속한 가정은 다르지만 교회전체가 한 가족이 될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가족을 한 아내와 남편 그리고 그들의 자녀( 자녀가 있다면)로 구성되도록 만들었으며 이런 가정이 그리스도의 교회와 국가라는 큰 단체의 기초적인 단위가 되도록 하셨다. 가정의 중요성 때문에 사단은 하나님이 주신 가정의 정의를 파괴하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사단이 가정을 파괴한다면 교회를 파괴할 수 있고 국가를 파괴할 수 있다. 그것이 사단의 목적이다: 즉 훔치고 죽이고 파괴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뜨거운 기도: 마이클 키물리- 2003년 노와인 출판사 발행

건 강한 가족이라는 기초는 강하고 성공적인 사회의 배경이 된다. 사회의 퇴락과 파멸은 가정이라는 기초가 역기능적이 되고 파괴될 때 일어난다. 가정이 파괴되면 가정 안에서 교회의 미래가될 다음세대를 잃어버리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을 하나님께 드리느라 자녀들과 가정은 뒤로 남겨놓는다.
모세는 이스라엘에게 신명기 6:6-9에서 말했다.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문에 기록할지니라.”

잠언 22:6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에베소서6: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가정 안에서 공동체적으로 예배하기를 원하신다. 당신의 자녀들은 내일의 제사장, 내일의 선지자, 내일의 지도자들이다. 내일의 목회자들이며, 내일의 한국의 영적, 국가적 지도자들이며 정치가들이다. 사단이 우리의 눈을 가려서 자녀들을 주의 책망으로 훈련하지 못하면서 자녀들이 그대로 자라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옳은 것이라고 생각해 왔다. 이런 가운데 사단은 어린이들을 자기 마음대로 조정하고 있다. 우리는 오늘은 교회에 갈수 있다. 아직은 괜찮다. 그러나 내일의 교회는 어떻게 될까? 세계의 여러 지역을 여행해 보면 그 지역의 어린이를 위해 심각한 중보를 하게 된다. 그런 지역의 교회는 자녀들을 영적으로 거의 준비시켜 놓지 않고 있다. 교회 안에는, 나이든 사람들만 있다. 교회에 가보면 “이 교회에 내일은 어찌 될 것인가?” 걱정하게 된다.

정보시대에, 지도자와 정치가들은 점, 점 더 젊어지고 있습니다. 정보가 힘이 되는 시대에 젊은이들은 정보 습득력이 탁월하다. 오늘날, 모든 면에서 젊은이들이 지도를 하고 상담을 하며 정세를 결정해 나가고 있다.

판촉활동은 모두 젊은이를 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젊은이들이 오늘날, 어떤 정치적인 결정을 내리고 있을까? 그들이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는 기초를 놓고 있을까? 오늘날, 순수한 성경의 진리는 왜곡되고 희석되고 있으며, 오늘날 의 사고체계에 부합하려고 성경을 무시해버리고 있다. 그것이 인본주의적인 방향이든 정령주의(animistic)방향이든 그렇게 하고 있다.

그러나 과거에도 가정과 사회를 구속하셨던 하나님께서 이 세대에서도 그렇게 하실 수 있다. 이 기도 여행은 당신의 세대와 다가오는 세대를 준비시켜 줄 것이다. 당신이 오늘 기도하는 것은 다음세대 사람들, 즉 당신의 자녀들이 더 쉽게 자신들의 사명을 이루어 갈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우리는 가족안에서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당신 가족을 방문하시길 원하신다. 주일날 교회에 가는 기독교인들은 한주에 168시간 중에 오직 2시간만을 하나님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목사님이 조금 길게 설교라도 하면 피곤해 하며 간신히 버티다가 가 교회를 나가서 나머지 166시간을 보내고 다음에 2시간 영적 충전을 할 예배를 기다리며 살아간다. 조금 부지런한 사람은 주중 교회모임에 나가고 2-5분정도 기도를 하고 경배합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나라안에서 역할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그런 라이프스타일을 갖고 있다면 어떻게 하나님과 동행하겠는가?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가장 많이 시간을 보내는 곳에서 당신을 만나고 싶어 한다.

교회에서 예배를 잘 드리고 나면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가운데 있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에게 물으신다. “ 너는 집이나 직장에서는 누구의 임재가운데 있느냐?”많은 사람들이 그런 식으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교회 문을 나서자마자 그들은 하나님의 임재는 뒤에 남겨놓고 세상으로 나간다.

마태복음 18:19-20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연합을 찾고 계신다. 많은 가족이 함께 살고 있지만 내적으로는 이혼한 상태이다. 그들은 연합되어 있지 않다. 그들은 집안에서 하나님과 교제하고 교통하지 않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교회연합의 필요성에 대해 듣고 있다. 가정이 연합되어 있지 않다면 교회가 연합 될 수 있을까?

어 떤 사람은 교회가 치유방안이라고 생각 한다. 어떤 사람들은 집에서 싸우고 교회로 온다. “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교회에 와서 기도하고 찬양하겠다. 고 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의 집안을 방문하시길 원하신다. “함께 기도하는 가정은 함께 지속할 수 있다.” 자녀들이 주님의 임재로 들어가면 그들의 은사와 부르심을 일찍 개발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의 기독교어린이들이 국가 안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여러분은 가정으로 돌아가 기도제단을 쌓아야 한다.

우 간다에서 가정재단을 쌓자 국가 안에 돌파가 일어났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모든 기독교 가정은 기도제단이다.” 2년전. 우간다에는 7백만 명의 거듭난 기독교인이 있다고 알려졌다. 그 많은 사람들이 아침, 저녁으로 가정 제단을 쌓고 자신과 공동체를 위해 살아계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른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어둠의 왕국이 혼란스러워 질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순모임 기도 제단을 쌓으라고 한다. 그러면 교회 제단을 쌓을 수 있다. 여러 가정이 모여서 연합하는 것이다. 우리가 모일 때, 우리는 영적 영역에서 다른 차원에 권세를 갖게 된다. 가정에서 싸울 수 있는 마귀가 있다. 특히 당신과 당신 가족의 가문을 대적하는 영적 권세를 다룰 수 있다. 한 가정이 마을을 잡고 있는 권세를 파쇄하려면 다른 가정과연합하거나 이웃과 연합해야 한다. 그러면 공동체적으로 더 큰 권세를 다룰 수 있는 권위가 주어진다.

오늘날 , 사단은 두 가지를 대적하고 있다. 첫째는 기도이다. 많은 교회는 월요일부터 주일까지 온갖 프로그램을 하고 있지만 기도만은 하지 않고 있다. 사람들은 주일날 한 시간 찬양을 하지만 기도는 2분정도 하고 다른 일을 시작 한다.

두 번째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긴 설교를 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예배시간 2시간 중에 설교는 15-20분 정도만 하고 그것도 자신들의 귀를 간질이는 좋은 말을 해주어야 듣지 그렇지 않으면 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기도만 하며 살아야 하나요?”라고 불평 한다. 기도만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물리적인 것은 영적인 것의 표현일 뿐 이다.

만 약 부도덕과 악의 행위와 어둠의 왕국이 당신주위에 물리적 영역을 장악하고 있다면 그 땅에 영적 영역을 누가 장악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모든 것은 먼저 영적으로 형성되고 그 후에 물리적인 세계에 표현된다. 당신 가족과 당신의 국가의 운명이 당신에게 달려있다. 영적 영역에서 먼저 승리하면, 그 후에 이 땅에 보이는 물리적 영역에서 그 결과가 나타난다. 기도는 물리적 영역(눈으로 보이는 영역)에서 영적 영역으로 교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하나님의 파수꾼 제사장-마이클 키물리)

기 도에 돌파가 일어나면 사람들은 국가 내에 다른 문제에 대해서도 기도로 승리하려고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은 그런 문제에 대한 물리적인 전략으로 가득하게 될 것이다. 이런 전략을 수립하는 많은 국가들은 점 점 더 하나님과, 하나님의 목적으로 부터 멀어져 간다. 당신이 기도도 하지 않으면 당신 국가 안에서 하나님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실 것이다. 당신 국가의 운명이 당신의 손에 달려있다. 당신은 이 중요한 문제를 방관할 것인지 아니면 기도를 통해 성취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사도들의 기록을 담은 사도행전을 보면 초대교회는 기도로 움직였다.

사도행전 2:42-47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스니라

사람마다 두려워하는데 사도들로 말미암아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나니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3장은 이렇게 말한다.

나면서 못 걷게 된 이가 치유를 받은 시간은 제 구 시 기도 시간으로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기도하러 올라가는 시간이었다.

이런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었다. 기도로 부흥은 지속되었다. 가정 제단이 건축되고 기도의 네트워크가 만들어지고 마을에서는 변화가 일어났다. 저희 선교사 중에 한명인 데이비드는 다음과 같은 간증을 말하고 있다. 우리 마을은 캄팔라(우간다 수도)에서 17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마을로 들어서면 양쪽 끝에 두 개의 회교사원이 있다. 마을사람들을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악한 신을 초청했다. 어느 날 우리는 영적 분노를 느끼며 말했다. “ 우리가 이곳에 있는 한 이런 일은 일어나지 못하게 해야겠다. 그래서 우리는 교회제단으로 갔다. 나는 형제자매들에게 내 생각을 나눴다.”이악한 영을 대적해야 합니다. 5시에 일어나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우리 가족 안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초청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역사하셔서 그들의 악한신이 내려오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정 제단으로 가서 악한 신과 맺은 언약에 대해 그리고 바친 희생 제물에 대해 회개 다. 우리는 교회라는 정체성으로 함께 제단으로 하나님께 나가서 교회라는 법적권세를 가지고 영적 세력들을 대적하기 시작했다. 한주가 지나지 않아 힌두교 설법자는 설법을 하지 못하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설법을 하지 못하고 있다. 다른 어느 주일에는 말림( 이슬람 교사)이 교회로 왔다. “ 왜 저 사람이 교회에 왔을까? 싸우러 온 것은 아니겠지?” 우리는 궁금했다. 그를 환영하고 받아들이자 그는 말했다. “ 방문하러 온 게 아니라 교회에 다니려고 왔습니다. 우리가 영적으로 어떤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 정도에서 멈추지 않고 영적으로 대적하며 승리를 얻기 까지 기도했다. 무슬림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 우리가 전도해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니라 강한 자가 결박되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우리가 영적인 영역의 전쟁에서 승리를 했기에, 보이는 세계에서 그 승리가 보이는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

트렌스포메이션 비디오2 나 DVD를 구입하지 않으셨다면 구입해서 보기를 권한다. 교회제단과 가정제단이 어떻게 영향력을 끼치며, 하나님께서 어떻게 우간다에서 역사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아프리 캠프에서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심으신 곳에서 자신이 하나님의 대사로 파송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기도 컨퍼런스에서 하나님께서 우간다와 다른 국가 안에서 하신 일을 알게 된다.

사 람들은 기도와 공동체의 변화에 대해 배우게 된다. 목회자가 접근할 수 없는 직장이 있다.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은, 그곳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이 그곳에 목회자인 것이다. 직장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그렇게 해나갈 때 ,시간이 지나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직업도 존중해 주실 것이다

당신이 일하는 곳에서 당신은 하나님의 대사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그곳에 돈이나 지위를 얻으라고 보낸 것이 아니다. 하나님에게는 직장의 지위가 당신의 정체성이 아니라 당신이 그곳에서 해야 할 사역에 따라 당신을 보고 있다.

직장에서 선지자로, 목회자, 교사로 보냄 받았다면 당신의 직위와 상관없이 하나님은 당신을 그렇게 보고 계신다. 하나님은 당신을 그렇게 보시고 그 사명을 당신이 잘 감당하여 선한 청지기가 되기를 원하신다.

직장에서 어떤 직분을 감당해야 하는지 하나님께 물어 보아야 한다.

창세기 19:1

“저녁때에 그 두 천사가 소돔에 이르니 마침 롯이 소돔 성문에 앉아 있다가 그들을 보고 일어나 영접하고 땅에 엎드려 절하며”

성 경에 나오는 롯처럼 문 앞에 앉아 있지 말자. 성경적 의미로 성문 앞이란 권위의 자리이며 의사를 결정하는 자리이다. 그는 그 도시에 장로였다. 그러나 롯은 그 도시에 세속적 영향력을 행사한 것 외에 다른 어떤 것도 한 것이 없었다. 롯은 그 악한 도시 안에서 의로움을 전하지 않았다. 그가 심판에 대해 전하자 사람들은 롯을 비웃을 뿐이었다. 사업을 하거나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영적 지도자로 그곳에 보내신 것이다. 개인적인 기도제단을 쌓아가기 시작하고 하나님께 다른 사람들을 일으켜 달라고 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운영하는 가게나 회사, 사업체를 방문하기 원하신다. 하나님의 변화시키는 능력이 그곳에 임하게 해야 한다.

우간다에서 일어난 일에 역사가 경이롭지 않은가?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고 있지만 우간다의 개혁은 기도제단을 통해 이루어 졌다. 기도는 비밀한 활동이다. 기도하는 사람들만이 징조를 보고 영적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일을 감지한다. 기도 자는 확신을 갖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요동치지 않는다. 1997년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우간다 대통령이 아프리켐프를 방문했다. 회개시간이었다. 군 총사령관은 거듭난 기독교인이었다. 총사련관은 과거에 우간다에서 일어난 악행을 회개하려고 와있었다. 그해, 대통령은 연 설후 국기를 중보자들에게 건네주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이 나라를 중보자들에게 드리겠습니다. 당신들이 변화를 가져오게 할 수 있는 분들입니다. 우리는 많은 노력을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을까? 기도의 네트워크 때문이다.

개인으로 시작해서 가정으로, 그리고 순모임으로, 교회로 이어진 기도 때문이다. 1998년에 그는 아프리칸 선교를 시작하자는 서류에 대통령 서명 을해서 부통령에게 아프리카 켐프로 가져가도록 했다 . “우간다 정부의 이름으로 우리는 전 세계에 빛이 될 선교사를 보냅니다. 그리고 그들은 빛을 가져다가 선교사들에게 주었다. 우리는 이제 대통령의 위임령 아래에서 전 세계로 나가고 있다. 우간다에서, 우리가 알지 못한다 해도 대통령은 직분에서 오는 왕의 기름부음을 갖고 있다. 그가 우리를 인정해주었을 때 어떤 영향력이 행사되게 된다. 지도자가 구원받지 못한 자라고 해도 어떤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지도자이기에, 그들의 삶위에 왕의기름부음이 있다. 그들은 국가의 하늘을 경건한 것에 혹은 불경한 것에 열수가 있다. 그들은 영적 영역에 알고 하든 모르고 하던 영향을 주는 말을 할 수가 있다. 우리는 그들의 결정과 선포가 하나님의뜻에 부합되도록 열심히 기도해야 한다.

디모데서 2:1-2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우간다 영부인은 거듭난 기독교인이다. 1999년 12월31일 , 2,000년으로 진입하는 시점에서 우간다 최대 경기장에 전국에 교회가 연합집회를 하는 거대한 기도제단을 세웠다

정 부는 집회계획을 듣자 자신들이 모든 기금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우간다 전역으로 부터 사람들이 모였고, 10시에는 영부인과 대통령 그리고 그들의 자녀들이 모두 와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함께 밤을 지세우고 새벽 5시에 떠났다. 현제 우간다에는 3개의 기독교 라디오 방송국이 있으며 새벽 5시에는 목회자가 기도를 인도한다. 이런 라디오 방송들은 기도의 응답이다. 한 때는, 국영방송은 거듭난 기독교인들은 상대도 하지 않으려고 했었다. 우리는 기도했다. “하나님 도와주세요. 아침에 라디오에서 나오는 기도를 백만 명의 가정이 함께 하면 공동체에게 부어주시는 기름이 부어집니다.” 정부는 그런 사실을 깨닫고 우간다 국영 TV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송을 무료로 송출하도록 조치했다.

국영 라디오 방송국도 무료로 방송시간을 주고 있다. 오늘날에는 기독교인이 소유하고 있지 않은 방송국에서도 목사님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방송시간을 내어주고 있다

기독교와 전혀 상관이 없는 한 아시아인이 소유한 방송국에서는 “매일 아침5시에 라디오 방송국으로 와서 기도를 인도해주십시오.”라고 요청했다.

성경은 공동체 기도제단이 나라를 변화시킨다고 말한다.

열왕기서 18:30-38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향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 다 그에게 가까이 가매 그가 무너진 여호와의 제단을 수축하되

야곱의 아들들의 지파의 수효를 따라 엘리야가 돌 열두 개를 취하니 이 야곱은 옛적에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이르시기를 네 이름을 이스라엘이라 하리라 하신 자더라.

그가 여호와의 이름을 의지하여 그 돌로 제단을 쌓고 제단을 돌아가며 곡식 종자 두 세아를 둘 만한 도랑을 만들고

또 나무를 벌이고 송아지의 각을 떠서 나무 위에 놓고 이르되 통 넷에 물을 채워다가 번제물과 나무 위에 부으라 하고

또 이르되 다시 그리하라 하여 다시 그리하니 또 이르되 세 번째로 그리하라 하여 세 번째로 그리하니

물이 제단으로 두루 흐르고 도랑에도 물이 가득 찼더라

저 녁 소제 드릴 때에 이르러 선지자 엘리야가 나아가서 말하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과 내가 주의 종인 것과 내가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 알게 하옵소서

여호와여 내게 응답 하옵소서 내게 응답 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이에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거부했기에 그 땅에 삼년 반 동안 가뭄이 올 것이라고 선포했던 때에 일어난 사건이다

아합의 아내인 이세벨은 그 땅안으로 이방의 신을 들여왔고 사람들은 그 신들에게 제단을 쌓는 바알을 섬기는 선지자들이 아주 많았다. 하나님께서 그 땅에 재앙을 가져오셨고 엘리야는 하나님을 대신해 그 땅에 심판을 선포했다.

삼 년반의 기근이 끝난 후에 그는 백성에게 나타나 물었다“ 얼마나 오랫동안 너희가 두마음을 품고 지내겠느냐? 여호와가 신이면 그분을 섬기고 바알이 신이면 바알을 섬기라” “기도를 세워가며 그 땅을 정복하는 것” 에 대해 엘리야에 대해 더 나누겠다. 엘리야는 갈멜산에서 두 마리 황소를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고 제물에 불로 응답하시는 신을 참된 신으로 이라고 선포하자고 했다. 바알의 추종자들은 몇 시간이고 자신들의 신의 이름을 불렀지만 하늘에서 불을 내리게 하지 못했다

엘리야는 희생제물을 드리기 전에 먼저 무너진 제단을 재건했다. 그 사실은 그 백성이 오랫동안 살아계신 하나님께 제물을 드리지 않고 지내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엘리야는 그래서 먼저 제단을 재건했던 것이다. 하나님께서도 오늘날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시다; 전 세계에서 나팔을 부시며 말씀하고 있다.

‘주님을 위한 제단을 재건하라. 너의 마음의 제단을 재건하라. 가족 안에서 제단을 재건하라. 교회 안에서 제단을 재건하라. 직장 안에서 제단을 재건하라- 하나님께서 그 국가 안에서 역사하시기 전에 제단을 재건하라. “ 하나님의 임재가 내려오기 전에 제단을 재건하라. 엘리야는 무너져있던 제단을 재건했다.

그는 제물을 준비해서 제단에 올려놓았다. 그는 제물을 드리는 시간에 기도를 했다 – 제단으로 나가는 정해진 시간이 있다. “ 시간이 있을 때 아무 때나 하나님 앞에 나가면 되겠지” 라고 해서는 안 된다. 그런 식으로 하면, 사단이 당신을 늘 바쁘게 만들어 제단을 쌓지 못하도록 할 것이기에 시작도 하기 전에 실패할 것이 뻔하다.

제단을 쌓을 시간을 확실히 정해야 한다. 제물을 드릴 시간에 엘리야는 제단으로 와서 기도를 했다. 제단을 쌓을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내려오시도록, 하나님의 임재를 달라고 요청한다. 제단은 하나님의 임재를 끌어들인다. 백성들이 바알에게 그렇게 많은 희생제물을 바치고 있던 그 타락한 이스라엘 땅에서도 엘리야가 무너진 틈에 서서 제단을 세우고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더니 하나님의 임재가 임했다. 엘리야는 이스라엘의 마음을 하나님께로 돌려놓았다. 그것은 두 배의 승리였다.

제사장들

모든 나라에는 언제나 제사장들이 있다. 사단의 제사장들과 하나님의 제사장들이 있다. 그 땅에 무너진 틈에 서는 제사장들은 그 땅을 향한 권세를 갖고 있다. 엘리야가 오기 전에 바알의 제사장들은 그 땅을 다스렸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제단으로 가서 자신들이 섬기는 악한 신과 지속적으로 교통을 하고 있었다. 그들은 백성들의 마음이 바알에게 향하게 만들었다. 지금 이 시대에도 우리가 공동체적인 기도를 하지 않는다면 사단의 제사장들이 그들의 제단을 세울 것이다. 공동체적인 기도가 없는 곳에 회교도 사원, 힌두 사원, 불교사원 그리고 사술이 그 땅에 늘어나고 있는 것은 그 때문이다.그 땅에서 행해지고 있는 영적 활동이 표현된 것이다. 지금은 회개를 하고 영적전쟁을 치러야 할 때이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불리는 백성들이 영적인 잠을 자고 있을 때, 잠자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 우리는 너무 바빠, 피곤해.” 어떤 종교인들은 자신들의 악한 신의 이름을 하루에 5번이나 부른다! 교인들에게 한주에 한번 와서 기도하라고 모으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라면 누구의 제사장들이 이기겠는가? 정말 조심해야 한다!

 우리는 제단이 자비를 베푸는 곳이라는 사실을 배웠다. 상황이 어렵고 문제가 생길 때마다 가정 제단을 쌓으라. 아니면 다른 매일 참여하는 공동체적인 제단을 쌓으라. 목회자를 만나서 상담 받는 것을 기다리기 보다는 그렇게 매일 제단을 쌓을 때 쉽게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다. 도와줄 사람을 찾아서 이리저리 우왕, 좌왕 하지 말고 제단으로 가라. 그곳은 하나님께서 자비를 베푸시는 장소이다. 소돔에서의 롯의 삶을 통해서 가정 제단을 쌓는 것의 중요성을 자세히 배울 것이다.하나님께 부르짖으라. “ 주님, 제가 여기 있습니다, 저는 약하고 주님 외에는 아무도 도와줄 자가 없습니다. 주님이 저를 부르시면 저는 주님을 위해 저를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런 때를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성령님, 당신을 부릅니다. 오셔서 도와 기도의 제단을 저의 삶과 학교와 직장과 사업안에 세워가도록! 도와주십시오. 제게 도움과 은혜와 자비를 주십시오. 열방의 하늘은 어떤 것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당신이 기도제단을 세울 때 하늘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지속적으로 영적 돌파를 하는 기도의 삶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배울 수 있을까?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이곳으로 연락할 수 있다: trumpet@infocom.co.ug or info@worldtrumpetmission.org

WTM의 모든 미디어 제품은 미디어 사업을 계발하고 열방 가운데 WTM의 사명을 수행하는 기도와 가르침을 돕는데 사용되고 있다

4. 가족 제단의 힘

우 리는 가족으로 시작하여 협력하여 기도 제단을 쌓았을 때 얼마나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서서 배웠습니다. 오늘날 교회가 자신의 영역의 권리를 아주 많이 포기해왔으며 세상의 기준과 가치를 많이 받아들여 왔다는 사실은 크게 낙심되고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하고 계십니다. “일어나라 남은 자들아, 나는 세상과 끝나지 않았다.

창세기 19 장을 읽어보십시오.

나는 성령께서 우리가 성경구절을 읽을떄 그것이 우리 인생 가운데 펼쳐지길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악가운에 있는 세상에서 무엇보다 부모로서 우리가 감당해야 하는 큰 책임에 대해 말씀 하시길원하십니다.

창세기 12 장에서 롯과 아브라함이 함께 있을 때 갈등과 불화가 있었고 아브라함은 그에게 말했습니다 “ 내가 만약 동쪽으로 간다면 나는 서쪽으로 가겠다,” 롯은 동쪽으로 가기로 결정했고 그들은 각자의 길을 갔다”

성 경은 말합니다. 룻이 동쪽 도시에 있는 고모라 라는 도시에 갔을 때 소돔과 소모라는 죄악가운데 있었고 하나님께 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은 롯에게 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말을 아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러한 상황을 허락하셨을 때 그는 이미 그것이 의미가 있고, 중요한 일임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롯이 어떠한 상황에 처하게 될지 경고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소돔 밖에 있었지만, 19 장에서 천사들이 소돔으로 갈 때 롯은 소돔에 살고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밖에 있었지만 현재는 안에 있는 것입니다. 그는 문 앞에 앉아있기 까지 했습니다. 그는 인정받고 영향력 있는 자리를 갖게 된 것입니다. 그는 사회가 인정하는 영광의 자리 찾아 장로들과 함께 그 자리에 앉아 있게 된것입니다. 우리는 오늘날 악한 세력이 여자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우 리는 우리가 크리스천이고 복음을 전하기 때문에 우리의 가정은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성경은 롯 을 악한 사람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그의 마음은 하나님께 있었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도시에 퍼져있는 악한 세력에 탄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롯의 부인은 어땠습니까? 그 시대에는 아이들을 양육하는 것은 부인들의 책임이었습니다. 롯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남자를 한번도 겪어보지 않는 두 딸이 있다. 그들은 매우 순수하게 자랐으며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 그들은 결혼하기 전까지 남자를 몰랐다” 이러한 지침은 아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이 될지는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단지 학문적이고 물질적이고 물리적인 세계뿐 아니라 영적인 영향력을 다루어야만 합니다. 우리는 육과 혈이 아니라 정사, 권세, 어둠에 있는 악한영들과 어둠의 세력 그리고 높은 곳에 있는 악한 권세들과 대항해야 합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매주 하나님께 예배 드리러 나옵니다. 그러나 그들이 자녀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바르게 삶을 살아가는 방법뿐입니., 자녀들이 청소년이 되고 어른이 되면 온갖 악한세력에 휩쓸리게 되어 하나님과 멀어집니다. 자녀들은 우상숭배, 비밀 단체, 마약, 폭력 중독, 성적타락, 성도착 등에 빠져듭니다. 그들의 부모는 왜 그러한 일들이 이세상에 벌어지고 있는지 절망적으로 바라보기만 할 뿐입니다. 이러한 세력들의 공격을 감당할 수 없어 많은 부모들은 그러한 아이들에게 끼치는 악한 세력을 삶 가운데 정당화 시키고 적응하고 수용합니다. (동성연애, 우상숭배, 세속적인 라이프 스타일 등). 많은 부모들은 마음 깊은 곳에서 탄식하며 가능하면 모든 방법을 통해 자녀들을 신실하게 교육하려고 하며 좋은 친구들을 사귀게 하려고 격려합니다. 제가 하려는 말은 그렇게 교육하는 것은 매우좋지만 문자는 죽이고 영은 생명을 죽인다는 것입니다. 훈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우리가 자녀들에게 줄수 있는 최상의 인생의 닻을 내릴수 있는 곳은 하나님의 임재로 매일 나가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그너저 혼자 하나님께 기도하는게 아니라 대화를 하고 간구를 하고 더깊은 교통을 하며하나님의 영이 시편 42편에서 처럼 파도처럼 임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 간다에서 우리가 에이즈 재앙을 겪고 있을 때 하나님께는 우리에게 문제를 보고 기도하지 말고, 하나님의 목적과 뜻에 대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땅이 기도로 가득 차게하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임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교회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가정이나 집에서 제단을 쌓으라고 하셨다. 아이들과 함께 가정에서 기도의 제단을 쌓아라. 침대 곁에서 기도할 때 듣기 좋은 기도만 하지 말고, 조용히 하나님께 나아가 “ 하나님 난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라고 고백하는 기도를 하여라. 자녀들이 너희들이 내앞에서 애통해 하는 것을 듣게 하라, 나에게 어떠한 상황이든지 언제나 도움을 청하는 것을 자녀들이 보게 하여라. 나의 대한 믿음과 확신을 자녀들에게 보여라. 사방이 막힌 곤경속에서 희망이란 전혀 없을 때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의지하는 모습을 보여라. 자녀들을 잠자리에 들게하고 부모만 와서 기도하는식의 강한 부모로 자녀들에게 보이게 하지 마라.. 너희에게 하나님이 가장 우선되는 분이라는 것을 자녀에게 보여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그들이 혼자 있을 때, 나에게로 멀어지려 할 때 그들이 곤란한 환경에 놓여져 있거나 궁지에 몰렸을 때 그들은 그들의 부모님이 얼마나 하나님께 의지했는지를 기억할 것이며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신실한 분이 셨음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

당 신의 자녀가 하루는 등록금이 필요하다고 했을 때 간절히 하나님께 등록금을 채워달라고 기도 드리고 몇 시간을 기도 드린 끝에 신실한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 다음날, 하나님께서는 그 아이의 필요한 것을 공급해주십니다. 당신이 자녀들의 본보기가 되지 않는다면 자녀들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모를 것입니다. 자녀들이 성령이 당신을 사로잡을 때까지 기도하는 것을 들을 때 그들은 그것이 일시적인 것들이 아님을 알게 될 것 입니다.

하 나님에게 도움 청하는 것을 멈추지 마십시오. 하나님을 갈망하며 기도를 멈추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십시오. 당신이 기도를 하고 경배드릴 때, 하나님께 응답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응답해주시는 하나님과 기도하는 곳에 하나님의 임재가 가득찰 때 자녀들은 당신의 모습을 보고 배울 것입니다. 당신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구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임재의 달콤함과 향기를 알게 하고, 그의 임재 가운데 가볍게 걸어가도록 하십시오. 그래서 당신이 그들과 함께 하지 않을 때에도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갈망을 더욱더 강하게 느끼도록 하게 하십시오. 자녀들은 세상에 나가 온갖 향락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다 즐겨본후 마침내 하나님의 향기를 갈망하고 집으로 올것입니다. 그 어떤 것도 그들을 만족 시킬 수 없을 것입니다. 세상이 주는 모든 기쁨, 마약, 성적 타락 도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갈망으로부터 오는 굶주림을 채워 주지 못할 것입니다.

유익한 가르침 준다면 힘과 용기, 버틸 능력이 있는 동안은 견딜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무너질 수밖에 없는 한계상황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엇이 옳은지 몰라서 그일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막다른 골목이라고 생각하면 견디지 못하고 무너집니다. 자녀들을 양육할 때 하나님께서 얼마나 커다랗게 우리를 도우실수 있는지를 보며 성장했다면 그런 자녀들은 하나님께로 돌아갈것입니다. 그러나 자녀들이 갖고 있는 것이 좋은 훈육뿐 이었다면 한계상황가운데는 그순간의압력에 안타깝지만 굴복하고 말것입니다..

거 룩한 사람인 롯의 삶을 보았습니다. 그는 무엇이 옮고 그른지 알았고 그의 자녀들은 소돔에서의 삶 속에서도 정결한 영혼을 지켰습니다. 롯은 모든 남자들이 자녀들을 더럽히지 못하도록 막았습니다. 그러나 롯은 그의 가치와 정반대되는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 내게 남자를 가까이 하지 않은 두 딸이 있소 청하건대 내가 당신들에게 이끌어내리니 당신 눈에 좋을 때로 행하고 이 사람들은 내 집에 들어왔은즉 이 사람들에게는 아무 일도 저지르지 마시오” 그는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그가 알고 있는 가치와 정 반대로 대응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자녀들은 심지어는 기독교인이면서 온갖 악한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이 악한길을 걸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자녀들에 강하게 맞서지 못하고 있을까요? 성경의 가르침을 정확하게 알면서도 양심을 어겨가면서 자녀들이 내리는 온갖 사악한 결정들에 굴복하고 있습니다. 천사들은 그를 끌어 들였습니다. 이러한 표현은 하나님의 나라의 문제를 푸는 해결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영적인 문제를 인간적으로 풀려고 합니다. 물리적인 문제들이지만 물리적인 방법으로는 풀리지 않습니다 천사는 자연계에 있는 영적인 문제를 영적으로 풀었고 곧 문제는 사라졌습니다. 롯의 집으로 침입하려는 사람들의 위협은 사라졌지만 하나님이 위협적인 말씀을 하시기 시작했습니다. 그에게 말했습니다.

“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빨리 이 도시를 떠나라. 하나님께서는 그 도시를 멸하실 것이다” 롯이 딸들과 혼인을 약속했던 남자들에게 가서 말했을 때 그들은 롯이 농담을 한다고 생각 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날, 우리가 사람들에게 말할 때 사람들은 농담으로 받아 들일지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깨어져 기도하지 않기때문입니다.

말이라는 것은 대단한 것이 지만 사람들을 변화 시킬 수 없습니다. 문자는 죽이지만 성령은 성령은 생명을 줍니다. 하나님 만이 사람들을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롯 은 그의 사위들을 구하지는 못했지만 그는 그의 부인과 두 딸들과 함께 그 도시를 빠져나올 수가 있었습니다. 그의 믿음은 하나님의 믿음 가운데 거하지 않았고 그의 능력 만 의지하였습니다. 그의 모습은 오늘날 우리의 모습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영적인 문제들을 하나님보다는 심리학자들과 논하길 원합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하나님이 기적같이 개입하셔도 하나님의 지시를 이성적으로 계산하려고 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다. “ 저는 산까지 갈수 없습니다. 산에 이르기 전에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저 성은 작고 도망가기에 가까우니 그곳 보내주옵소서”

그는 하나님을 찾지 않았고 그가 납득 할 수 있는 것 만 찾았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우리의 인생을 올바로 세우지 않는다면 이런일은 매우 흔하게 일어 날수 있습니다.

사 람들이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머물다 보면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게 “ 하나님은 전지 전능하십니다” 라고 말하는 순간이 오게됩니다. 기도로 돌파한 사람들은 환경과 고통을 보지 않게 된다고 우리는 말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깊은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다니엘, 메삭, 샤드락 그리고 아베드네가 그런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나의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시다. 그러나 만약 하나님께서 기적을 일으키시지 않아도 나는 환경에 굴하지 않겠다” 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능력만 의지하였습니다. 기도나, 대화나, 경배하는 것을 넘어서 하나님의 임재를 먼저 구하고 하나님을 추구하면 하나님과 연합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만나게되는 것입니다,

당 신의 가정이나 기도 방에 하나님의 임재가 거하게 되면 당신이 하나님을 만난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는 아무도 말도 하시지 않으시지만, 그의 임재 가운데 하나님과 만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부르고 계십니다. 우리가 가정이나 직장에서 기도의 제단을 쌓을 때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우리 인간의 힘과 의지로 살아가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시스템의 압박은 더욱더 엄격해져 사람들을 힘들게 합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아는 이들에게는 이러한 것들은 극복 해하는 것이 더욱 힘들 것입니다. 우리는 조금씩 세상에 타협하며 계속해서 우리의 땅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약 계속해서 마음으로 생각하거나 우리의 땅을 포기 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면 우리의 국가의 도덕적인 잣대는 계속해서 낮아 질것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당신께 말하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회에 모든 시간과 노력을 바치는 것에 대해 당당하게 “NO” 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 우리는 하나님의 길을 택했습니다. 우리가 유일하게 택할 수 있는 길은 오직 그의 길입니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구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인간의 한계가 있음을 알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을 찾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찾을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할 수 있는 능력의 힘을 주실 것입니다.

롯 은 그의 자녀들을 기꺼이 내어주었습니다. 그도 알지 못하는 무언가가 그의 깊은 곳에서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그의 불가능한 기준을 낮출 수 있을 정도로 깊은 것이었습니다. 소돔이 재로 변하여서 소망이 없을 때 롯의 아내에게 사건이 일어 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 뒤를 돌아 보지 말아라” 하지만 그녀의 마음 깊은 곳에서 알지 못하는 무언가가 스쳐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뒤를 돌아보았고 그녀의 운명을 그것에 빼앗겼습니다 우리는 아마도 말도 않 되는 일이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그냥 단순히 뒤를 돌아 보았던 사실 보다는 더 깊은 뜻이 있습니다. 롯과 그의 가족들을 소돔과 고모라 에서 구출되었을 때는 그것은 마치 넉을 놓은 것과 같았습니다. 크리스천이 예수님의 재림에 관하여 알았을 때 그것은 단순한 일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 가운데는 하나님을 받아 들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롯의 부인처럼 세상의 것에 묶여 뒤를 돌아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 오 나의 재산은 어찌합니까? 내 자녀들은요? 내 사무실은 요?

” 이것은 어떻게 하고 저것은 어찌합니까? 그리고 롯의 부인처럼 그들의 운명을 잃어버리게 되고 뒤로 남겨져 버리게 될 것입니다.

예 수님 또한 그녀에 대해 언급하셨고 말씀하셨습니다 ” 롯의 부인을 기억하라”. 하늘에서는 그것은 매우 중대한 일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을 구원하시는 하나님께서는 ” 나에게 오라, 내가 너를 안전한 곳에 두겠다, 뒤를 돌아 보지 말아라” 그러나 롯의 마음은 소돔과 고모라에 취해있었습니다. 뒤를 돌아보게 되고 결국은 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좋은 가르침 가운데 자란 롯의 딸들을 어떻습니까? 그들의 삶은 아버지와 함께 산에서 끝났고 서로에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아버지에게 술을 마시게 하고 동침하여 아버지로 말미암아 자녀를 얻자” 이것이 과연 자연스러운 욕망이었을까요? 그들이 어디선가 보고 배운 삶의 형태였을까요? 당연히 롯의 가정에서는 아니었겠지만, 소돔같이 성적타락(동성연얘, 근친상관, 일탈적인 성적행동들)이 끔찍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도시에서는 가능한 일이었는지 모릅니다. 그땅의 영이 그들의 마음속으로 그들도 모르게 뚫고 들어왔던 것입니다. 마음은 깨끗했지만 영은 더럽혀 졌던 것입니다. 한 딸이 아버지와 동침한 후 ” 내가 아버지와 동침하였으니, 너도 아버지와 동침하여라”라고 합니다 . 그들의 영이 얼마나 더럽혀 졌었는지를 보여주며 그들은 그런 부도덕적한 일을 하였습니다. 소돔과 고모라로 부터는 구원받은 영혼이 없었습니다.. 롯 은 결혼에 실패하였고 자녀들을 잃었으며, 재물과 운명을 잃어버렸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것에 관하여 이런 말로 끝맫음을 하고 싶습니다.오늘날 이 땅의 어둠의 세력들은 사람들의 영혼을 놓고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삶 가운데 매일 압박은 늘어나고 스테미나는 도전을 받을 것입니다. 당신과 나뿐 아니라 우리의 자녀에게도 그런 압박과 도전이 있습니다. 우리의 자녀들, 앞으로 태어날 아이들에게 내일에 대비될수 있게 양육하십시오. 사랑하는 여러분, 자녀들의 삶 속에서 좋은 지침과 가르침 그리고 규율을 채워갑시다. 그리고 가정의 제단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찾는 우리의 자녀들이 되게 합시다. 그것은 당신이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만이 하실 수 있으십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모른다면 이렇게 말하십시오” 나는 당신의 찾기를 간절히 바라며 당신의 임재가운데 있기를 갈망합니다 저에게 하나님 얼굴을 구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당신이 자녀들이 세상가운데 있어도 절망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과 함께 한다면 불가능이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잘못된 길로 간 다하여도 는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 오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가 그의 믿음을 나에게 보였으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를 구원하신다는 말씀이 시편 91 편에 기록되어있습니다. 우리 함께 어떻게해야 우리 가족들이 하나님을 구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게 만들며 우리를 사로잡고 있는 모든 방해물들을 제거할수 있는지 기도하면서 하나님께 물읍시다. 그것은 하나님의 임 재는 우리의 보험입니다. 아무리 어린 자녀라도 모두 제단앞으로 올수 있습니다, 젖먹이부터 어른 들까지 제단으로 나와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자녀들을 가정의 제단에 거하게 하는 성경적 근거는 창세기22 장 6 장-8절, 26:62-63, 예레미아 9:20, 요엘 2:16-17 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월드 트럼펫 미션- 기도지침서

5 – 하늘영역에서 영적전쟁

“기도제단을 확립하면서 땅을 정복하기”

기도 제단을 통해 이룰 수 있는 여러 가지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도제단은 하나님의 임재가 임할 수 있는 곳이며 우리의 피난처이고 공급처이며 하늘을 열수 있는 장소입니다.제 단은 우리가 하나님께 자신의 최선을 드릴 수 있는 곳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정 제단이 얼마나 강력하게 역사하는 곳이 될 수 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몸을 산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자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기 위해 우리가 제단에서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제물은 자신 안에 있는 이기적인 자아입니다. 우리 안에 있는 “ 나”라는 자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께 순복해야 합니다. 자아가 죽는 것은 오랫동안에 서서히 일어나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기도를 확립해 나가며 땅을 어떻게 장악할 수 있는지 배울 것입니다. 땅을 어떻게 해야 취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의 마음을 어떻게 해야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할 수 있을까요?우리가 어떻게 기도할 수 있는지, 그리고 기도가 그 땅에서 이루는 것은 무엇인지를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엘리야가 이스라엘에서 한 것을 잠시 살펴봤습니다.

열왕기 전서 17:1

‘길르앗에 우거하는 자 중에 디셉 사람 엘리야가 아합에게 말하되 내가 섬기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말이 없으면 수 년 동안 비도 이슬도 있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디 셉사람 엘리야, 길르앗의 하나님의 선지자 엘리야는 아합왕 앞으로 갔습니다. 그 당시 이스라엘인들은 하나님을 거부하고 이스라엘 전역에 거짓된 우상에게 바치는 제단을 쌓았고 바알이라는 우상을 섬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땅 안에 하나님의 움직임을 느낀 엘리야는 하나님의 얼굴을 구했습니다. 하나님을 구할 때 그 땅안에 하나님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야에게 전략을 주시며 말했습니다,“아합에게 가서 내가 말한 대로 삼년 반 동안 비가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하라”  엘리야가 그렇게 선포하는 것으로 본문은 시작합니다.

이 스라엘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져가자 하나님은 무너진 틈을 막아설 한 사람을 찾아내셨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교제와 교통을 하고 있던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말했습니다. ” 내 왕국을 위해 일어나 비가 오지 않을 것이라고 전하라”그는 아합에게 갔고 그대로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그 후에 엘리야에게 “그릿 시냇가로 가라, 그곳에서 너를 먹일 테니 그곳에서 살거라. 이곳을 떠나 동쪽으로 가서 요단으로 흘러가는 그릿 시냇가에 숨어 지내라”

엘 리야가 그릿시냇가에서 무엇을 했을까요? 그는 그저 앉아 있었던 것이 아니라 중보를 하며 이스라엘을 위해 밤낮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그는 정글 속에서 하나님 앞에서 울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 국가를 위한 부담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랬기에 하나님은 그와 하나님의 비밀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스라엘에 행하실 일을 말씀하실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엘리야는 그 땅의 무너진 틈 사이에 서있었습니다. 엘리야가 부분적 금식을 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아침과 저녁식사만 했습니다. 까마귀는 빵과 고기를 가져다 주었고 엘리야는 중보를 계속했습니다. 그러나 그 땅에 임한 가뭄은 엘리야에게도 영향을 주었습니다. 시냇가가 말라버리자 엘리야에게 물이 사라졌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8-9절

‘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일어나 시돈에 속한 사르밧으로 가서 거기 머물라 내가 그 곳 과부에게 명령하여 네게 음식을 주게 하였느니라.’

형 제, 자매 여러분. 우리가 알아야할 교훈이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한번 말씀하신 후에 영적 여행을 하다보면 하나님 앞에서 기다려서 삶에 새로운 방향을 지도받아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한번 들었다는 이유로 그 소명을 이루어 갑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교제와 교통 없이 그렇게 해나갑니다. 엘리야는 물과 고기와 빵이 사라지는 재앙을 만나게 되었고 하나님과 교통과 교제에만 의지해야 하는 상태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 늘날 많은 교회와 사역에서 재앙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우왕좌왕하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한번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기에 그들은 하나님의 그 말씀의 시냇가에서 사명을 이루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땅에서 길을 걸어갈 때도 길은 곧게 뻗어 있기만 한계 아니라 때로는 굽은 길, 언덕, 계곡을 지나는 것처럼 영적 여정도 그렇습니다.

그 나라를 위해 서려면 하나님과 교제를 지속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엘리야에게 말했습니다.

“이제는 시냇가에 머무르지 말고 시돈 땅으로 가라. 내가 한 과부에게 너를 공궤하라고 명해 놓았다.”

하 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시돈은 이스라엘의 자손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시돈인과 교제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하나님의 선지자가 시돈 땅의 이방인, 그것도 과부에게 가서 기근이 끝나기 까지 기다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얼마나 부적절한 장소인가요?”하 나님을 알고 그분과 교제를 지속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어떤 것은 인간적인 생각으로는 말도 안 되지만 여러분은 그런 계시를 받을 수 있어야 하고 순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엘리야는 하나님의 음성을 따라 갔습니다.

하 나님은 엘리야를 영적 지도를 만들라고 시돈으로 보내셨습니다. 바알에 대해서 성경을 읽어보면 이세벨이 바알을 이스라엘로 불러들였다고 합니다. 이세벨은 시돈 왕의 딸입니다. 엘리야가 이 악한 우상과 영적 전쟁을 해야 한다면 이 우상에 관해서 알아야만 합니다. 제물 뒤에 감춰진 내막을 파악해야 합니다. 바알의 이름은 무슨 뜻이며 기원은 어디인지 알아야 왜 이 우상이 이스라엘을 정복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하게 된 것인지 그 뿌리를 알 수 있습니다. 바알이 시돈인의 우상이기에 하나님께서 엘리야를 시돈으로 보내신 것입니다. 그는 시돈에서 무엇을 했을까요? 이스라엘을 위해 회개하고 중보하며 바알의 영적 세력과 전쟁하며 영적인 지도를 만들고 있었고 바알에 관해 상세하게 연구했던 것입니다.

3년 반이 지나자 하나님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했습니다.” 가서 아합왕 앞에 나타나라” 열왕기상 18:1입니다

많은 날이 지난 후 하나님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했습니다. 삼 년째에 “아합에게 가라. 이 땅에 내가 비를 내려줄 것이다” 삼년반이 지나서 기도응답이 왔습니다. “네가 승리했다. 아합앞에 너를 나타내라”이 것은 바알과 살아계신 하나님 사이에 영적 전쟁이며 경쟁이었습니다. 엘리야는 영적 돌파를 하기 전, 삼년 반 동안 영적전쟁을 하며 중보 했습니다. 엘리야는 영적인 돌파를 하기 전까지 기도 처소에서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땅에서 어떤 물리적인 표현을 당신이 원하든, 먼저 영적으로 승리가 일어나야 그 일이 이 땅에서 일어납니다. 영적으로 첫 번째 승리를 하기 전까지 당신은 가시적인 이 땅에서 눈으로 볼 수 있는 응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무것도 눈으로는 보이지 않았지만 엘리야는 바알을 이겼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이제 만족했다. 이스라엘의 죄 때문에 이스라엘의 하늘을 닫아왔다”

역대하 7:13-14

‘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이제 이곳에서 하는 기도에 내가 눈을 들고 귀를 기울이리니’

엘 리야는 솔로몬에게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 성경 말씀을 알고 있었고 하나님께서 하늘 문을 닫으셨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서 하늘 문을 여실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할 줄 아는 백성을 찾으셨고 엘리야가 무너진 틈에 섰던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말하셨습니다. “돌아가서 아합앞에 나타나라” 그는 오바댜를 보내 아합을 불렀습니다.

열왕기상 18:16-19

“오바댜가 가서 아합을 만나 그에게 말하매 아합이 엘리야를 만나러 가다가 엘리야를 볼 때에 아합이 그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을 괴롭게 하는 자여 너냐 ?그 가 대답하되 내가 이스라엘을 괴롭게 한 것이 아니라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의 집이 괴롭게 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명령을 버렸고 당신이 바알들을 따랐음이라 그런즉 사람을 보내 온 이스라엘과 이세벨의 상에서 먹는 바알의 선지자 사백오십 명과 아세라의 선지자 사백 명을 갈멜 산으로 모아 내게로 나아오게 하소서”

이 강의 내내 저는 여러분에게 두 종류의 제사장이 있다고 말해왔습니다. 그 두 종류의 제사장이 여기서 만나는 것을 봅니다. 엘리야는 하나님의 왕국을 위한 제사장이고 아합은 비록 이스라엘의 자손이지만 사단의 제사장 입니다. 사단이 그 땅에서 악한 일을 할 때 먼저 지도자를 찾는 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사단은 그를 통해 권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디모데서 2장에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디모데전서 2:1-2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지 도자들은 구원받지 않은 자라도 영적 영역에서 일종의 힘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위에서 오는 권세- 왕의 권세를 갖고 있습니다. 악마는 이세벨을 통해 아합에게 들어갔습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서는 대신 그는 바알을 위해 서서 사단이 이스라엘 안에서 행할 수 있도록 권세를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설 수 있는 다른 사람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 두 사람이 만나게 된 것입니다.

“오바댜가 가서 아합을 만나 그에게 말하매 아합이 엘리야를 만나러 가다가 엘리야를 볼 때에 아합이 그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을 괴롭게 하는 자여 너냐 그가 대답하되 내가 이스라엘을 괴롭게 한 것이 아니라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의 집이 괴롭게 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명령을 버렸고 당신이 바알들을 따랐음이라

그런즉 사람을 보내 온 이스라엘과 이세벨의 상에서 먹는 바알의 선지자 사백오십 명과 아세라의 선지자 사백 명을 갈멜 산으로 모아 내게로 나아오게 하소서

아합이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자손에게로 사람을 보내 선지자들을 갈멜 산으로 모으니라

엘리야가 백성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선지자는 나만 홀로 남았으나 바알의 선지자는 사백오십 명이로다”

“나 만이 남았다” 그는 무너진 틈에 서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한 국가 안에 부흥을 가져 오려고 하실 때 하나님은 재앙을 허락하십니다. 그분은 그 땅에 흔들림을 허락하십니다. 잠시 후 부흥이 올 때 흔들림도 그 나라에 임합니다. 당신은 지금 바로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흔들림을 통해 하나님께서 그 나라를 깨우시기 때문입니다. 교회를 통해서 믿지 않는 자까지 흔드셔서 남은 삶을 어떻게 살 것인지 결정하게 합니다. 그런 때에 하나님께서는 교회와 국가를 우리의 운명가운데로 부르십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러 가지 다른 일로 분주합니다. 흔들림은 사람들을 잠에서 깨우는 것과 같습니다.

가 뭄이라는 재앙이 오기 전에, 다른 말로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교차로로 부르시기 전에 하나님은 사람들이 더 이상 바알을 섬기지 않게 하도록 부흥을 주시기를 원하셨습니다. 그것을 위해 증보할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엘리야는 그 비밀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제부터 부흥이 올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시간과 부흥이 일어나는 그 간격사이에서 그 국가를 위해 중보 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주님, 재앙을 보내주셔서 이백성이 주님께로 마음을 돌리게 하옵소서. “ 엘리야는 그렇게 기도했습니다. 성경은 엘리야가 기도했더니 비가 내리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야고보서 5:16-18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사 람들의 마음이 하나님께로 돌이키도록 재앙을 달라고 엘리야가 기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방문을 위해 그 땅을 준비 시켜야 합니다. 엘리야처럼 대가를 지불하고자 하는 기도를 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엘리야에게 “돌아가 아합앞에 나타나라”라는 말을 하실 때에는 부흥이 올 때가 된 것입니다. 엘리야는 승리했고 영적으로 돌파했습니다. 하나님은 물리적으로 이 세계에서 그것을 드러내시길 원하셨습니다. 백성들이 교차로로 왔습니다.

사람들이 교차로에 오면 하나님은 많은 사람들을 한꺼번에 구원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부흥이 오면 2가지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1. 대가를 지불하려는 사람들이 없다면, 사람들이 교차로에 와도 그 상태가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하나님의 시간과 계절을 알려고 기도하는 사람이 없다면 사람들은 하나님의 왕국대신에 사단의 왕국으로 휩쓸려 갈 것입니다. 사람들이 교차로에 왔는데 사람들이 나가서 복음을 전해야 할 때라는 사실을 모른다면 사단은 거짓된 복음을 가져와 많은 사람을 어둠속으로 끌고 갈 것입니다. 많은 나라들이 이런 중요한 시간을 맞이했지만 그때를 무시했습니다.

    2. 그 때가 부흥의 때라면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고 있으며 하나님의 시간 안에서 움직입니다(하나님과 동행에서 중요한 것은 적절한 시간입니다). 그들은 적절한 시간에 기도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교차로로 올 때 기도하고 있으며 복음전파 할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원받았습니다.

열왕기상18: 20-21

“아합이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자손에게로 사람을 보내 선지자들을 갈멜 산으로 모으니라 엘리야가 모든 백성에게 가까이 나아가 이르되 너희가 어느 때까지 둘 사이에서 머뭇머뭇 하려느냐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르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따를지니라 하니 백성이 말 한마디도 대답하지 아니하는지라”

이 사람들은 결정을 내려야하는 분수령에 서있습니다. 그들은 교차로에 온 것입니다. 전에 말한 것처럼 하나님은 사람들을 결정을 내려야 하는 계곡으로 몰고 가십니다. 두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오늘여러분이 내리는 결정이 여러분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이 사람들은 교차로에 왔지만 두 가지 의견, 두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엘리야는 그런 그들에게 말합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교차로에 서있을 작정이냐? 여호와가 하나님이면 그분께 가고 바알이 신이면 바알에게 가라.” 그것이 부흥의 때입니다. 하나님 의 나라로 들어갈 것이냐 아니면 그릇된 길로 갈 것인가를 결정해야 합니다. 엘리야는 그곳에서 끝까지 기도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들은 잠잠히 있었다.” 그러자 엘리야가 말합니다. 두 가지 제단을 쌓자. 너희 바알의 백성들은 너희 제물을 가지고 바알 앞에서 부르짖으라. 나는 동물을 준비해서 하나님께 드리겠다. 응답하는 신이 참된 하나님이다.”

백 성들이 동의했습니다. 결정해야 하는 순간이 왔기 때문입니다. 바알의 추종자들은 바로 제물을 준비했습니다. 성경은 그들이 제단을 쌓았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미 제단을 세우고 희생제물을 바치며 제단을 돌봐왔던 것입니다. 그들이 제물을 놓고 바알에게 저녁때 까지 부르짖었습니다. 성경은 30절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30절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향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 다 그에게 가까이 가매 그가 무너진 여호와의 제단을 수축하되”

이 사실로 봐서 백성들은 더 이상 살아계신 하나님께 희생 제사를 드리고 있지 않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제단은 파괴되어 방치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엘리야는 하나님의 임재가 땅으로 돌아오기 전에 , 하늘에 있는 악한 영과 전쟁하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희생제물을 드리기 전에 먼저 제단을 재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당 신이 먼저 기도를 시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조국에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부흥을 가져올 수 있는 모든 전략과 공식을 안다고 해도 먼저 당신의 제단을 수축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주님은 말씀했습니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나에 백성이 스스로 겸비하여 …! 제단을 수축한 후 개인적인 제단이 바른 상태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36절

” 저녁 소제 드릴 때에 이르러 선지자 엘리야가 나아가서 말하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과 내가 주의 종인 것과 내가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 알게 하옵소서.”

성 경은 불이 하늘로부터 내려와 제물을 태웠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무엇을 보여줍니까? 엘리야가 그때 중보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그는 이스라엘을 장악하고 있던 영적 권세를 이겼고 그 결과, 하늘이 열렸기에 불이 하늘에서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내려와서 제물을 태웠습니다. 성경은 39절에서 말합니다.

“모든 백성이 보고 엎드려 말하되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하니”

엘리야는 어떻게 행동했습니까? 그는 중보하며, 그 땅을 정결케 하며 , 이스라엘을 장악한 바알과 전쟁을 치루며 이스라엘의 마음을 하나님께 돌이키게 했습니다. 한사람이 한 민족전체를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했던 것입니다. –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한 사람이 그런 일을 할 수 있었다면, 우리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것입니다. 대가를 지불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시간과 계절을 알고 있었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돌이키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한 국가를 부르실 때는 부르는 시간이 있고 방문의 시간이 있으며 그 두 시점 사이에 준비기간이 있습니다.

형 제, 자매 여러분, 하나님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너희 나라에 대한 부르심이 있다. 그러나 내가 그곳을 방문하기 전에 너는 그 땅을 준비시켜야 한다. 하나님은 엘리야를 통해서 그 땅에 부흥을 가져왔습니다. 부흥은 먼저 영적으로 일어나고 가시적인 세계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하늘이 열려있음을 증명했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야에게 말씀했습니다. “ 사단의 제사장들을 이겼다. 바알의 선지자들을 잡아라. 한 명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라.

그 가 영적으로 승리한 것이 이 땅에서 그렇게 드러났습니다. 하나님은 그리고 엘리야에게 “가서 아합에게 말해라. 비가 올 것이라고” 구원이 있었고 , 땅을 정결케 하는 부흥이 있었고 그리고 하늘의 문이 열렸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방해하는 것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하늘문을 닫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사라졌습니다. 한사람이 대가를 지불했기에 그렇게 된 것입니다. 엘리야는 즐기러 가지 않았습니다. 아합이 먹고 마시러 간후 엘리야는 갈멜산으로 중보 하러 갔습니다.

42절

“아합이 먹고 마시러 올라가니라 엘리야가 갈멜 산꼭대기로 올라가서 땅에 꿇어 엎드려 그의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고”

43절

“그의 사환에게 이르되 올라가 바다 쪽을 바라보라 그가 올라가 바라보고 말하되 아무것도 없나이다. 이르되 일곱 번까지 다시 가라”

엘 리야가 머물고 있던 곳과 하인이 구름이 있나 확인하러 올라간 산꼭대기는 걸어서 15분 거리라고 성경학자들은 말합니다. 하인은 30분 걸려 갔다가 왔습니다. 7번 그렇게 보냈으니 돌파가 일어날 때 까지 엘리야가 얼마나 오랫동안 중보 해야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엘리야는 땅에 꿇어 엎드려 그의 얼굴을 무릎 사이에 넣고 기도했습니다.

엘 리야가 어떤 자세로 기도했는지 성경은 밝히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여인들이 아이를 낳을 때의 자세입니다. 엘리야는 영적인 세계에서 물리적인 세계로 무엇인가가 태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가 이스라엘을 향해 갖고 있던 짐은 임신과 같은 것이었기에 엘리야는 그 짐을 밀어내며 해산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엘 리야는 이스라엘로 임하는 부흥을 임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해산하는 여인의 자세로 하인에게 가서 살펴보라고 할 때마다 인내하고 있었습니다. 하인은“ 아무것도 안 보인다. 고 계속 말했지만 그는 계속해서“ 가서 보라고” 했습니다. 엘리야는 세 번, 네 번, 다섯 번, 여섯 번을 기도했지만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곱 번째 하인이 와서“ 손바닥만 한 구름을 봤다”고 합니다. 엘리야는 말합니다. 됐다. 태어났다.” 국가의 부흥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지속적이고 강청하는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밀어내어야 합니다. 그 말뜻을 아시겠습니까? 무엇인가 일어날 때 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이런 기도는 한 주간에 끝나지 않습니다. 한 달 안에 끝나지도 않습니다. 계속 밀어내고 밀어내서 태어나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헌신과 위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말은 당신에게 충격을 줄 것입니다. 엘리야에게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비를 내리게 하겠다” 하나님께서 비를 내리게 하시는 분이라면 왜 엘리야의 기도가 필요할까요?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지 않은가요? 하나님은 넘치도록 풍성하게 우리생각을 넘어서 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당신이 참여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이 땅에서 아무것도 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안계시면 우리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우리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이 땅에 물리적 표현은 사람을 통해서 나타나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야에게 “내가 비를 내리게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엘리야가 무너진 틈에서 기도하며 돌파할 엘리야가 필요했습니다.

당 신이 무너진 곳을 막아서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목적이 당신의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결코 볼 수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주신 약속이 무엇이든지, 당신이 기도해오고 예언된 선지자의 부르심이라 해도 끝까지 기도하지 않으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엘리야도 끝까지 기도해야 했습니 다. 그렇기에 엘리야는 하나님과 의 교제와 교통을 지속해야 했던 것입니다. 그는 순결한 마음을 지켰기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예 수님은 말씀했습니다. “ 내양은 내목소리를 듣는다. ‘ 그분의 양들은 언제나 그분의 임재 가운데 있으며 그분의 음성을 듣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있으며 그분의 시간과 계절에 움직여야 합니다. 성경은 야고보서 5:16에서 말합니다.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당 신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도 부흥의 비가 오도록 기도할 수 있습니다. 자원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형제, 자매 여러분, 한사람이 한 국가에 부흥이 오게 할 수 있다면 우리는 차고 넘치도록 풍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렇게 하라고 부르셨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국가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 리는 지식을 갖춘 기도를 해야 합니다.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알면서 기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종류의 기도를 해야 하는가를 알아야 하며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 영적 지도를 가지고 이 도시와 마을의 기원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곳 어딘가에 있는 바위가 가진 단서나 그곳에서 과거에 행해진 희생 제사를 알아야 합니다. 그 땅의 모든 제단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 땅에 그런 제단이 있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엘리야는 그것들과 전쟁을 치러야 했습니다. 당신도 지식을 갖춘 기도를 해야 합니다.

부 흥을 위해 기도할 때 연합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면 연합은 공동체적인 기름부음을 가져옵니다. 여러 다른 사역과 교회에서 사람들이 모입니다. 우리가 함께 할 때 새로운 차원에 권세가 주어집니다. 그때부터 권세와 다툴 수 있게 됩니다. 함께 하는 사람의 숫자가 적을수록 더 힘듭니다. 사람이 더 많을수록 힘이 덜 듭니다. 엘리야에게 도와줄 사람이 있었다면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은 연합을 요청하십니다. 우리는 기도 동역자들과 연합되어 연합적인 기도를 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초점을 맞춘 기도를 해야 합니다. 우리는 중심이 필요하며 마구잡이 식의 기도를 해서는 안 됩니다. 래서 기도 사령관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국가를 위해 기도할 때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기도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이런 기도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기도로 성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목 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 이 시간 동안에는 이런 것을 성취하겠다. 빙빙돌리는 기도를 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라고 말할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 목적을 위해 연합해야 합니다. 그저 모여서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을 가지고 모여야 합니다. 많은 교회들이 강력한 설교자가 나타나면 연합했다가 그가 가고나면 연합도 그와 함께 보내버리고 자신의 작은 세계와 왕국으로 되돌아갑니다. 연합이 가진 능력에 대해서 여전히 배우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요? 부흥을 가져오는 또 다른 기도는 끈질긴 기도입니다. 무엇인가 일어날 때 까지 기도하십시오.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 더 이상은 참을 수 없습니다. 주님 제가 대가를 지불하겠습니다. 승리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승리를 바라볼 수 있어서 끝까지 완주하려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영적 지도를 만들고 노트를 해야 합니다. 무엇을 발견했던지 그것을 기록하십시오. 당신이 사는 지역에 어떤 어둠이 드러나 있는지를 보십시오. 그런 정보를 수집한 후, 신문이나 라디오를 듣고 뉴스를 들으십시오. 그 후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때 까지 집중적으로 기도하십시오. (영적 도해를 하는 것과 마녀사냥을 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런 기도는 그 나라 안에 아주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합니다.

    1. 이런 기도는 우리가 사는 장소와 공동체에 변화를 가져옵니다. 그리스도의 몸에 연합을 가져오기가 쉽습니다. 기도 외에 어떤 공식이나 방법으로도 그리스도의 몸에 연합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당신이 기도하기 시작하면 중보 하는 사람들이 모여와서 당신의 기도에 연합할 것입니다.

     2. 이 런 기도는 영적인 순결함과 깨어짐을 가져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임재 때문에 진실하게 회개하려고 합니다.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삶에 죄에 대해 각성을 하고 깨어질 준비가 되어 있고 거룩한 삶을 살며 하나님과 연합하기 위해 자신을 변화시키기 시작합니다.

    3. 기 도를 통해서 부흥에 옛 우물을 파기 시작합니다. 돌아가서 당신의 국가의 역사를 읽어보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의 나라를 사용해 오셨습니다. 하나님은 그 나라를 향한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영적 우물이 막혀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기도할 때 그 우물이 다시 열릴 것입니다

    4. 기도는 그 나라를 예언적 운명가운데로 들어가게 합니다. 당신이 기도하지 않으면 당신의 나라는 하나님의 목적가운데 들어갈 수 없습니다.

    5. 기도할 때 믿음이 들어옵니다. 기도는 그 나라를 믿음의 목적과 부르심 가운데로 몰고 갑니다.

    6. 기도를 통해서 사람들의 영적인 눈이 뜨여지게 돼서 사람들이 자신들의 시간과 계절 가운데로 들어가게 합니다. 당신은 오늘 이곳에 있지만 내일은 이 땅에 살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제한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의 운명을 결정할 모든 것을 그 짧은 기간 안에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아야만 합니다. 이 짧은 인생 중에 주변을 둘러보면 자신의 부르심을 완수하지 못한 사람들의 무덤이 널려 있는 것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이런 시간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당신이 기도할 때 당신은 하나님의 시간과 계절을 알게될 것이며 당신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도 알게 될 것입니다.

    7. 기도하면 기도는 우리가 초점을 맞추게 도와주며 주변에 주위를 산만하게 만드는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목적에서 자신들을 멀어지게 만드는 것들 때문에 방해받고 있습니다.

    8. 기 도는 우리에게 부흥을 낳는 기도를 품게 만듭니다. 엘리야는 이스라엘 국가 안에 부흥이 태어나게 했고 그 나라를 하나님께로 돌아서게 했습니다. 기도로 우리는 우리의 조국을 지배하고 있는 흑암의 세력과 싸울 수 있습니다. 사단은 설교는 참을 수 있지만 의로운 자의 기도는 견디어 내지 못합니다.

    9. 나 라가 치유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나에 백성이 그들이 악한 기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이 땅을 고치리라. 하나님께서 기도를 통하여 땅을 치유하기를 원하십니다.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빠르게 응답되는 기도는 아닙니다. 그렇기에 헌신된 마음이 필요합니다.

이 런 사실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거부당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여러 가지로 비난할 것입니다. 그것이 부흥을 위해 당신이 치루어야 하는 대가입니다. 당신이 헌신되어 있다면 그들은 당신을“ 거짓된 선지자, 재앙을 선포하는 선지자‘등의 이름으로 부를 것입니다. 거부당할 각오를 하십시오. 부흥은 악의 세력과 영적전투를 치르는 것입니다. 악한 세력이 당신의 나라를 오랫동안 장악해 왔습니다. 물리적인 세계를 보면 사단이 승리하는 것 같습니다. 사단이 조그만 더 장악해오면 교회를 손아귀에 넣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 상황가운데서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 네가 승리자가 되어야 한다. 서있으라. 사단은 전쟁을 치루지 않고 순순히 교회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 그렇기에 우리는 진정으로 헌신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기도와 일로 부르고 계십니다. 우리가 기도하기 시작할 때 제사장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제사장적인 중보를 하게 됩니다. 그에 대해 다음 주에 말하겠습니다. 당신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서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악한 세력과 전쟁을 치루는 것입니다. 제사장직은 무너진 틈을 막아서는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단이 그것을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사단은 당신과 싸워서 당신이 다른 길로 가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사람은 위기를 격고 있습니다. 가족 중에 질병이 있고 제단을 쌓으려고 하자 사업이 흔들릴 수도 있지만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런 모든 사실은 하나님나라에서 당신이 무너진 곳에서 효과적으로 싸우고 있으며 사단이 지고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런 것은 당신이 적의 나라에서 중요한 무엇인가를 건드리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기독교인에게 가장 위험한 곳은 편안한 곳입니다. 적이 와서 대적한다면 당신은 안전한 곳에 있습니다.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무 너진 틈을 막아설 때 어려움을 견디어 내십시오. 어려움이 옵니다. 나팔을 불고 비전을 나누십시오. 당신이 혼자 할 수는 없습니다. 혼자하려고 한다면 몇 달 안에 더 이상 당신소식을 들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파괴되는 곳이 생겨나고 공격에 참여하고 있는 다른 귀신들이 와서 공격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기도하고 다른 사람도 그런 정보를 알고 있으며 당함께 기도하고 있다면 사단의 왕국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다른 한 가지는 비전을 가진 리더들과 연합하라는 것입니다. 한 목적을 위해 연합하십시오. 국가를 위한 비전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연합하십시오.

사사기 6:23-24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안심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죽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기드온이 여호와를 위하여 거기서 제단을 쌓고 그것을 여호와 살롬이라 하였더라. 그것이 오늘까지 아비에셀 사람에게 속한 오브라에 있더라.”

기 드온이 제단을 세운 것을 보게 됩니다. 제단이 세워질 때 하나님의 이름이 오게 됩니다. 여호와 샬롬이라는 이름이 그때에 오게 되었습니다. 다른 때에 우리는 여호와이레 하나님을 뵈었지만 기드온이 제단을 쌓자 하나님은 그에게 말했습니다.

25-26절

“그 날 밤에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네 아버지에게 있는 수소 곧 칠 년 된 둘째 수소를 끌어 오고 네 아버지에게 있는 바알의 제단을 헐며 그 곁의 아세라 상을 찍고

또 이 산성 꼭대기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규례대로 한 제단을 쌓고 그 둘째 수소를 잡아 네가 찍은 아세라 나무로 번제를 드릴지니라. 하시니라”

땅 을 취하기 위해서는 그 땅에 견고한 진을 파악해야 합니다. 모르는 적하고는 싸울 수가 없습니다. 첫째, 그 땅을 정탐하십시오. 그럴 때 당신이 싸웠던 차원과 다른 여러 다른 차원에 영적 전쟁에 대해 알게 됩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나를 위해 네가 세운 제단도 좋았지만 바알이 주위에 있을 때는 그런 제단을 세울 수가 없다

먼 저 바알의 제단을 파쇄하고 그리고 적합한 제단을 세워라. “ 왜 그래야 할까요? 하나님은 질투하는 분이기에 자신의 영광을 그 누구와도 나누지 않습니다. 기드온은 그렇게 했습니다. 변화를 보려면 영적 전투를 해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우상의 신전을 부수겠다고 도끼를 들고 나서지는 않습니다. 견고한 진을 대적하고 난후 그 땅전체에 기도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우리는 영적 영역에서 그것에 대적합니다. 하나님의 방문을 위해 그 땅을 만들어 갑니다. 하나님이 오시도록 초청하고 하나님은 당신과 함께 일하십니다.

“주 님, 주님 이 땅에서 효과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이 땅을 통치하는 견고한 진을 파악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같은 부름을 받은 다른 사역과도 연합할 수 있게 하시고 그런 목적을 위해 연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우리에게 집중할 수 있는 사람들을 주시고 이 땅에 무엇인가가 태어나기 전에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 은혜를 주십시오. 부흥을 위한 임신을 하게하시고 우리가 해산의 고통을 하게 하십시오.

거 룩한 제사장으로의 지위를 차지하도록 도와주시고 이기적이지 않고 오히려 이 비전을 다른 사람에게 파는 자들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하나님, 우리를 도우셔서 이 비전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시키신 다른 사람과 연합되게 하십시오. 거부와 어려움과 핍박을 이겨낼 수 있도록 은혜를 주십시오.

손 을 들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요청하여 당신의 삶과 마음에 덮고 당신이 지금 받아들이고 있는 이 메시지에 인을 쳐달라고 하십시오. 사단이 망각하게 만들어 이 메시지를 잊어버렸다면 다시 이 메시지를 읽고 들으시고 하나님께 당신의 마음을 지켜달라고 하십시오. 하 나님 보다 더 많은 계시를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성령님께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에서, 하나님을 구하는 동안,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채워달라고 기도하십시오. 당신이 들은 것이 실제로 이뤄지게 하고 사단이 타락시키지 못하게 합시다. 성령께서 말씀에 기름 부으시길 원합니다.

기도하는 동안 에스더 4:14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시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네 아비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우리가 잠잠히 있고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다른 사람을 일으켜 당신의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할 것이지만 당신은 망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네가 지금 이때를 위해서 그런 자리에 있게 된 것인지 누가 아느냐?”

당 신과 함께 성장한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런 때를 위해 당신을 살게 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원자로 아는 은혜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누가 압니까? 당신이 이런 때에 기독교인이 된 것은 이것을 위함인지?

그러니 부르심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아멘

우리가 어떻게 해야 지식을 갖춘 중보를 할까요?

어떻게 해야 실수 없이 영적 도해를 할 수 있을까요?

‘제사장적인 중보’라는 말을 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종류의 중보자가 있을 까요?

더 알기를 원하시면 연락하십시오.

email: info@worldtrumpetmission.org

사용허가 없이 위자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6. 하나님의 지역 만들기

하 나님께서는 각 지역의 교회마다 목적을 두시고 세우셨습니다. 모든 지역에는 두 가지 종류의 제사장-악한제사장과 경건한 제사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교회가 제사장으로 서서 무너진 틈을 막기를 원하십니다. 당신이 사는 지역에는 두 가지 종류의 왕국이 있습니다. 성경을 믿는 교회는 하나님의 왕국이며 크리스천이 아닌 왕국은 마귀의 왕국을 뜻합니다. 이 곳을 통치하는 제사장들은 이 영역의 지도자입니다. 하나님은 그냥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곳을 교회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전쟁을 위해 부르셨습니다. 이 땅을 변화 시키라고 부르셨습니다. 우리는 서로 연결되어있고 이땅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우간다에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지역의 영들을 다루게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하셨습니다. 다음에 이야기할 주제는 존 물린디 목사님이 여러 시기에 접한 내용들입니다.

영적 전쟁의 훈련의 시기

우 리는 우간다의 지역 Wbulenzi 라는 도시에 있는 Nkonge 지역으로 갔습니다. 그 지역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명백하게 말씀 하셨습니다” 내가 너를 그곳으로 보낸 이유는 영적 전쟁에 대해 가르치라고 보냈다” 그곳은 아주 험한 밀림지역의 한 가운데에 있는 지역입니다. 그곳은 제가 처음으로 영적 전쟁 에 대해 배우고, 지역 영들에 대해 처음 들었으며, 실제로 어둠의 왕국을 체험하고 싸우면서 영적 전쟁을 배운 첫 장소입니다. 교회를 세우고, 그 교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이 지역을 사로잡고 있는 악한 세력에 맞서 싸워 극복해야 한다는 사실을 처음 배운 시기 입니다.

그 마을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하러 갔을 때 그 곳에서의 첫째 날을 기억합니다.그 곳에는 우간다의 교회 안에서 설교를 해왔던 한 형제를 기억합니다. 미라 클 센터는 첫 선교 후 약 70 명 가량의 사람들이 있었지만 약 120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그 교회는 처음으로 불이 가득 찼으며 성령 충만하며 많은 찬양과 활동들이 있는 교회였습니다. 하지만 그 교회는 1 년도 안돼 무너져 버렸습니다. 그 교회의 교인들이 모두 떠나고 그 곳에는 목사님과 목사님의 가족들만 남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 도착한 첫째 날 나는 그 목사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목사님 어떻게 1 년도 안돼서 성도들이 100 명이 넘게 되며, 지금은 4 명의 영혼들만 남게 되었습니까?

그 는 아무런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 날밤 그들은 내가 머물게 될 동네로 데리고 갔습니다. 저는 무릎을 끓고 하나님께 통곡하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제발 알려주세요 무슨 이유로 교회가 무너져 버렸던 것입니까? 어떻게 120 명을 구원하셨다가 1 년 만에 다시 세상으로 내보내셨던 것입니까? 저는 한 시간도 넘게 통곡하며 이것만을 하나님에게 물었습니다.

나중에 그 목사님도 오셔서 우리는 함께기도 하고 그곳에서 잠들었습니다.그 곳은 바닥에 메트레스 하나만 있는 텅텅 빈 방이었습니다. 그날 밤 저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속에서 저는 제 자신이 그 지역으로 걸어가고 있는 꿈에서 저를 보았습니다. 제가 마을에 들어섰을 때, 뒤짐을 진 채로 사람들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땅으로 부 터 들려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하늘 위에 떠있었습니다. 제가 위에서 그 지역을 내려다 보았을 때 제눈은 그 밀림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밀림 가운데 있는 아주 큰 향나무를 보았습니다. 그 큰 향나무 옆에는 개미 둑이 있었습니다. 그 개미 둑 옆에는 그루터기(잘려진 향나무) 가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 개의 구멍과 조롱박나무, 나무껍질 그리고 다른 것들이 이었습니다. 저는 그 구멍 사이로 아주 큰 뱀이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뱀의 끝 부분은 얇은 하늘색이었으며 등은 밤색빛깔이 띄었으며 머리는 크림 색깔이었습니다. 그 뱀은 한 구멍으로 나오더니 다시 다른 구멍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는 저는 관심을 다른 것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아 주 큰 드럼소리와 노랫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다른 곳을 돌아보았을 때 파파이스 갈대 지붕의 이동식 집을 보았습니다. 그 집은 “키윔페”라고 불리는 우간다에서 유명한 집이었습니다. 그 곳에는 하나님을 만나 다시 태어난 사람들(Balokoe) 라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춤을 추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매우 강력하였습니다. 저의 관심은 이 교회에 전념하는 것이었습니다.

초 저녁이 되어 그 곳을 도착했을 때 그곳에서는 교회라고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꿈에서는 교회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 옆에서 잠이 들었던 그 목사님을 보았습니다. 그 목사님은 그 시기에 교회를 이끌어 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설교하는 자리에 서서 시편을 읽었고 그리고 그는 설교를 했지만 그가 읽은 성경과 설교내용은 일치 하지 않았습니다. 그곳에는 많은 재미있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서서 그를 응원하기도 하며, 다양한 활동도 있었으며, 춤도 추며, 노래도 불렀습니다.

아 직도 교회를 보고 있을 때 밀림으로 부 터 큰 드럼소리가 들렸습니다. 하지만 이 드럼들은 일반 드럼과 달랐습니다. 그것들은 매우 무거운 웨딩 드럼 같았습니다. 우간다 왕국에서는 결혼식과 다른 축제 때 사용하는 아주 큰 드럼들이 있습니다. 밀림 속에서 어둠의 구름이 뭉게뭉게 떠오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교회 함성 안에 거하지 않는 마을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하는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말하기를 ” 그들은 우리마을에 분란을 일으켰어요, 그 들이 견딜 수 있을 지 지켜봅시다 믿는 자들은 고집이 셉니다”

저 의 관심은 다시 그 밀림에 주목되었습니다. 제가 밀림을 지켜보고 있을 때 숲 속에서 어둠들이 걷어지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치 큰 차의 타이어나 검은 구름 혹은 검은 어둠이 돌아다니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그 곳을 가까이 가서 보았을 때 사람들이 어두운 구름가운데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그 곳에는 여러 인종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그 음악 자체는 매우 탁하고 무거웠습니다. 그들은 “키 간다” 노래들을 부르고 있었습니다.그 리고 계속 지켜보는 가운데 그 구름은 아주 빠른 속도로 돌아가기 시작하더니 마치 접시처럼 퍼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믿지 않는 마을 사람들은 그들을 집들을 뛰어다니며 그들을 그 곳에 가두었습니다. 그들은 말했습니다.” 그들이 그를 혼란스럽게 했다” 그리고 나서 저는 구름이 공기를 통하여 몰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발로케아인( 하나님을 만나 다시 태어난 사람) 들은 그 구름을 인식하지 못한 채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웠습니다. 갑자기 그 구름이 교회가운데 몰아쳤다가 다시 나갔습니다. 저는 하늘에 사람들이 대기 중에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상체는 한 방향으로만 날고 하체는 다른 쪽으로 날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모든 것이 다 흩어져버렸고 파피루스(수생식물)는 각기 다른 방향으로 흩어져버렸습니다. 그 구름은 빌딩과 사람들을 통과하여 공중에 멈추더니 땅 쪽으로 지나갔습니다. 모든 벤치 의자들은 부서져버렸고 그 구름이 다시 하늘로 오르더니 그 밀림 숲으로 돌아갔습니다.

아 주 천천히 그 구름은 낮게 돌더니 밀림 숲에 정착하였습니다. 제가 다시 교회를 향해 눈을 돌렸을 때 그곳에는 교회가 없었습니다. 교회는 망가져 모든 부분들이 부서져 흩어져 있었습니다 파파리스 잎들도 모든 곳에 흩어져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그 목사님과 그의 아내와 자녀들 그리고 다른 자매들이 그곳에 누워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4 명만 남아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꿈에서 깨어났습니다.

꿈 에서 깨어나자마자 저는 그 목사님을 깨워 꿈속에서 무엇을 보았는지 이야기 하였습니다. 제가 konge 마을에 처음 왔을 때 아무런 교회를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자세하게 꿈에서 본 것을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 그 곳에 교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땅의 주인이 우리를 쫓아냈습니다” 저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 예배드릴 때 무엇을 제일 중점으로 두었습니까?”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우 강력한 찬양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항상 시편을 읽는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자 그가 말했습니다 ” 나는 시편을 좋아합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한번도 당신이 읽은 성경말씀을 설교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만 전하고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데 중심을 두었습니다.” ” 저는 진심으로 설교하였습니다” 저는 다시 그에게 말했습니다.” 알겠습니다. 당신의 교회를 무너뜨린 것은 이 밀림에 머물고 있는 어둠의 세력 때문입니다” 그목사님은 그사실을 이해 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이해하지 못했었습니다.

저 는 그 사건을 잊어 버렸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카펠라라는 수도에 다시 돌아왔을 때 선교 준비를 하는 가운데 다시 생각났습니다. 우리는 다시 Nkonge 마을 교회 설립 미션을 위해 다시 돌아갔지만 아주 힘들었습니다. 우리가 300 명을 전도하여 제단을 준비하기 시작하면 그들은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한 미션을 지속하며 나아갈 때 그때까지도 내가 꿈속에서 본 숲들과 그 마을의 어려움과 연결 지을 수 없었습니다.

하루는 전도 팀에서 한 사람을 놓고 기도하 는중 비전을 보았습니다. 그 비전에는 개미탑 뒤에 숨어있는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서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 나는 NKonge(원어로는 나뭇가지)이다 나를 뿌리째 뽑지 못했다”.

우 리는 그 비전에 대해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 ” 마을 이름이 그영과 관계가 있지 않을까? 그래서 우리는 마을에 가서 Nkonge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 바보같은 말하지 마세요, 이 마을 이름이 잖아요,“ 우리는 계속 그것에 대해 연구해 나갔습니다. 어떤 여자에게 다가가서 묻자, 그녀는 말했습니다.” 자네들, 뭐를 하겠다는 것인가? 당신들 같은 사람들이 어떻게 됬는지 모르나? Nkonge는 이곳의 왕자이네, 그는 저 나무 수풀 사이에 앉아 있다 네” 우리는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그것이 살아 있습니까? 우리도 볼 수 있습니까? 그러자 그녀는 말 했습니다”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가? 죽으려면 그렇게 하게, 공연히 문제를 일으키지 말고 잠잠히 있게나“

우 리는 다시 찾아보기 시작했고 그런던 중 그곳의 부랑자들을 만나서 물어보았습니다. 그들이 말하기를 ” 당신 같은 크리스천(발로캐오)들이  Nkonge를 보고 싶다면, 닭을 잡아다 주시오 그러면 우리가 그것을 죽여주겠습니다. 두 개의 구멍이 있고 나뭇가지가 있는 곳이있는데 거기서 그것이 앉아서 심판하는 곳입니다. 그곳에 제물을 가지고 가면 그것이 움직이기 시작해요.“

<!–[if !supportEmptyParas]–> <!–[endif]–>

그 것은 제가 꿈에서 본 광경 이었습니다. 우리는 흥분되어 말했습니다.” 그곳에 가서 그를 공격 합시다” 우리 팀에 있던 여자들이 남겨둔 채 땔감을 모아갔습니다. 그녀들은 밀림 숲에서 세 가지 색깔을 지닌 뱀을 보았습니다. 비전이 아닌 현실에서 보았습니다. 그것은 매우 길고 큰 뱀이었습니다. 그 뱀은 매우 빠르게 움직였으며, 그들은 땔감을 뱀에게 던지며 도망갔습니다. 그들은 마을에 도착해서 소리 쳤습니다.” 뱀이 우리를 따라오고 있어서 우리가 땔감을 던지고 도망 왔어요. 그 뱀은 3 가지 색깔을 띠고 있었어요. 마을 주민들은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죽을 거예요 빨리 제물을 가지고 가세요. 당신은 눈으로 Nkonge를 보았기 때문입니다.”마을 주민들은 말해주었습니다. “ 그것이 Nkonged 의영입니다” 

그 들이 집에 도착한 그 밤에 우리가 예배를 드리고 있을 때 이상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 자매들이 갑자기 쓰러지기 시작했습니다. 각기 다른 목소리로 그들 안에서 말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악한 영의 세력에 지배 받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마귀를 내쫓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결혼식을 바로 마치고 우리와 함께 있던 한 자매가 쓰러졌습니다. 악한 영들은 말하고 있었습니다.

“ 우리는 언제나 너희를 잡으려고 열린 곳을 찾고 있었다. Nkonge 은 우리에게 문을 열고 우리를 받아 들였다.

악 한 영은 계속 그녀를 통해 말했습니다.”그들은 우리에게 그녀를 죽이라고 했다 그래서 우리가 이곳에 그녀를 죽이러 왔다. 만약 네가 이 여자들을 위해 왔다면 울며 갈 것이다” 그곳에 있는 네 명의 여자들이 소리를 지르며 온갖 저주들과 악한 말들 쏟아 대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악한 영은 한 소녀를 떠났다가 다시 들어와 말했습니다.” NKonge이 내가 다른 여자들을 데려가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기도를 더욱더 열심히 해야만 했습니다.

잠 시 후에 우리는 말했습니다.” 이제는 귀신을 공격하지 말고 Nkonge(악한 세력의 왕자)를 공격합시다. 우리는 숲을 향해 기도를 하였습니다. 우리는 Nkonge의 영을 불러드려 공격했습니다. 결국에는 그 자녀들을 악한 영으로부터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하나님은 바로 아 수마니 라고 불리는 그 목사님께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께로 다시 나왔습니다.

만 약 우리가 이 교회처럼 잠들어 있다면, 사탄의 제사장들이 제물을 바칠지도 모릅니다. 그 지역의 이름이 그곳의 영을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악한 권세들은 과 제물( 악, 점술, 낙태, 살인 등)같은 행실로 이들에게 합법적인 근거를 제공한 인간 대리자들의 허가를 받아 지배하고 있습니다.

다 니엘서 10 장 12 절 -13 절에 보면 천사가 하나님의 응답을 받고도 21 일이 지난 후에 다니엘을 방문합니다. 천사는 그에게 말하기 시작했고 그 대화를 가운데 영적 영역에 대한 매우 흥미로운 일을 드러내 보입니다. 그 천사를 잡아두었던 정사의 이름은 그 국가를 다스리고 있던 왕국의 이름과 같았습니다. 그 천사는 다음에 그 나라를 다스릴 정사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실제로 다음에 그 나라를 다스린 권력은 그리스 였습니다. 어떤 장소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 장소를 지배하는 영과 그 장소와는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역사를 연구하여 어떤 것이 당신의 지역을 다스려 왔는지 알아보십시오!

 땅은 사 람들이 거주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영적인 존재들은 초대 없이 이 땅에 거주하지 못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악한영들은 이 땅의 사람들과의 계약 없이 이 땅을 지배할 수 없습니다. 어느 장소에서든, 기도할 때 처음 해야 할 일은 회개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그 땅에 와서 악한영의 요구를 들어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 땅을 정결케 하고 그 장소를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회개는 악한 영이 합법적으로 그 땅에서 일 해온 근거를 제거합니다. 그렇게 하면 영적인 계약이 깨어졌기에 영적 전쟁 중에 마귀를 내 쫓아도 마귀는 다시는 돌아오지 못합니다.

우 간다에서는 새로운 집을 지을 때, 건물의 토대를 만든 후 닭, 양, 염소들을 죽여 제사를 지냅니다. 그런 행동이 어떤 영향력을 가져오는지 아십니까? 집을 위한 희생제를 지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 지역을 장악한 귀신들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입니다. 공장을 만들면 인간을 제물로 바칩니다. 그런 행동은 악한 영과의 언약을 더 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만약 교회가 잠잠히 교회 건물 안에서 자신의 문제만을 위해 기도하고 자신만을 위해 기도한다면 교회는 패배할 수밖에 없습니다. 악 한 사탄이 그 지역에서 계략을 꾸미고 힘을 기른 후에는, 천천히 그들은 교회로 숨어 들어와 사람들을 한 명씩 한 명씩 데리고 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지역의 교회들은 성장하지 못합니다. 그런 교회들이 그 지역을 지배하는 귀신이나 우상의 세력과 싸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교회가 전혀 성장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성경적이지 않은 영향을 허용했기 때문입니다. 악한 사탄은 교회 밖의 것만 만족하지 않고 교회 안에까지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 교회의 분쟁을 일으키고 교회에 참견을 하기 시작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교회 안에서 성경적이지 않으며, 비정상적인 행동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며 접하며 살고 있습니다.

형 제, 자매님들, 당신들은 하나님 나라에 제사장들로 이런 무너진 틈을 막아서야 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공동체 가운데 있는 어두움의 세력들을 보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말씀했습니다.” 저곳에서 빛이 될 자를 저기로 데려가겠다. 빛이 와서 어둠이 사라지게 해야겠다. 저들에게 다른 경험들을 해서 준비시켜서 그 공동체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내 영광을 가져가게 해야 겠다. “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냥 교회에 소극적으로 앉아만 있거나 더 나가서 집에만 있다면 당신은 마귀에게 전혀 위협적인 존재가 되지 못합니다. 그 지역을 지배하는 권세를 이길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교회로 와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탄은 당신의 삶에 작은 불꽃을 보내서 당신이 속한 공동체의 더 큰 하나님의 비전을 보지 못하게 만들려고 할 것이며 그렇게 되면 당신은 당신의 영적 뒤뜰에 있는 작은 불을 꺼버리려 들것입니다.

 당 신은 내일, 내 음식, 내 남편 등에 대한 문제만을 생각하라는 유혹을 받게 될 것이고 당신이 그런 일에 매이면 사탄은 당신의 공동체에 더 큰 파괴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당신이 더 큰 비전을 가지고 사탄의 권세를 제거하면 그 지역에 사는 가정들은 구원될 것이고 가난, 질병 ,관계 문제 같은 것을 가져오는 작은 귀신은 강한 자가 묶임을 받았으니 쫓겨날 것입니다.

기도의 행동

주 의 사항: 기억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혼자라면, 당신은 제한된 영적 권위만을 갖고 있습니다. 어떠한 수준으로든 하나님께 회개 할 수 있기 때문에 회개의 영역에 머물러 있도록 권합니다. 마약 당신이 영적인 전쟁에 들어가기 원한다면, 단 한 명이라도 다른 교회나 교파의 사람들과 기도할 때 당신은 더 큰 수준의 영적인 권한을 얻게 될 것입니다. 또한 다른 지역의 공동체들과 연합하여 기도할 때도 동일한 더 큰 영적 권한을 갖게 될 것입니다. 연합이 기도의 열쇠입니다. 영적 전쟁을 통하여 공동체를 위해기도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반드시 영적 전쟁의 영역에서 그 지역에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하나님의 것을 심고 하나님께서 그 지역에서 이루시길 원하는 것을 예언적으로 선포하십시오. 예수님의 보혈로 한 사람 한 사람 덮고 당신이 사는 그 지역을 위해 회개하십시오.

당 신이 사는 지역을 대표하여 회개 하십시오 하나님께 그 땅의 조상들의 죄 그리고 그 땅에 머물렀던 사람들, 그 땅의 개척자, 그 땅에 악한 영과 모르게 언약을 맺은 자 들에 대한 죄에 대해 용서를 구하십시오. 당신의 지역 뒤에 숨어있는 악한 영을 에 대해 회개 하십시오. 당신의 삶과 재산에 과 그 지역에 주님의 보혈을 뿌리십시오.

우리는 그 지역에서 바쳐진 피의 제물들에 대해 회개할 것입니다.

사 탄은 피의 제물이 바쳐지지 않은 곳에서는 지배할 수 없습니다. 기억하십시오. 모든 비정상적인 행동과 일들 (살인 병, 사고 등) 은 누군가 그 지역에서 마귀에서 희생물을 바쳤기 때문에 일어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악한 영의 활동을 무시한다고 해서 악한 세력이 약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악한 영은 그러한 무관심을 기회로 삼아 이용합니다.

우 리는 산이나 큰 나무 밑이나 돌 위에서 귀신에게 제사를 바친 것을 회개 하게 될 것입니다. 악한 영들의 합법적인 기반을 제거해서 적들이 활동해 온 본거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공장을 지으면서 인간을 희생 제물로 바쳤거나 사고나 사고사가 일어난 지역 등입니다. 사원이나 모스크 같이 동물의 피를 제사로 바치는 장소도 될 수 있습니다.공장, 집, 사원, 모스크, 사업 개업식 등에 받쳐진 모든 제사에 대해 회개 해야 합니다. 낙태 수술을 하는 병원과 안락사를 놓고도 회개해야 합니다.

회 개가 끝난 후에 영적 전쟁에 들어갑니다. 그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영들을 꾸짖고 그것의 권세를 깨트리고 다른 사람을 잡고 있는 것을 파쇄 할 것입니다. 당신이 사는 지역의 이름 뒤에 있는 강한 자를 불러내어 꾸짖고 그를 광야로 쫒아 냅니다.

당 신과 당신의 지역, 집, 가정, 직장 모든 것들을 주님의 보혈로 덮으십시오. 그리하여 예수님의 이름으로 우리가 그들을 내쫓을 때 당신의 삶의 다른 영역에서 마귀가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십시오. 당신 삶의 모든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아래 숨겨놓으십시오. 잠언 18 장에 기록하기를, 하나님의 이름은 강한 성이요” 의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곳으로 달려가게 하시고 구원하십니다.

하나님께 하늘로부터 불을 달라고 부르짖어 악한 원수의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십시오.

그 원수들의 견고한 진을 뿌리 채 뽑으십시오.

하 나님의 나라가 확립되도록 하나님께 부르짖으십시오. 당신이 사는 지역에 사람들을 예언적으로 하나님께로 불러내십시오. (창녀, 무슬림. 점술 가 마약 중독자 등)등을 불러내십시오. 하나님의 나라가 건축되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 영적으로 이루어진 일들이 물리적이고 가시적인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아멘

영적 전쟁에 들어가기 전에 당신의 삶을 점검하십시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셨습니까?

어떻게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셨습니까?

월드트럼펫 미션 기도지침서

시리즈 7

“소개의 글”

 영적 전쟁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어떻게 그리고 왜 우리는 매일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하는가?

 어둠의 왕국과 싸울 수 있는 자격이 있는 자는 누구인가?

 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영적 전쟁 중에 사용해야 하는가?

 영적 전쟁에서 천사는 무엇을 하는가?

 어둠의 왕국을 무찌를 법적 권세는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

 어떤 종류의 영적 전쟁을 해야 하며 한 개인, 한 가정, 한 교회는 어떤 권리를 가질 수 있는가?

• 영적 전쟁에서 그리스도의 몸의 연합은 얼마나 중요한가?

• 어떻게 영적 전쟁과 기도를 시작하고 유지할 수 하는가?

10 강의 강의 중, 성공적인 영적 삶을 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질문할법한 영적 전쟁의 몇 가지 측면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질문을 강의 중에 자세하게 다룰 것입니다. 소개의 글에서는 이런 것들에 대한 약간의 이해를 도와줄 정보 제시하려고 합니다.

에베소서 6:10-18 말씀이 중요합니다.

에베소서를 읽고 나서 어둠의 왕국과 영적 전쟁에 들어가기 전에 우리 자신이 “주 안에서와 그의 능력 가운데 강건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주 안에서 강건해짐 없이 영적 전쟁을 시작하려는 기독교인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승리하신 그 지위 안에서 안식하는 것을 배우고, 하나님의 전신갑주의 가치를 이해하고 적용할 때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도록 하면 우리는 그분의 강력 가운데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우리는 어둠의 왕국에 대항해 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승리하신 지위는 어떤 것입니까?

바울은 에베소서 교회가 그리스도의 지위를 이해하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에베소서 1:20-23

그 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어떤 위치에 있습니까?

에베소서 2: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만약에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발 아래 있다면 사단은 어떻게 여전히 그렇게 많은 악한 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위에서,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는 영적 전쟁을 해야 합니다.

시편 24:1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권세와 정세보다 높은 곳에 앉아 있지만, 우리는 아직 만물이 그에게 복종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직도 악한 영들이 하늘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뒤에는 검고 악한 권세가 있으며 합법적으로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영토를 불법으로 다스리는 정사들이 있습니다.

적들의 손에 있는 영토를 하나님 나라를 위해 정복하는 것을 어떻게 정당화시킬 수 있을까요? 영적 전쟁을 통해서입니다.

우리에게 어떤 권리가 있기에 영적 전쟁을 싸울 수 있을까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우리의 권리입니다. 어둠의 왕국과 전쟁을 할 때, 우리에게 합법적 권리를 주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입니다.

이 땅은 잠정적으로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사실을 물리적 현실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어둠의 왕국과 싸울 수 있는 근거가 되는 우리의 권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입니다. (마가복음 16;15-18)

잠언 18:10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성이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빌립보서 2:9-11

이 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적 전쟁을 수행할 자격을 가진 사람은 누구일까요?

첫 단락에서 말한 것처럼, 자신들의 위치를 이해하고 그 안에서 걸으며 영적 전쟁에서 예수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이름 안에 설 때, 그런 하나님의 이름으로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이 사명을 위임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영광중에 계신 당신의 아들을 봅니다. 우리가 주님과 함께 앉아있는 것을 볼 때에 아들의 이름과 권세가 이 땅에 우리에게 위임되며 그렇기에 우리는 영적전쟁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2: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미 승리한 영적전쟁을 왜 당신이 참여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미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는 자입니다

로마서 8:37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게다가 그리스도가 벌인 영적 전쟁은 사탄과 싸우셔서 지옥의 깊은 곳에서 사로잡힌 자를 사로잡는 공격적인 것입니다.

(에베소서 4:8-9)

(히브리서 2:14-15)

(계시록 1:18- )

이 말씀은 그리스도가 정복자인 사탄을 이기고 지옥문과 사망의 열쇠를 빼앗고 지상의 모든 권세를 갖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영적 전쟁을 통해서 어둠의 왕국을 지배하며 이 승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안에 서 있다면 하나님의 전신갑주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사탄은 우리의 마음과 전쟁을 벌여 우리가 서있는 지위에서 우리를 흔들어 내려고 끊임없이 공격해옵니다.

그 의 주요한 목표는 우리가 죄를 짓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나 감정, 지력, 이성, 느낌이라는 통로를 통해서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완전한 승리의 자리에서 우리가 벗어나도록 유도해 죄짓기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탄은 주안에서 우리가 누리는 안식과 성령과의 동행을 공격합니다.

그러나 사탄의 모든 공격에 대비한 방어용 무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적 전쟁에서 찬양과 경배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찬양은 우리의 믿음을 세워줍니다. 주변 상황과는 상관없이 그리스도는 이미 승리했습니다.

우리는 그 승리를 유지해야만 하며 주님이 받으신 승리자의 지위와 주님 안에서 승리자인 우리의 지위에서 전쟁하려면 영적 전쟁과 찬양을 번갈아 해야 합니다. (시편149)

이 지침을 읽으면서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은 유익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 하나님이 당신의 삶, 당신 가족, 당신의 교회, 당신이 속한 공동체와 민족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이 증가했으면 합니다.

• 당신의 삶에 관한 영적전쟁에 수동적으로 대처해왔던 태도를 버리게 되기를 원합니다.

• 당신의 삶과, 당신 가족, 당신 교회를 위한 영적전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 그리스도의 몸의 연합의 중요성을 보게 되고 다른 이들과 연합하여 당신이 사는 지역에 어둠의 권세와 싸울 수 있기를 원합니다.

• 당신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주고 적용할 수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WORLD TRUMPET MISSION – PRAYER TEACHINGS

7 – COMBAT IN THE HEAVENLIES

Spiritual Warfare (1)

기 도자리로 나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제가 전에 말한 것처럼 사탄은 좋은 설교는 버티어 냅니다. 사람들이 복음 전도하는 것도 두고 봅니다. 예언을 하는 것도 허용합니다. 사도로 많은 국가에 나가 일해도 사탄은 참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의로움 가운데 효과적으로 기도하기 시작하면 사탄은 아주 곤경에 처하게 되기 시작합니다.

교회 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직책을 맡고 있으며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그런 사람과 싸우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하나님의 일을 하느라 바빠서 어둠의 왕국과 전쟁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 신이 기도하기 시작하며 어둠의 왕국을 건드리기 시작하면, 당신이 본격적으로 문제 가될 위치로 들어섰다는 사실이 드러날 것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면 뒤로 물러나지 마십시오. 절대로 그만두지 마십시오. 이런 것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합법적인 기반을 취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사 탄은 당신이 사탄의 왕국을 대적해서 싸우기 전에는 당신과 싸울 수 없습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전쟁 중이며 많은 싸움이 있습니다. 당신은 이런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곤경을 헤쳐 나왔다. 사탄은 나와 싸워왔다.” 당신은 기도를 해왔고 돌파도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전쟁에 속한 많은 싸움 중에 하나입니다. 기독교인으로 살면서 사탄의 공격을 당했을 수 있지만 하나님은 당신이 싸움에서 지도록 운명을 결정지어 놓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은 언제나 승리자입니다: 적을 이기고 승리한 자입니다. 한 가지 당신이 명심해야 하는 것은 어떤 환경이 펼쳐지든지 자신에게 이 사실을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 ” 하나님과 교제하며 교통하고 있는가?

기 도는 하나님과 동역하는 방법이며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 이루어지듯이 땅에서 이루어지도록 선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 동역 자가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경쟁하는 또 다른 나라가 있기에 쉬운 일은 아닙니다. 사탄은 싸우지 않고는 떠나지 않습니다. “기도하겠다. 고 선포하는 순간 당신은 전쟁을 선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 신이 기도를 시작하는 순간에 사탄은 당신을 바로 공격할 것입니다. 당신이 전신갑주를 다 입을 때까지 기다려 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경험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런 것은 당신이 적에게 어떤 손해를 입히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손해를 보고 있기에 반격을 하려고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육과 혈에 관해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하늘의 주권자들과 높은 곳에 권세들과 정사와 주권자들과 싸운다고 합니다. 적의 왕국에 여러 다른 다스리는 영들이 있습니다.

가 정과 마을과 도시를 다스리는 귀신, 잡신들이 있으며 다른 것들은 어느 장소나 지역 또는 국가 등을 다스립니다. 당신이 갖고 있는 권세로 어떤 수준의 어둠의 권세들과 싸울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개인적인 자격의 권세로는 갈수 없는 영적 전쟁의 영역들이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10:3-6

우리가 육신으로 행하나 육신에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너희의 복종이 온전하게 될 때에 모든 복종하지 않는 것을 벌하려고 준비하는 중에 있노라

우 리가 싸우는 무기는 육적인 것이 아닙니다.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입니다 .여러 다른 무기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은 정회원이 아니라 군대입니다. 하나님은 이 나라를 복음을 전 세계로 전하도록 세우셨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나가서 복음을 전할 때 그 지역에 여러 다른 귀신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영 적 전쟁을 하기 전에 당신의 삶에 대해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먼저 관계를 갖지 않으면 아무런 영적 권세도 갖지 못합니다. 모든 기독교인들이 자동적으로 영적 전쟁을 싸우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처음에 사람들이 회개하게 하는 것으로 영적 전쟁을 시작합니다. 가문에 저주와 멍에를 끊고 용서치 못함과 상처와 쓴 뿌리를 회개하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은 당신을 묶어서 당신이 사탄에 왕국을 대적해 싸우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이런 것들이 당신의 삶을 묶고 있으면 우리는 모든 사슬을 회개와 그리스도의 보혈로 끊어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자유롭게 될 것이고 영적 전쟁을 위한 기름부음이 올 것이고 우리의 삶에 그 기름부음이 머물 것입니다. 예수님은 사역에 들어가시고 영적 전쟁을 하기 전에 광야로 가셨습니다. 자신이 그곳으로 스스로 간 것이 아니고 성령이 광야를 예수님을 인도하여 40일을 밤낮동안 그곳에서 머물도록 했습니다. 무엇을 하셨을까요? 사역이 시작 하기 전 영적 영역에서전쟁을 하기 전 아버지와 개인적인 관계를 세워나가셨습니다.

이사야61;1입니다

광야에서 나오자 그분이 하신 첫 번째 말씀입니다

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를 선포하게 함이라.

왜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까? 주님은 합법적 근거를 가지고 사역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주님은 자신의 마음을 준비시켰습니다. 주님은 인자로 이 땅에 왔고 그럼으로 우리에게 사역을 하고 영적전쟁을 하기 전에 먼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우리의 개인적인 경건이 필수입니다.

하 나님을 찾으십시오. 금식하고 기도하며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며 살펴 볼 때 그제야 드러나는 것들이 있습니다. 가문에 내려오는 묶임, 개인의 성품 등은 너무나 자신의 일부가 되어 왔기에 자신이 그런 것에 묶여 있다는 사실조차 모릅니다. 주변의 세계 시스템에 부합하면서 만들어진 버릇은 그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지 못한다는 사실을 스스로는 깨닫지도 못합니다. 그런 것을 다루지 않으면 사탄의 역공을 당할 것입니다. 사탄은 물을 것입니다. “ 네가 나를 공격할 수 있는 합법적 근거가 무엇이냐? 너는 나와 이런 저런 언약을 맺었고 이런 저런 가문의 저주에 묶여 있는 중이다.” 그리고 사탄은 당신을 공격할 것입니다.

당신에게 권세가 없는데 아무 정사나 권세를 공격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삶과 관련된 영을 대적할 권세가 당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당신이 속한 종족과 가문을 통해 당신을 대적하는 영들에 대해 당신의 개인적인 삶에 대한 영적 전쟁을 할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스스로도 이해할 수 없는 분노하는 성품이나 다른 성품 때문에 화가 날수 있습니다. 먼저 그런 성품에 대해서 회개하고 주의 보혈로 씻고 그에 관한 모든 계약과 저주를 규탄하고 분노의 영, 정욕의 영처럼 당신의 길을 막아서는 것들을 대적하십시오. 당신은 그런 것들에 대해 합법적 근거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영을 먹이는 모든 것들을 파괴하십시오. 만약에 당신이 성적인 욕망의 영을 갖고 있다면 그것을 키우지 마십시오.

당신의 가족을 대적해오는 그 영에 대해 당신의 가족과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배우자의 가계를 통해 오는 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서는 법적 근거가 없습니다. 당신이 혈족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당신 자신의 혈족만을 위한 영적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배우자의 가계에 있는 묶임을 상대로 싸울 수 있는 근거가 있습니다.

한 교회가 한 지역 전체를 다스리는 영을 대적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 공동체를 다스리는 영을 대적할 수는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마을을 떠나 다른 지역을 위해 전쟁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에게 그럴 합법적 근거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 리가 돌파를 원한다면 우리가 사는 마을에서는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다른 교회를 일으켜 더 넓은 지역을 위해 기도해야 하며 더 높은 차원에 권위를 가져야 합니다. 다른 교회가 당신이 속한 교회처럼 기도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속한 교회는 문제를 갖게 될 것입니다.

예 를 들면 X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어느 공동체건 기도 자들은 회개로 시작합니다. 우리는 X 마을을 대신해 회개 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저주를 회개했고 그 도시를 향해 사람들이 한 주술에 대해서도 회개했습니다, 그 도시의 이름과 그 뒤에 있는 권세를 회개했고 그 땅을 더럽힌 피의제사도 회개했습니다.

그 후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를 덮었고 그런 영들과 싸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돌파를 주시고 우리는 열심히 기도하는데 다른 교회들은 기도하지 않으면 영적 영역에서 영들이 서로 의사소통을 할 것입니다. 귀신들이 다른 영까지 불러 모아서 “기도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도와달라고”할것입니다. “ 열심 있는 기도가 다른 교회로 까지 번져가지 않으면 몇 달 안에 ,열심히 기도하는 이교회는 다른 교회들이 기도하지 않기에 집중공격을 받고 위험하게 될 것입니다. 사탄이 와서 공격하고 공격할 것입니다. 이런 메시지를 받으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서 예수님처럼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요청하셨습니다. 일꾼들을 보내주십시오. 추수는 무르익었지만 일꾼이 적습니다. “ 우리는 공동체와 도시안의 그리고 나라 안의 사람들에게 중보에 대한 열심을 불러 일으켜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한 개인이 그 마을이나 도시 등을 장악한 영들을 대적할 수는 없습니다. 형제 , 자매 여러분 당신이 지나치게 영적이라면 합법적 근거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당신이 한일은 파괴될 수 있으며 당신의 가족 또한 파괴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권세를 갖고 있지 않은 일을 건드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님은 우리의 몸 가운데 연합을 요구하십니다. 당신이 가족과 연합되었을 때 당신의 가족을 대적해 오는 귀신을 파괴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교회 안에 여러 가족이 연합해서 기도하면 마을 공동체를 장악한 세력을 무너트리기가 쉽습니다. 머잖아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분수 있을 것입니다.

많 은 교회들이 연합하면 다른 교회에서 오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교회 안에 사역의 기름부음을 갖고 옵니다. 다른 지역에서 오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독특한 기름부음을 갖고 오며 그런 것이 연합되면 우리는 한교회만 하는 것보다 높은 권세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5개의 다른 교회에서 온5명이 연합해서 기도하는 것이 한교회의 500명이 그 지역을 위해 기도하는 것보다 강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교회에서 오는 사람들은 다른 사역적인 기름부음을 갖고 오며7 그 지역에 대해 더 큰 권위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한 가지 사역의 기름부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인 것보다 더 큰 권위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 연합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공동체의 다른 부분이나 도시에서 두 교회에서라도 사람들, 특히 지도자과 목회자들을 모이게 하면 그 도시에 한공동체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3개교회의 지도자들이 당신과 연합하면 숫자는 많지 않지만 다른 사역적인 기름부음과 커버링에서 오면 그들은 그 도시나 공동체의 권세를 이길 수 있습니다.

형 제, 자매여러분, 언제나 연합을 이루십시오. 때때로 연합하여 모이는 것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당신들을 축복합니다. 당신들이 서로를 도와서 보다 넓고 높은 법적 근거를 다지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약하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도 모른다. “ 그러나 당신의 존재자체가 더 넓은 지역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권위를 줍니다. 그러니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당신에게 적합한 것 이상으로 큰 지역을 다스리는 영들을 대적하지 마십시오. 어떤 수준에서든지 할 수 있는 것은 회개입니다. 당신자신과 당신 가족 그리고 마을과 도시와 국가를 위해서 미국과 아프리카를 위해서 당신이 회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회개하거나 중보는 어느 수준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적 전쟁은 당신의 권위를 넘어서지 마십시오. 그래서 하나님께서 중보자들을 모으시는 것입니다.

당 신이 회개한다면 영적전쟁을 하지 않아도 사탄이 도망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당신의 국가를 위해 회개하면 사탄이 활동하는 법적근거를 제거하게 됩니다. 회개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이 지역을 다스리는 영을 대적하기 원한다. 구걸하지 못한다면 기도하지 않겠다. 나는 영적 전쟁에 적합한 사람이다. 그런 말을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마음으로부터 회개하면 사탄이 중단하고 도망갈 것입니다. 당신이 법적 근거를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회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면 성경은 잠언 18;10에서 말합니다. 주님의 이름은 강한 망루이다. 의인은 그곳으로 피신하여 안전하다. 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고 예수님의 이름 안에 숨을 까요? 영적 전쟁에 대해 별로 배운 적이 없기에 이런 것을 모르는 것입니다. 앞으로 바울이 에베소서6장에서 말한 모든 무기에 대해서 배울 것입니다. 구원의 투구, 진리의 허리띠, 의에 흉배, 띠, 믿음의 방패, 복음을 전하는 신발: 이런 것들에 대해서 배워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모든 무기를 입을까요?

이런 무기에 대해서 배우기 전에 당신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덮고 예수의 이름 안에 숨어서 영적전쟁을 해야 합니다.

우간다에 변화를 가져온 것은 우리가사는 지역을 위해 기도하러 모였을 때 우리는 한 번에 한 귀신만을 대적하며 싸웠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회개하고 그것을 끝까지 추격하고 그것과의 계약을 파쇄하고 그것을 파괴하고 영적 황무지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지역에 있는 영들과 맺은 모든 언약과 희생을 회개했습니다. 그 영들은 그 지역에 사람들과 언약을 맺지 않으면 그곳에서 다스릴 수가 없습니다.

우 리는 염소와 양의 피로 바친 모든 제사를 회개했습니다. 당신을 좌절하게 만들 생각은 없지만 거의 모든 나라에서 모슬렘들이 동물을 죽일 법적권리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모든 육류는 “하루”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들은 도살 전에 언약의 말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 언약이 더 강화되는 것입니다. 비 무슬림들이 도축한 고기는 판매가 될 수 없고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I 그들은 희생제물을 바칩니다. 그래서 이슬람이 점점 더 아프리카와 다른 국가들에 근거를 얻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육류를 먹기 전에 꼭 기도하십시오.

먼저 회개하십시오. 영적 전쟁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우리에게 법적 근거가 있습니다. 먼저 당신의 가족과 당신 자신을 위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덮으십시오. 회개할 때 “저들을 용서해주세요”라는 식으로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 저를 그리고 저의 조상을 용서해주십시오 .우리가 이런 영을 불러들이는데 동의했습니다. 우리는 중보자로서 무너진 담 사이에 서 이영이 이 나라를 파괴하는 것에 대해 용서를 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모든 죄를 씻고 그들의 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덮어서 사탄이 그들의 마음을 타락시켜 예수그리스도를 대적하도록 만들지 못하게 하십시오.” 내배우자는 구원받지 못했고 나는 구원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내 구원받지 못한 배우자를 위해 합법적인 근거를 가지고 우리가족을 대적하는 영과 싸울 것인가? 라고 고민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연락주십시오 email: info@worldtrumpetmission.org

영적 전쟁 3

영 적 전쟁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길 원합니다. 만약 당신이 원수에 대해 모르고 있다면 매우 불행한 일입니다. 우리는 전략들을 알아야만 합니다. 그러나 또한 우리가 싸우는 원수의 강점을 알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싸우고 있는 원수의 강점을 모르고 있다면 당신은 매우 약한 군대입니다. 사람들이 우리 주님의 이름을 부를 때,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왕국의 스파이 저럼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거하는 곳에 영적 지역을 발견하십시오. 마귀들이 항상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때 동시에 일하고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적들의 전략을 알고 있다면 그들을 공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문제를 회피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목표인 원수를 무너뜨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영적으로 매우 민감한 영역을 나눌 것이니 하나님께 보호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우 리는 앞서서 우리는 육과 혈의 전쟁이 아닌 통치자들 권세들, 정사, 어둠의 세계의 w관자들 그리고 어둠의 세계의 주관자들과 전쟁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했습니다. 정사들이 타락한 천사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으며 그들이 더 큰 영역과 구역과 대륙을 다스리는 사탄과 함께 일하고 있다는 배웠습니다. 우리는 또한 또 다른 힘이 악한 영들을 보았는데 그들은 어디서나 악을 퍼트립니다. 어둠의 세계의 주관자들은 사람들의 눈을 가려 진리를 볼 수 없게 만듭니다. 그러한 세력들은 우리가 악한 행동을 하게끔 유도합니다. 그것은 마치 사탄 왕국의 정부와 같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위에서 사탄과 악한 신들을 패배시킨 후 지옥으로 가서 죽음의 하데스(죽은 자들의 나라)의 열쇠를 취하셨고 사탄과 마귀들은 하늘로 올라가 창공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세 계의 하늘위에는 담요처럼 덮고 있는 창공이 있습니다. 사탄은 인간과 하나님사이의 교제와 교통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사야 25 장 7 절 은 이 궁창과 국가를 덮고 있는 베일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사탄과 수많은 마귀들이 그 베일을 덮어놓은 것입니다. 이사야가 예언 했듯이 하나님께서 그것들을 언제가 무너트릴 것입니다.

그 위에는 (무화과 위에) 사탄의 대리자로 일하는 어둠의 세계의 주관자들과 정사들은 언제나 궁창위에 있습니다.These try to withhold our prayers to go through but they have

lesser devils who work here on earth. Some rule where there are sacred stones,

이 것들은 우리의 기도를 막고 통과 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그러나 힘이 약한 마귀들은 이 땅에서 일 합니다. 그들은 제사를 지내는 돌들이라 큰 나무들 혹은 강이나 교차로 에서 일하기도 합니다. 악한 것들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희생물을 가져다주는 곳 어디든지 사탄은 그곳에서 합법적으로 일합니다.

마 귀는 우리가 그들에게 허락하지 않는 한 그 지역에서 일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다니엘에게 천사들이 메시지를 가지고 왔을 때 영적 영역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지는지에 대해서 도 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 네가 나를 추구하고 있을 때 내가 너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그러나 그것은 21 동안 페르시아 왕에 의하여 응답이 지연 되었다,- 메데스와 페르시아도 통치자였습니다. 그것들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하 나님께서 사탄의 제사장들이 장악하고 있는 지역을 보시면 , 그런 곳의 사람들은 어둠의 왕국의 지배를 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곳에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맞설 사람을 찾으십니다. 에스겔서 22 장 30 에서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 땅을 위하여 성을 쌓으며 성 무너진 데를 막아서서 나로 하여금 멸하지 못하게 할 사람을 내가 그 가운데에서 찾다가 찾지 못하였으므로

어둠이 마을과 도시를 덮고 있는 곳으로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보내십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결혼해서 옮기거나, 일자리를 찾으러 오지만 하나님께서는 영적 관계 접점 으로 사용하기 위해 사람들을 그곳으로 부르십니다. 형제, 자매여러분, 여러분은 이곳에서 태어나지 않았지만 여러 다른 지역에서 이곳으로 왔다면 하나님께서 목적을 가지고 이곳으로 부르신 것입니다.

만 약 거듭난 기독교인이 그런 곳으로 왔고 하나님께 마음을 드리면 그런 사람의 삶에 불기둥이 임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불기둥은 당신을 그 지역의 악한 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만약 그 불기둥이 당신 곁에 있다면 그것은 궁창을 통과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삶이 기도의 삶으로 변하게 되면 그렇게 훈련되어서 당신의 마음이 기도제단이 된다면 당신의 마음은 언제나 기도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도 당신의 마음은 언제나 하나님과 대화할 것입니다. 당신은 지속적으로 제단의 불을 피워 올려서 궁창이 다시 덮이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세 례 요한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물로 세례를 주나 내 뒤에 오시는 분은 불과 성령으로 세례를 줄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계속 추구하고 나가면 우리에게 불과 성령으로 세례를 주십니다. 그리고 그 불은 계속해서 우리의 죄성을 태웁니다. 만약 궁창으로 막혀버린 지역에서 기도를 시작하면,당신이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갖고 있다면 당신의 기도는 불처럼 창공을 녹여서 버터가 불에 녹듯 녹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마음을 순복해 드리면 ,질투, 분노, 악의 가 씻겨 마음이 청결하게 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악한 영적 권세들도 그런 불을 견딜 수 없어서 도망 갈 것입니다.

천사들

당 신이 기독교인으로 거듭난 순간 당신을 도울 천사가 옵니다. 천사는 기도의 통로를 통과해서 당신에게 메시지를 가져다줍니다. 하나님과 교통과 교제를 지속하는 동안에 더 많은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하는 것입니다. “ 왜 저 사람은 기도하면 응답을 받는데 왜 나는 몇 년 동안 기도해도 응답을 받지 못하지.”

아마도 그것도 하나님의 때 가 아니거나, 아니면 당신이 하나님과의 끊임없는 교제를 통해 응답의 통로를 열어 놓는 것에 실패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당신의 천사는 영적 영역 안에서 당신이 입은 것과 똑같은 전신갑주를 입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부분에 대해 지금은 자세하게 다루지 않겠습니다. 세미나를 따로 해야 할 주제입니다. 그러나 이 사실 만은 말하고 싶습니다. 바울은 에 베소서 6 장 13-18 절에 말하고 있습니다. 전신 갑주를 취해야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진리의 허리띠, 의의 흉배,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 성령의 검, 과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당 신이 이런 전신 갑주를 입을 때 당신의 천사 또한 전신 갑주를 입고 당신을 도와주러 이미 와 있습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던 하나님의 임 재 가 함께 합니다. 당신이 움직일 때 마다 불기둥이 당신주위에 있습니다. 당신이 가는 곳마다 어둠의 왕국에 혼란이 일어납니다. 당신이 움직이면 당신의 기둥이 궁창을 뚫습니다.

그 렇기 때문에, 당신이 어디를 가던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께 내어드리고 기도를 지속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차 안에 있던 땅을 파던지, 설거지를 하고 있던지 당신의 마음은 기도 가운데 있게 해야 합니다. 어떤 다른 일을 할 때도 마음은 기도하게 해야 합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방언으로 기도할 수 있게 해주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언으로 기도하기를 꺼려합니다. 교회에서 조차 마찬가지입니다. ” 다른 사람이 내가 방언으로 기도하는 걸 듣기 원하지 않아요.” 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형제자매님들, 방언 기도는 마귀 사탄도 알아듣지 못하는 기도이기 때문에 기도의 길을 열어 줍니다.

가정에서 기도 제단을 쌓기 시작하면 기도의 기둥은 더욱더 커질 것입니다.

위 에 그림에서 보면, 거듭난 기도교인 중에 매일 저녁 기도의 제단을 쌓는 가족이 있습니다. 그들이 잠들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 함께 기도한다고 가정해봅시다. 그 가정의 모든 식구들에게 보호해주는 천사들이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가정이 하나가 되어 문을 더 크게 열어 놓는다면 더 많은 천사들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것이 당신의 삶이라고 생각해보십시오. 천사들은 기독교인들이 기도하지 않는 한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궁창을 통과할 수가 없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천사들은 돕는 영이 아닌가?” 그렇기에 당신은 하나님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하나님도 우리 없이 아무것도 안하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가꾸어 기도하는 자들이 되지 않는 한 하나님께로부터 응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천 사들은 가족을 보호합니다. 하늘에 자유로운 출입문이 있기 때문에 하늘로 부터 메시지를 가져다줍니다. 우리는 야곱이 베델에 있을 때, 아브라함이 제단을 그곳에 쌓았었기에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베델에는 열린 하늘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열린 하늘이 있었기에 천사들은 자유롭게 하늘을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야곱 같은 죄인에게도 그곳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지속적으로 기도하고 마음을 하나님께 순복해드린다면 사람들에게 무슨 사역을 하기도 전에 하나님께서 그들의 죄 된 삶에 대해 깨닫게 해주십니다.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며 교회에 나올 것입니다. 어떤 이 들은 잠자리에서 어쩔 줄 몰라서 눈물로 통곡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우리가 복음 전도를 하기 전에 하늘이 영적 영역에서 이미 이루어 놓은 것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위 에 있는 그림에서 존의 예를 봅시다. 어느 날 그는 하나님 안에서 거듭난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언제인가, 어떤 식으로든 그의 마음에 무엇인가가 걸렸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거짓말을 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때에 “ 용서할 수 없어”라고 했다면 그의 마음에 들어간 죄 때문에 기도할 때 불이 살아나지 않을 것입니다.

서서히 조금씩 악한 영들과 정사들이 그의 삶에 다시 궁창을 덮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상황이 되었든지 간에 사탄은 누군가를 사용해 당신의 마음을 상처 주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삶 가운데 그것을 허용한다면 당신의 기도는 더 이상 영향력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의 기도는 그냥 비눗방울처럼 날아가 버릴 것입니다. 진정한 기도가 올라와야 하는 마음이 죄로 인해 타락되어 버리고 사탄은 다시 당신위에 궁창을 가져다 놓을 것입니다.

그 렇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작년에도, 2 년 전에도 기도하던 중 하나님의 임재를 느낄 수 있었어. 하나님께서 내 마음을 만지는 것을 느꼈어” 그러나 요즘은 기도를 하면 내기도가 튕겨져 나가는 느낌이 들어 왜 이러한 일들이 나에게 일어나는지 모르겠어.” 마치 기도가 연기가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 기도는 궁창에 도달했을 때 그냥 그 밑에서 퍼져 통과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런 기도는 그 만큼 뜨겁지 못해 도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조심하십시오. 사탄은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당신의 길을 가로 막고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지속된다면, 성령께서 오셔서 당신을 설득하실 것입니다” 존, 용서 하고 잊어라” 당신이 그런 권유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거절하면 당신을 보호 하고 있던 기둥은 구멍이 생겨 악한 마귀들은 그 사이로 여러 가지 악한 생각들을 던져주게 될 것입니다.

기 도 시작하면 잠이 오고, 성경을 읽을 때도 잠이 오고, 설교시간에도 잠을 잔다면, 그리고 그러한 유혹을 이겨 내지 못한다면 왜 그럴까요? 그것은 무엇인가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시는 것이 당신의 마음에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기도가 궁창을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꼭 기도하는 시간을 정해두십시오. 만약 그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 기도 하자” 라는 그 순간에 마귀가 다른 생각 과 느낌을 심어 줄 것입니다. ” 오늘은 너무 피곤해 내일 기도해야지” 만약 당신이 이 규칙을 지키지 않는 다면, 천천히 마귀는 다시 돌아와 당신 위에 궁창을 도로 올려놓을 것입니다

.

i

그 리고 말하고 싶은 것은 하나님께 무언가를 구하였다면 그 곳에 많은 영적 전쟁이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결혼하였고, 아이를 원해서 기도한다면, ” 제가 하나님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있다고 느낍니다, 저는 아이를 원합니다. 여자아기를 제게 주세요. 당신의 천사는 당신을 도우려고 그곳에 와 있습니다.” 조이스는 아이를 원하는 구나“ 천사는 하나님께로 가서 말합니다.” 내가 보냄 받은 하나님의 딸인 조이스가 아기를 원합니다. 그 부부는 아기가 필요하니 주십시오. “ 천사가 가고 없는 사이에 마귀가 와서 전 방위로 당신과 싸웁니다. 이웃이 당신에게 잔인한 말을 하거나 당신의 보스나 당신의 남편 등이 당신을 괴롭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불편하게 되었을 때 깨어있지 않고 있다가 증오를 품게 되면 이런 질문을 하게 될 것입니다. ” 하나님의 임재를 느꼈어 그리고 하나님께 기도했고 하나님이 내 기도의 응답을 해주실 거라는 확신을 했어 그런데 왜 이렇게 혼란스러울까?”

사 탄은 매일 매일 당신으로 부터 하나님과의 사이를 멀어지게 하려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러한 독한 말들 때문에 마음에 상처를 받는다면 사탄은 가까이 와서 돌아오는 당신의 천사를 기다릴 것입니다. 그리하여 천사가 당신의 아이를 앉고 왔을 때 마귀는 궁창을 닫아 버릴 것입니다. 천사들 또한 당신과 동일한 전신갑주를 입는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진실한 크리스천이라면 진리의 허리띠, 의의 흉배, 믿음의 방패, 구원의 투구 성령의 검, 과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거하십시오. 하지만 당신이 만약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를 거부한다면, 당신은 신발 없이 전신 갑주를 입은 것입니다.

당 신이 그곳에 영리하게 전쟁에 대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합시다. 당신의 천사 또한 당신과 동일한 전신갑주를 입고 있습니다. 사탄은 당신을 주시합니다. 사탄은 당신의 천사가 아닌 당신을 주시합니다. 사탄은 당신이 싸우기 위해 어떤 장비를 갖추었는지 주시하여 당신이 입지 않고 가지고 있지 않는 장비로 당신의 천사를 공격할 것입니다. 그는 영적 영역에서 불을 가지고 올 것입니다. 천사는 아이를 앉고 검으로 싸울 것입니다. 천사는 아이를 포기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께서 말할 것입니다.” 조이스에게 기도하라고 말해주세요 .내가 그녀의 기도의 응답을 가지고 갈 것이라고 말해주세요”

새벽 3 시에 당신이 잠을 자고 있을 때 누군가 당신을 흔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인가 당신을 흔들어 깨웁니다. 무엇인가 지붕에 떨어 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일어나 의아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 내가 왜 잠에서 깨었을까? “누군가 당신에게 기도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기도할 시간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너무 피곤해 하나님은 내일 내가 바쁜걸 아셔” 당신은 당신의 천사가 당신의 기도의 응답을 가지고 오도록 도와주지 못한 것입니다. 영적 전쟁이 진행되는 가운데 당신이 회개하고 기도한다면 궁창의 어둠은 거두어지고 천사는 다시 올 것입니다.

성 령께서 당신을 기도의 자리가운데 부르셨을 때 얼마나 많이 거절하셨나요? 무엇인가 찜찜하고 불편해서 금식해야 갰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렇게 말합니다. ” 오늘은 목요일이니 그냥 넘어가고 한주가 시작하는 월요일에 기도할 거야.” 당신이 기도하지 않는다면 귀신들이 당신의 천사를 묶어 포로로 잡고 아이를 빼앗아 갈 수가 있습니다. 이런 재물과 아이들을 사람들이 사원에서 주술사에게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탄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습니다. 깨어있지 못한 기독교인들로부터 사탄이 빼앗은 아이들과 재산을 무당에게 주어서 무당이 사람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기도해서 아기를 받았다고 하면 당신은 실망해서 말합니다. “ 저도 기도했는데 왜 안주시나요?” 당신이 통로를 열어놓지 않았기에 영적 영역에서 많은 것들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하 나님께서 당신을 기도하라고 부르셨는데 순종하지 않았던 것에 대해 전부 회개 하고 하나님께 은혜를 주셔서 당신이 기도할 때 마다 영적 영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게 해달라고 하십시오. 어쩌면 당신에게 찾아올 좋은 일을 막기 위해 사탄이 싸우고 있는 중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기도를 가로 막고 있는 것이 있다면 하나님께 궁창을 태울 수 있는 불을 보내 달라고 구하십시오.

당신의 삶 가운데 불이 지속적으로 활활 타오를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이제 당신은 우리의 삶 가운데 천사들의 역할을 압니다. 당신은 얼마나 자주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고 있습니까?

11 월드 트럼펫 미션- 기도 지침서

10-하늘 영역에서의 영적 전쟁(4)

우 리는 영적 전쟁을 계속하면서 지금까지 나눠온 이런 지식을 책을 통해서가 아니라 경험을 통해서 배웠습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가 적의 공격과 계략 대해 알고 있기를 원하십니다. 사단이 사용하는 무기들에 대해 알지 못하는 군인은 연약한 군인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저는 언제나 강조해 왔습니다. 사탄의 공격에 대해 무지한 사람은 사단의 공격을 당할 때 늘 질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국가 안에 영적 전쟁이 필요하다는 것은 느끼지만 도 막상 그것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사탄에 대해서는 말하지 맙시다.”라고 합니다. 두려워 마십시오. 당신이 효과적으로 기도하려면 이런 영적 지식은 꼭 필요한 것입니다.

형 제, 자매 여러분 우리는 영적 전쟁을 위해서 창조되었습니다. 첫째 날, 창세기 1;28절 이에 대해 말했습니다. 인간이 창조되기 전에 어제 배운 것처럼 영적 영역에서 무엇인가가 이미 시작되었고 그것들이 물리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우리는 엘리야가 영적인 영역에서 시작한 것이 물리적인 영역에서 가시화되어 나타났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힘 이 있어야 다스리고 지배하고 정복할 수 있습니다. 창세기 2장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흙으로부터 창조하시고 그 안에 생령을 불어 넣으셔서 그것은 살아있는 영이 됩니다. 사람이 잠이 든 후에 갈비뼈를 빼내시어 여자를 만듭니다.”창세기 1장에서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을 만들자“ 그것은 먼저 영적영역에서 선포되었지만 물리적 영역에서는 그때까지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먼저 영적 영역에서 태어나고 그다음에 물리적 영역에서 표현됩니다.

부흥에 대해 이야기 할 때도 우리는 먼저 영적 전쟁을 싸워서 우리나라를 영적 영역에서 지배하는 어둠의 영을 이겨야 합니다.

그 리고 나면, 영적 전쟁에서 거둔 승리의 열매가 물리적인 영역에서 미래에 나타날 것입니다. 땅차원에서 그리고 중간 자원에서 치루는 영적 전쟁과 그에 필요한 전략들에 대해 앞으로 배 울 것입니다. 중보자와 기도자로서 기도할 때 더 효과적으로 기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적인 지식입니다.

당신은 때로는 영적 전쟁에서 이런 영들을 대적해 싸울 수 있습니다. 위에 예를 든 마을을 보면 그곳에는 여러 다른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 곳의 하늘에 는 사탄이 담요처럼 국가를 덮고 있는 영적 영역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탄은 십자가에서 예수님께 패한 후 자신이 패했다는 사실을 인간이 알 경우 지상에서 자신이 갖고 있던 합법적 근거를 잃어버릴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것을 더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사탄은 하늘에의 전략을 더 강화시키자고 했습니다.

그 래서 사탄의 많은 군대들이 창공에 살게 된 것입니다: 어둠의 주관자들과 악한 영들과 정사들 같은 것들이 그런 사탄의 군대입니다 .전에 말한 것처럼 사탄의 어둠의 왕국에는 계급이 있으며 각각의 계급은 그보다 높은 계급에 복종합니다. 지상에도 그보다 낮은 귀신이 인간대리자를 이용해서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 지역을 다스리는 영적 귀신들과 교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귀신들은 큰 나무와 돌, 나무그루터기, 우상 강과 교차로 등을 자신들의 하이플레이스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아닌 사람들은 사탄의 왕국의 제사장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구원받지 않은 자는 그런 영적 영향력의 아래에 있습니다. 그들은 사탄의 왕국이 확장되는 것을 돕는 일에 강제로 동원되고 있습니다.

사 탄은 그 지역에 사람들이 사탄과 계약을 맺어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그전에 회개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삶과 가족과 부족과 종족과 땅을 위해서 그리고 당신의 조국을, 대륙을, 세계를 위해서 어떤 차원의 회개라도 우리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적 전쟁에 관해서라면 원수를 향해서 대적할 수 없는 여러 차원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다른 영적 계급을 대적하려면 그에 맞는 권세가 있어야 합니다.

예 를 들면 제인(위에 그림에 나오는)이 구원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주와 구원자로 받아들이면, 하나님께서 그녀의 삶에 보호의 기둥을 세우십니다. 그것을 하나님의 임재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탄의 대리인 역할을 했던 자들( 임마누엘 에니, 문켄디, 레베카 브라운 등이 쓴 책에는 거듭난 기독교인들은 상대하기가 힘들었다는 글이 있습니다. 에마뉘엘 에니는 말하길 그 도시에 악한 영들에게 혼란을 가져오는 한 목회자를 대적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그 목회자는 새벽 5에 일어나서 기도하고는 했습니다. 에마뉘엘 에니는 어둠의 세력들이 세운 전략들이 모두 뒤죽박죽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어둠의 세력이 그 목회자를 대적하려고 할 때마다 그의 주위에는 불기둥이 있어서 멀찍이 떨어져 있어야 했다고 합니다. 하나님과 교제로 들어가는 순간 보호의 기둥은 세워지고 그리고 그분께로 더 가까이 갈수록 그 기둥은 더욱 견고해 집니다.

우 리나라에 적의 대리인노릇을 했던 한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17세의 홀랜드에 사는 소녀를 파괴하기를 원했습니다. 그 17세 소녀의 헌신 때문에 그 소녀를 잡을 계획을 세울 때도 어둠의 대리인들은 300마일은 소녀로부터 300마일을 떨어져서 세워야 했습니다.

당 신이 기도의 제단을 세울 때 하나님의 임재가 당신의 삶에 임하며 그것이 당신의 삶에 보호의 기둥이 되어 사탄을 대적합니다. 귀신의 대리인들은 영적 영역에서 들어가서 세상을 보면 우리가 자연적으로 보는 것과 다른 것을 본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기독교인들은 금방 눈에 띈다고 합니다. 세상은 완전한 어둠이지만 기독교인들에게는 빛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변에 큰 도시 같은 빛이 비추고있다고합니다. 그런 사람들 주위에서는 어둠의 세력은 멀찍이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어떤 사람들은 작은 램프에 전구 같고 또 다른 어떤 사람들은 촛불 같다고 합니다. 당신의 삶에 있는 빛에 따라서 이런 귀신들은 멀리 있다가 가까이 오고는 합니다. 어떤 기독교인들은 꺼져가는 촛불처럼 가물거리는 빛을 갖고 있다고 이들은 말합니다.

.

당 신에게 하나님의 임재가 있다면 당신은 이런 창공을 뚫고 지나는 불의 통로를 갖고 있는 것이며 열린 하늘을 갖고 있는 것이고 당신이 어느 곳에 있든지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으며 어느 곳에 있든지 기도할 수 있습니다. 차에 있어도 기도할 수 있으며 정원에서도 기도할 수 있습니다 열린 하늘아래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차를 운전하거나 목욕을 하면서도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지속적인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그 통로가 열려있기 때문입니다

.

성경은 계시록에서 의인의 기도는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타오르는 향과 같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갖고 있다면 당신의 기도는 불과 같습니다.

기 도가 마음으로부터 올라와 창공에 닿으며 그런 기도는 버터를 녹일 수 있는 불과 같이 뜨거워서 창공을 녹여 천사는 쉽게 기도의 불을 통과할 수 있지만 악한 잡신들은 도망가 야합니다. 그래서 제가 귀신이 설교는 견디어 날수 있지만 의인에 기도는 이겨낼 수낼 없다고 말한 것입니다.

우 리는 또한 가족에 대해서도 살펴봤습니다. 당신이 가족과 기도하면 기둥이 커집니다. 많은 사람이 연합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자녀들도 사역하는 천사들을 갖게 되어 천사들이 쉽게 올수 있습니다. 천사들은 당신을 섬기는 것을 특권으로 생각합니다. 천사들이 지금도 여기 있습니다. 그들은 이곳에서 이 메시지를 듣고 있으며 다시 하늘로 올라갈 때 이렇게 말합니다. 이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는가?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배우게 되었어.”

베 드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신비를 계시하셨으며 천사들도 그것들을 알고자 사모한다고 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과 생명을 나누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많은 신비를 갖고 계시며 그 신비를 천사들이 아닌 인간들에게 계시하십니다. 우리는 천사나 사탄보다 높은 존재입니다. 사탄도 그저 타락한 천사 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우리는 우리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모르고 있습니다. 사탄은 타락한 천사입니다. 영적 전쟁의 전략에 대해 배울게 될 때 사탄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존 에 대한 그림에서 보듯이 존은 구원받고 믿음에서 퇴보한 사람입니다. 퇴보라는 것은 교회를 떠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과 일치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며 하나님과 교제와 교통에서 떠나있다는 것입니다. 존은 상처를 받았지만 상처 준 사람을 용서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사업이나 직장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그의 기도생활은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의 마음에서 불이 별로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사탄이 창공을 도로 가져다 그의 위에 올려놓고 있으며 주술사들이 사람들에게 주는 것들은 통로를 열어놓지 못한 존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에게서 빼앗아 오는 기도응답입니다.

어 떤 여자가 차를 달라고 기도했고 천사가 그 메시지를 받았지만 사탄이 그 사람을 심하게 대적해서 귀신을 통해 그 사람에게 문제를 일으켜 마음에 상처를 받게 만듭니다. 마음의 상처로 인해 창공이 닫히면 천사가 기도응답을 가지고 오는 통로가 막혀있게 됩니다. 영들은 합법적 근거가 없으면 땅으로 오지 못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사탄은 기반이(;상처, 용서치 못하는 마음, 일반적인 죄, 조심성 없이 한말, 다른 죄 등) 있어야 당신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욥 기 1장에서 사탄이 하나님께 묻습니다. 하나님께서 욥의 주변에 울타리를 두르고 있는데 내가 어떻게 그를 건드리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욥은 의로운 사람이라 사탄은 그를 건드릴 수도 타락시킬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른 방법을 통해서 욥이 경계를 내리고 하나님을 저주하거나 사탄에게 빌미를 주는 행동과 말을 하게 만들려고 욥의 몸을 공격했지만 욥이 의인이었기에 욥의 영은 공격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당신이 영적 영역에서 취한 것과 과 똑같은 것을 천사도 사용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배웠습니다. 당신이 복음을 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겉으로는 군인같이 옷을 입었다 해도 맨발인 상태입니다. 총을 들고 투구를 쓰고 허리띠를 맸지만 맨발인 군인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 군인이 뭔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겠습니까? 당신이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허리띠를 묶지 않은 상태이고 당신의 천사도 그런 상태입니다. 전쟁에서 당신은 거짓말을 할 수 있습니다. 사탄이 당신을 내려다보면 어느 무기를 공격해야 하는지 알 것입니다.

오 늘, 당신이 진리를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허리띠를 묶지 않고 바지를 입은 사람 같은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움직일 때마다 바지가 흘러내릴까 잡아당기는 사람처럼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며 사람들 주변에 있을 때 줄곧 불안해하며 피곤함을 느낄 것입니다 당신의 천사들도 그런 상태입니다. 사탄은 기도응답으로 받은 선물을 빼앗으려고 천사를 공격할 것이고 천사에게 허리띠가 없다면 사탄은 불타는 화살을 쏠 것이며 천사는 방패로 그것들을 막아내려고 하지만 동시에 바지도 잡아 당겨야 합니다, 검과 방패와 선물을 들고서 천사가 오기 때문에 그렇게 방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그런 사람에게 “ 금식하며, 기도하는 영적 전쟁을 하라고 하십니다.”그렇지만 마음가운데 있는 죄 때문에 그 사람은 성령의 인도에 순종하지 못합니다. 오늘을 토요일이니 월요일 금식하겠습니다. 주말에는 고기를 먹어야하니 월요일에 금식 하겠습니다. 라고 당신은 반응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합니다.

한 밤에 사람들은 일어나서 드물게 기도하기도 하지만 많은 경우 기도하라는 감동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이런 간증을 합니다. 무엇인가가 깨어 일어나서 기도하라는 느낌을 주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성령을 무엇인가라고 표현합니다. 성령이 우리에게 기도하라는 인도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런데도 그런 사람들은 성령을 무엇인가라고 부를 정도로 퇴보한 것입니다. 당신이 기도하지 않으면 당신의 천사는 포로로 잡힐 것이고 기도응답은 주술사에게 가서 주술사의 고객이 대신 받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당신의 천사는 포로로 계속 잡혀 있는 것이 아니라 다니엘 같은 다른 강력한 천사들이 와서 포로된 천사를 도와 하늘로 데려갑니다.

천 사는 임무를 맡지 못하게 되어 슬퍼합니다. 천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 성령께서 그에게 금식하라고 하셨다.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나는 이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되었다. 내 친구와 함께 교제하고 싶은데 사역을 할 수 없게 되었다. 당신의 삶에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통로에 지금은 구멍이 생겨서 사탄이 당신을 공격하고 있는데 보호하는 천사가 지키고 있지 못할 수 있습니다. 천사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지금 이 사람은 상황이 아주 안 좋은데 누가 그를 위해 싸울까? 그에게 말해서 기도하라고 하자. 차를 마셨다 해도 그래도 좋으니 밥은 금식해라” 그러나 우리는 종교적인 신념에 눈이 가려져서 “ 이미 음식을 섭취한 셈인데 이제 와서 금식하는 것은 너무 늦은 것이 아닐까?”: 성령께서는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하지 말라고 권유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아침을 먹었으니 오늘은 늦었고 내일이나 금식해야지 라고 응답합니다. 그렇게 해서 싸움에 지게 됩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깨어 있으십시오. 천사가 멀리 가고 주변에 없을 때 귀신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이 전신갑주를 취하고 있으면 당신의 천사도 전신갑주를 취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당신을 공격해서 당신이 분노하고 그것을 회개하지 않고 있을 때 사탄은 창공을 닫을 수 있습니다 . 왜냐면 그들은 불이 없는 성도는 두려워하지 않기에 마음 놓고 접근하는 것입니다. 천사가 응답을 가지고 와서 통로가 막힌 것을 본 다해도 당신이 전신갑주를 다 취하고 있으면 사탄은 그런 당신을 보고 그 천사를 공격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 사는 선물을 가지고 다시 하늘로 가서 그 선물을 하늘에 돌려 줄 것입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늘 취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 자신을 주님의 보혈로 늘 덮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보혈을 덮지 않고는 귀신들을 공격하지 마십시오.

잠언18:10

여호와의 이름은 견고한 망대라 의인은 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느니라.

.

전 신 갑주를 취하는 것을 배우기 전에 이두가지를 취하십시오. 주의 보혈로 자신을 덮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들어가십시오. 영적 전쟁을 하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자신을 덮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전쟁으로 들어가고 무엇을 하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고 당신의 모든 것을 보혈로 덮으십시오.

사 탄이 당신의 교회는 공격하지 않지만 보혈로 덮이지 않은 당신의 가정과 직업 등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안전하게 덮으십시오. 그리고 앞으로는 영적 전쟁을 하고 있지 않을 때도 그렇게 하십시오. 아침에 당신과 배우자 그리고 자녀들을 보혈로 덮어달라고 간구하십시오. 자녀들에게 손을 얹고 기도해 주십시오. 사탄은 잠잠히 있으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깨어 지키지 않으면 어디선가 공격해 올 것입니다.

영 적 전쟁이 들어갈 때 당신은 당신 자신의 힘으로 싸우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보혈로 자신을 덮어서 당신이 아닌 그리스도가 보이게 해야 합니다. 당신이 적과 싸울 때도 “ 악마야, 가라” 라고 외치지 마십시오,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저 예수의 이름이라고 하지 마십시오. 예수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여러 영이 있으니 예수 그리스도“ 기름 부음 받은 자”라는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그 리고 나면 악한 영을 대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성매매”를 대적해서 기도할 때 먼저 자신을 보혈로 덮고 회개를 하고 말하십시오. “ 아버지,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성매매의 영을 대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영을 묶고 힘을 빼앗고 뿌리를 뽑고 영적 광야로 내쫒습니다.”

제 말을 잘 들으십시오― 영적 전쟁을 할 때 적을 내쫒아 버리지 않는 실수를 많이 합니다. 영적 전쟁을 우리 힘으로 하려고 한다든지 우리 자신을ㄹ 보혈로 덮지 않는 것은 마치 영적으로 벌거벗고 전쟁에 나서는 것과 같아서 당신은 적에 먹잇감이 돼 버립니다. 악한 영을 대적하면서 “예수의 이름으로 성매매의 영을 묶는다. 고 외치는 것은 영적으로 유익함보다 피해를 불러일으킵니다. 악한 영을 묶을 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해야 합니다. 엉성하게 영적 전쟁을 해놓고도 성공적으로 했다고 생각하고 “ 영적 전쟁을 하고 왔다” 고 만족해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귀신들이 와서 당신이 묶은 것을 풀어 버릴 수 있습니다. 그 귀신은 분노하고 있으며 당신이 깨어있지 않을 때 당신을 넘어 공격할 것입니다. 우리는 귀신을 묶을 수 없습니다. “

이 지역을 위해 기도해 왔지만 변화는 일어나지 않았다. 이제 너무 지쳤다. 우리는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악한 영들을 묶기만 하고 멀리 쫒아 버리지 않은 것이 원인일수 있습니다. 그들을 다른 곳으로 보내버려야 합니다. 제 말을 들으십시오.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악한 영아, 너를 묶노라. 너의 모든 능력을 빼앗노라. 너를 지옥불로 보낸다.” 그 귀신은 나가지 않을 것입니다.왜냐면 그것은 거짓말이기 때문입니다. 지옥의 불은 지금 그곳에 있지 않으며 그런 목적을 위해 있는 것도 아닙니다.

계시록 19: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표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표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져지고

이 둘이 먼저 생포되어 불 못에 던져져 유황불로 태워져야 합니다. 그러나 사탄은 영적 전쟁가운데 사탄을 지금 불 못으로 보낼 수 있다는 이런 거짓말을 들여와 자신의 안전을 도모했습니다. 계시록을 읽어보면 짐승과 거짓선지자들이 먼저 불 못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사탄은 세 번째 그곳으로 던져집니다. 그러니 사탄에게 그곳으로 가라고 해도 아직은 불 못으로 가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은 아직은 그럴 시간이 아닙니다. 그 장소는 다른 목적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를 묶고, 뿌리를 뽑고, 무능력하게 만드니 무저갱으로 들어갈 지어다고 외치고 잘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습니다. 사탄이 들어갈 무저갱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계시록 20:1-3입니다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의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의 손에 가지고 하늘로부터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탄이라 잡아서 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넣어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는데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

천 년이 지나면 사탄은 무저갱에 갇힐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무저갱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사탄은 아직 그곳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무저갱으로 지금 사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사탄이 만들어낸 거짓말입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12장에서 귀신들이 떠날 때 그들을 영적 황무지로 내쫒으시고 말씀했습니다. 너를 꾸짖고 보내니 그곳으로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말라”

이 런 식으로 축사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탄아 너를 대적한다. 정욕의 영을 묶고 능력을 빼앗으니 바다로 갈지어다. “ 이렇게 하면 혼란만 더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도 때문에 많은 배들이 바다로 침몰합니다. 교회에서 귀신들을 바다로 보내기에 섬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하고 있으며 수백 명을 태운 배들이 침몰하며 사명을 가진 배들이 난파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귀신을 보낼 장소에 대해 신중해야 합니다.

우 리는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본인이 있습니다. 축사를 하면서 귀신을 묶고 그들을 영적 황무지로 가라고 하면 귀신들이 사정을 합니다. 제발, 우리를 그곳으로 보내지 말고 내버려 두세요. “ ” 너희는 꼭 그곳으로 가야한다“ 우리는 그렇게 대답합니다. 귀신들이 우리에게 제발 봐달라고 간청을 해도 우리는 그곳으로 꼭 가야 한다고 귀신에게 명령 했습니다.” 한번은 귀신들이 영적 황무지로 보내지 말고 개에게 보내라고 했습니다. 어떤 개들이 미쳐서 사람을 물고 죽게 하는 이유는 어떤 사람들이 축사를 끝까지 하는 영적 전쟁을 치르려고 하지 않고 중간에 귀신들에게 개들에게 들어가도록 허락해주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판의 때까지 귀신을 영적 황무지로 보내야 합니다.

창공을 뚫고 올라가지 못하는 기도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1, 용서치 않으면서 하는 기도. 누군가를 용서하지 못하면서 기도하면 그 기도는 연기같이 창공을 뚫지 못하고 사라집니다.

2,두려움의 기도. 두려워서 이렇게 기도합니다. 기도는 하지만 두려워서 기도한다면 창공을 뚫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두려움이 아니라 믿음으로 하는 기도를 원하십니다.

3,잠자며하는 기도: 기도할 때 졸면서 기도합니다. 그때 이런 식의 말을 합니다. 예수를 묶노라” 귀신은 졸려하는 사람들을 이용해서 그들이 하나님을 모독하는 말을 하도록 만듭니다. 한번은 우리가 기도할 때에 어떤 형제가 왔습니다. 우리는 활기차게 기도하며 위기상황을 위한 중보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형제는 셔츠를 벗어서 구석에 놓았습니다. 외부에서 구원받은 자들은 어떻게 기도하는지를 보겠다고 온 사람들이 그 형제의 셔츠를 가져갔습니다. 그 형제는 매우 기분이 언짢았습니다. 한번은 우리가 기도하고 있는데 그 형제는 졸다가 잠결에 기도했습니다. 잃어버린 셔츠 때문에 기분이 안 좋았던지 그는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예수님이 제 셔츠를 훔쳐갔잖아요” 그것을 들은 다른 형제가 그를 깨웠습니다.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거요?” “그저 잠자고 있었어요.

4 의례적인 기도: 기도내용을 생각하지도 않고 진정성 없이 하는 기도

5 쇼핑리스트 기도: 30분 안에 기도할 내용 30개의 리스트를 만들어 와서 하는 기도: 주님께서 인도하셔서 만든 리스트가 아니라면 시간 낭비 일 뿐입니다. 기도할 때 한 가지를 집중적으로 기도하십시요; 먼저 회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적 전쟁을 하고 영적세력에게 떠나라고 명령하십시오.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해 하나님의 진리를 말씀을 이용해 예언적으로 선포하십시오. 리스트를 이용해서 기도하는 사람들은 때로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기도거리를 다 기도 했으니 이제는 더 기도할게 없다. ‘ 그리고 더 이상 기도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도할 때 지름길을 찾지 마십시오.

6 방황하는 마음으로 하는 기도, “ ”예수님, 사랑합니다, 제 마음을 드립니다. 주님은 은혜가 많으신 분입니다. “하면서도 마음은 직장이나 사업 또는 집으로 오는 길에 본 예쁜 신발을 생각하면서 돈이 생기면 그것을 살 생각을 하고 있다면 소매치기가 사람들에게 의도적으로 부딪혀 돈을 빼가는 것처럼 귀신에게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당신은 기도하는중이 아니라 쇼핑센터에 있는 중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기도는 듣지 않으십니다.

영 적 전쟁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터는 마음입니다. 그래서 방황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결코 기도했다고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마음을 어떻게 다잡아야 하는지 배울 것입니다. 사탄이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조정하려고 하는지를 배우는 것입니다. 사탄은 당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한 것을 생각나게 할 것입니다. 사탄은 이렇게 속삭일 것입니다. “ 너는 참으로 비참하다. 너희 엄마도 너를 학대했는데 이제는 계모조차 음식을 자신의 자녀들에게만 주었고 한번은 집밖에서자라고 시켰다.” 그런 생각이 들어와 분노를 일으킵니다.”목사님, 저를 위해 기도 해주세요. 기도만 하려고 하면집중이 안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그런 공격을 받는 사람은 이렇게 반응할 것입니다 . 사탄이 그 사람과 영적전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도를 시작하고 하나님과 교제와 교통을 지속하면 창공에 열린 하늘을 경험할 것입니다. 패밀리 얼터(가정제단)를 건축하면 더 큰 기둥이 창공에 열릴 것입니다. 그것으로 모든 것이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다른 교회가 연합해서 기도한다면 기둥은 더욱 커지고 그 도시와 지역위에 덮인 창공이 약화되어 창공에 있는 무엇인가가 무너질 것입니다

이사야25:7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얼굴을 가린 가리개와 열방 위에 덮인 덮개를 제하시며

하 나님께서 산이라고 부르신 것은 시온 산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것은 하나님의 사람들의 모임을 의미합니다. 교회와 같은 것입니다. 이사야는 교회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모든 나라의 사람들 위에 덥혀진 베일을 찢으실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창공은 신화 같은 이야기가 아닙니다. 다른 번역본은 이산위에 하나님은 민족을 덮고 있는 장막을 찢으실 것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창공에 관해 말씀하고 계신 것입니다.

하 나님이 언제 교회를 통해서 그리고 백성들과 그들의 교회와 가정과 집에는 사용하여(교회는 집에서 시작하므로) 사람들 위에 덮여진 장막을 찢으실까요? 영적 영역은 오직 인간대리자의 초청을 받아야 인간의 경험으로 바뀐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영적 영역을 경험하는 것은 기도를 통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 장막을 파괴하실 것입니다.

예 를 한 가지 들겠습니다. 창공을 당신이 사는 마을이나 도시를 덮은 장막이라고 생각해봅시다. 그 장막은 오랫동안 그곳을 덮고 있었습니다. 그 아래 사는 사람들은 악가 운데 살아가고 있으며 그 위에는 악한 영들이 살고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과 교통하고 교제하지 못하도록 그것들이 통로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여 얼터(기도제단)를 건축하고 당신의 마음을 드리고 사람들을 용서하고 회개하고 기도하며 의롭게 사는 삶을 살기 시작하면, 당신이 기도할 때 불기둥이 당신의 삶에 나타나 창공을 뚫습니다.

당신의 가족과 함께 기도하면 공동체적인 기름부음이 하늘을 열고 그 구멍은 더 넓어집니다. 교회가 다함께 기도하면 그들은 또 다른 차원의 공동체적인 기름부음가운데 들어가며 창공의 구멍은 곧 더 넓어지며 기도의그물망이 넓어지게 되면 창공자체가 무너집니다.

시 편133편에서 하나님께서 형제의 연합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하십니까? . 하나님은 연합된 모임가운데 축복을 명령하십니다. 그 지역을 덮은 창공이 찢어지면 성령은 자유롭게 운행하시며 부흥이 그 지역에 일어납니다. 헤르비데스에서도, 웨일즈에서도, 위대한 부흥이 일어난 지역에서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한사람이 기도하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들이 함께 기도하면서 기도가 전 지역을 덮기 시작했습니다.

(트렌스포메이션 비디오2를 보십시오)

가 정으로 돌아가서 4명이 기도하면 4개의 구멍이 뚫릴 것이고 기도를 계속하면 창공이 약해지고 많은 가족이 교회로 연합하면 창공을 약하게 만들어 찢다가 어느 날인가 창공이 열리게 됩니다. 이사야25에서는 이것을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산에 올라갈 때: 우리가 하나님을 찾는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 위에 덮인 덮개를 찢으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민족들을 덮고 있는 베일이나 장막을 찢으실 것입니다.

이 레슨을 끝내겠습니다. 우리가 이곳에서 나눈 것은 매우 강력한 영적인 지식입니다. 처음에 눈에 띄는 변화를 감지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조금씩 어떤 변화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어디에서든 시작하십시오. 처음에는 아마도 당신의 생각들과 졸면서 해왔던 기도들에 대해서 회개하고 용서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주님의 이름을 부르십시오.

우리의 마음이 사탄이 영적전쟁을 벌이는 가장 큰 전쟁터라고 한 것이 무슨 뜻일까요? 다음 레슨에서 그에 대해 배우겠습니다.

For more information email: info@worldtrumpetmission.org

ꠑꠑꠑꠑꠑꠑꠑꠑꠑꠑꠑ

All proceeds from the WTM media products are used for developing our Media Department and contributing to the

teaching and prayer missionary work in the nations, that the ministry is called to carry out.

The following World Trumpet Mission – Trumpet Media Products are available:

• Transforming Your World: ⓒ 2005 John Mulinde Published by Progressive Vision Publishing Jerusalem Israel

• Set Apart For God: ⓒ 2005 John Mulinde Published by Sovereign World Publishing UK

• Effective Fervent Prayer Publisher: ⓒ 2002 Michael Kimuli Published by New Wine Press Chichester UK

• Witchcraft In The Church and God’s Antidote: ⓒ 2005 Peter Winzeler Published by Gems Out of Africa

Trumpet School of Destiny Material• TSD – Set Apart Bible Study Workbook 1: The Call – John Mulinde

• TSD – Set Apart Bible Study Workbook 2: The Nazarite Walk – John Mulinde

Videos

• Transformations 2 Video – Account of a National Transformation by George Otis & Sentinel Group

• Uganda – The Story of a National Transformation – by Ueli Haldemann & Ministries of Hope Switzerland

Up coming titles:

• Set Apart Bible Study Workbook 3: The Covenant Love of God – John Mulinde

• Pursuing God’s Destiny – John Mulinde

• The Wounded Spirit – John Mulinde

• God’s Watching Priesthood- Michael Kimuli

To order:

• In UK & Europe – contact David Marshall, info@trumpetmission.org.uk

• In USA – contact June Perez hccc_wtm@earthlink.net

• In USA – wtmnola@yahoo.com New Orleans or visit website www.wtmnola.org

• In Europe: Contact VerlagGottfriedBernard@t-online.de for German and French translations for “Effective Fervent

Prayer”. Also “Transforming Your World” and other titles by John Mulinde in German language

• In Israel & surrounding regions – contact Matthew Pine publishing@jhopfan.org

• For General orders from Kampala Uganda, send monies through Western Union to

Faith Nakuya

Trumpet Media

P. O. Box 8085

Kampala Uganda

Email: media@worldtrumpetmission.org. Updates will be posted on our website: www.worldtrumpetmission.org

ⓒ 2005 World Trumpet Mission. Please do not use the material without permission.

이스라엘과 그 운명에 대해 기도하기들어가기이 제 지금까지 공부한 영적전쟁에 관한 가르침과는 다른 중요한 점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나는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하늘에서 치루고 있는 전략 전쟁의 아주 중요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교재는 지금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긴급한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우리 구원의 상속에 더해지는 부속물이 아니라 개개인이 상속할 그리스도의 몸과 열방의 부분이고 영역임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립니다.우리의상속은이스라엘과연관이있다신명기 32:8-9지극히 높으신 자가 열국의 기업을 주실 때, 인종을 분정하실 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대로 민족들의 경계를 정하셨도다 여호와의 분깃은 자기 백성이라 야곱은 그 택하신 기업이로다먼 저 이 말씀은 지존하신 하나님이 사람들을 열방으로 나누고 각 나라에게 분깃을 상속하신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의 수에 따라 나라들의 경계를 지워 주셨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어느 나라에 살고 있든지 이스라엘 자손에 의해 나누어진 나라에 속하게 됩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그분의 상속으로 세우신 분깃에 해당합니다. 이 사실은 우리가 하나님께 그 뜻을 구하여야 할 신비로운 내용인데, 구원을 받기 전부터 모든 나라가 존재하는 그 곳에 세워진 것은 이스라엘 자손의 수에 따라 그렇게 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나라를 나누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나눠 주신 유산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같이 상속받는 열린 문이 되어야 합니다.이 것에 대해 바울 사도는 신약 로마서 11장 15~21절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저 희를 버리는 것이 세상의 화목이 되거든 그 받아들이는 것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사는 것이 아니면 무엇이리요 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 가루가 거룩한즉 떡덩이도 그러하고 뿌리가 거룩한즉 가지도 그러하니라 또한 가지 얼마가 꺾여졌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 되었은즉 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긍하지 말라 자긍할찌라도 네가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그러면 네 말이 가지들이 꺾이운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리니 옳도다 저희는 믿지 아니하므로 꺾이우고 너는 믿으므로 섰느니라 높은 마음을 품지 말고 도리어 두려워하라 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바 울 사도는 ‘우리는 접붙인 가지이고 그들은 원가지이다. 믿지 않음으로 인해 그 들이 잠시 동안 버려졌고 우리가 접붙임이 되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영원히 버림을 받은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이 버림 받아서 우리가 구원을 얻게 되었다면 그들이 다시 회복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것은 죽음에서 부활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내 가 여러분에게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기를 권유하고 싶은 이유는 여러분을 이스라엘과 동일시하는 것은 권리도 아니고 부담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대하시는 신비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여럿 중에서 골라낸 나라가 아니라 만드신 나라입니다. 하나님이 이미 존재하는 여러 나라 중에서 둘러 보고 하나 선택해서 고른 나라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한 사람을 세우시고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너의 친척과 나라와 아비 집을 떠나라. 너를 한 나라로 세우겠고 그 나라를 통해 세상을 축복하리라.” 이스라엘은 세상 나라들을 위해 세워졌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나라들은 이스라엘과 관련이 있는데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의 구속에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하 나님이 아브라함을 부르시기 전에 그 당시 세상의 나라들은 하나님과 완전히 교류가 끊어졌습니다. 그들은 귀신들을 섬기고 있었고 온갖 악행들을 저지르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결심하셨습니다. “그들이 나를 떠나 귀신들을 섬긴다면 내가 어찌 그들과 대화할 수 있으며 귀신들과 경쟁적으로 다툴 수 있겠는가. 그들은 나를 모르기 때문에 내가 말하더라도 알아듣지 못하는구나. 내가 그들과 어떤 식으로든 교통하려고 하여도 그들은 내가 요구하는 것을 자기들의 부패한 마음으로 계산한 후에 받아들일 것이다. 그들은 가려지고, 왜곡된 관점으로 나를 바라보기 때문에 혼란스럽고 끔직한 불순함에 빠질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한 나라를 세워서 그 민족의 하나님이 되려고 한다.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이들에게 행할 일을 통해 이 세상 다른 나라들에게 이스라엘의 하나님 외에는 다른 어떤 신도 없다는 것을 보여 주겠다. 이 이스라엘 나라를 사용하여 나를 세상의 다른 나라에게 나타내는 기반으로 삼으려고 한다.”그 래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통해 이스라엘을 세우셨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그들이 원하는 대로 섬기도록 내버려 두었으나 이스라엘에게는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겠다. 나는 다른 여러 나라들에게 나의 백성, 즉 나의 규례를 받아들여 따르는 그들에게 어떤 일을 해 줄 수 있는지 보여주고 또 어떻게 나의 백성에게 신실하게 대하고 나의 모습을 따라 그들을 세우는지 보여줄 것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깃발로 세우셔서 세상나라들에게 그가 어떤 분인가 나타내시고자 하는 바를 보여주셨습니다. 이스라엘을 다루시던 것을 통해 자신을 보여주신 후 수천 년이 지나서 적당한 때가 되었을 때,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를 보내셔서 세상의 죄인들을 대신하여 죽게 하셨습니다. 어쩌면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셨는지 모릅니다. “너희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외에는 다른 좋은 신이 없다는 것을 보았다. 너희는 이스라엘에 속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쉬워할 지도 모르겠지만 이제는 문이 열렸다. 너희는 이스라엘 가족으로 입양될 수 있게 되었다. 나를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다. 나의 백성이 아닌 너희도 이제는 내 백성이 될 수 있다. 나를 찾지 않았던 너희였지만 내가 너희를 찾으러 왔다.”이 스라엘을 통해 여러 나라들에게 자신을 드러내신 후에 하나님은 이 세상의 모든 나라들이 이스라엘의 가족이 되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나타내셨습니다.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모두 예수님을 통해 구원 및 구속을 받고 그를 믿는 자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말씀(요한복음 1:12)에 따라 그들이 자녀가 되는데 부족함이 없게 하셨습니다.우 리가 이해해야 할 사건의 흐름이 있다. 많은 경우에 ‘대체신학’을 신봉하는 사람들은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죽였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들을 배척했다’라는 류의 주장을 하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그것에 대해 초점을 맞추지 않으려고 합니다. 굳이 말하자면 그런 내용은 성경에 나오지도 않습니다. 우리가 아는 바로는 유대인들이 하나님께 배척 받은 이유는 그들의 불신과 완악한 마음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유대인들이 하나님에게서 영원히 배척당할 근거가 됩니까? 우리이방인들이 유대인들보다 더 잘 믿었기 때문에 선택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도 역시 이스라엘사람들이 행했기 때문에 배척되었던 그 일들을 모두 하지 않았습니까? 다음 사실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초대 교회는 주로 유대인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모든 사도들은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이방인들에게 전파하러 나갔던 선구자 역할을 한 사람들은 모두 유대인이었습니다.예수님이버림받기전에하나님은이스라엘을버림으로우리가하나님왕국에들어가도록하셨습니다. 이 사실이 하나님의 마음을 울리기에 충분하지 못하거나 우리가 잘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거짓을 믿고 있는 셈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예수님이 오시기 전부터 하나님이 계획하신 것입니다. 이사야 선지는 선지자들 중의 왕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예수님과 이 마지막 시대에 대해 매우 세밀하게 예언을 하였습니다. 예수님의 탄생, 일생, 고난, 그리고 죽음을 포함하는 그의 모든 예언은 조그만 점에 이르기까지 모두 성취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그의 예언, 즉 열방에 흩어졌다가 다시 약속의 땅으로 돌아 오는 것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예언들도 이 마지막 시대에 이루어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6장에서 이사야 선지자는 주님을 뵙고 이스라엘의 운명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을 듣습니다 (8-11절):내 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이 백성의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컨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서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내가 가로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거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가 전폐하게 되며하 나님이 이사야 선지에게 이 백성에게 가서 말하라고 하였을 때 누구를 지칭하였을까요? 바로 이스라엘 사람들입니다. 이사야 선지가 어느 때까지 눈을 멀게 하는 덮개와 마음의 강팍함이 그 백성들에게 드리울지 여쭈었습니다. 주님은 그 땅이 완전히 버림받을 때까지라고 대답하셨습니다.이 사야 선지는 주님을 보고 나서 자신이 죄인이고 죄인들 중에 살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이 상황에 대해 애통해하기 시작했다. 하나님은 그를 판단하지 않았다. 하나님은 천사를 보내어 그 분의 단에서 숯불을 가져다가 그를 정화시켰습니다. 그런 후에 이사야 서지는 다음과 같은 음성을 들었습니다.‘누 구를 보낼까? 누가 우리를 위해 갈까?’ 계속해서 말씀하시기를 “백성들에게 가서 말하라. ‘그들은 들어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요 보아도 알아채지 못할 것이고, 혹시 내 말을 듣고 내가 고치게 될까 봐 그들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고 눈을 가리울 것이다.’”하 나님이 말씀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나는 그들을 붙잡아 눈을 멀게 하고 마음을 닫게 하겠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은 내게 돌이켜 나로 하여금 그들을 고치게 만들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어 그들을 통해 나를 이방인들에게 나타내려고 하였다. 이방인들에게 문을 열기 위해 이스라엘 사람들을 다른 어떤 곳에서 머물도록 하였다”입니다. 이사야 6장 마지막 부분에서 하나님은 “거룩한 씨”라는 희망을 말씀하셨고(갈라디아서 3:16 참조) 이사야 7장에서는 이사야 선지가 아하스왕에게 임마뉴엘의 표적, 즉 그가 이사야서 전체를 통해 계속 언급하였던 주제인 이 땅에 오실 메시아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오직 예수님만을 주신 것이 아니라 선택된 백성인 이스라엘을 버리심으로 해서 우리가 양자로 입양될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사람들을 잘라 버리셨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만나게 되기 전에, 그들이 예수님을 배척하기 전에, 하나님 아버지는 이미 ‘그들이 보아도 알 수 없게’ 만드셨습니다.그 런 다음 예수님이 오셔서 그 말씀을 반복하여 하셨고, 바울마저도 그가 유대인에게 전할 때 그들이 받아 들이지 않자 “너희가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너희에게 임한 예언 때문이다. 너희는 보아도 알지 못하겠고 들어도 이해하지 못한다. 너희가 마음을 완악하게 하여 우리가 이방인에게로 향한다. 성경에 이르기를 ‘많은 이방인들이 주를 믿었다’라고 하였다“ 라고 말했습니다.우 리는 우리를 위해 목숨을 버리신 예수님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한 나라를 세워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고 그들을 그의 백성 삼으신 하나님도 사랑합니다. 그런데 우리를 입양하려고 하시며 그들을 옆에 제쳐 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마음을 굳게 만들었고 눈과 귀를 닫으셨고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이 될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바울 사도는 이렇게 까지 말하기도 했습니다. ‘ 이방인이 충만해질 때, 유대인에게 향한 문도 열리고 남은 자들이 구원을 받을 것이다.’다른 말로 말하면, 문제는 그들의 완고함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이 그들을 모두 하나님께로 돌아 오도록 만들 수 있다면 그들의 완고한 마음은 더 이상 문제가 아니고 핵심은 하나님과 그 분의 시간입니다.하 나님의 자연적인 상속자는 그 관계가 끊어지고 당신이 그 자리에 들어섰고 그 와중에 그들은 메시아를 모르고 죽어가고 있고 메시아를 배척하였다고 합시다. 왜 그렇게 되었을까요? 당신이 그들보다 더 나아서 그렇겠습니까? 이방인의 충만한 숫자가 차기 위해 그들이 배척 받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그 희생을 깨달았다면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는 깊은 책무감을 느끼지 못하겠습니까?하나님의거룩한공의하 박국의 세 장을 읽으십시오. 오늘날 선의의 기독교인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이 세상의 제도에 의해 묶여 있습니다. 특히 민주주의 같은 제도에 대해 그러한데 우리는 이 세상의 변하는 기준에 따라 하늘이 운행된다고 추론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다루는 방식에 대해 이의를 제기합니다. 하나님의 창조에 대해 따지고 하나님의 왕국을 민주화시키려고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다루시는 방식에 대해 이해할 수 없을 때 하나님이 이스라엘이나 다른 민족, 나라를 왜 그렇게 대하셨는지 우리 나름대로의 설명을 붙여 판단하려고 하며 그런 결과로 인해 ‘대체신학’ 이나 인간의 지혜에 따른 인본적인 설명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용납하기 어려우며 하나님은 의롭고, 곧으며, 거룩한 스스로 통치하는 왕으로서 그의 왕국을 다스리십니다.간 단히 말해서 하박국 선지의 예언은 거룩하지 않음과 불의로 점철된 이 세상에 대해 거룩함과 정의를 말할 수 있는지 예언자의 불신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박국을 계속 읽다 보면 하박국 선지가 그의 마음속을 영적으로 관찰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는 악으로 물든 사회에 갇혀 있습니다. 자신의 믿음이 흔들리면서 그 결과로 도처에 스며든 타락을 앞에 두고 하나님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하나님께 도전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대답은 하박국 선지의 영혼을 더욱 괴롭게 합니다. 그가 말씀은 ‘이스라엘에게 가서 그들의 죄 때문에 그들이 멀리 쫓겨나게 될 것이라고 말하여라. 그들은 엄청난 죄를 저질렀다. 내가 그들을 약속의 땅에서 뽑아서 다른 땅으로 던져 버릴 것이다.’ 하박국 선지는 떨렸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들었습니다. ‘이제 일어나 칼을 사용하기를 주저하지 않고 포악하며 자비가 없는 용사들인 갈대아 사람과 바벨론 사람들에게 예언하라. 나는 그들을 세워 나의 백성을 포로로 잡아 가서 70년 동안 그들의 땅에 속박할 것이다.’어 떻게 하나님은 이스라엘보다 더 사악한 갈대아 사람들을 도구로 사용하여 이스라엘을 심판하실 수 있습니까? 하박국 선지가 이의를 제기 합니다. “주님, 잠깐만요. 갈대아 사람들이라고요? 바벨론 사람들이라고요? 그 사악하고 죄로 가득 찬 그 사람들이라고요? 그 사악한 우상숭배자들을 일으켜 주님의 백성을 심판하실 것입니까? 그들이 더 나은 점이 무엇이지요? 어떻게 이스라엘을 바벨론 사람들에게 넘겨 줄 수 있나요?”그 가 계속 하나님을 구하자 하나님은 그에게 하나님의 정의에 대한 기준을 보여 주십니다. 하나님은 거룩한 나라가 이뤄지는 섭리아래 어떻게 갈대아 사람들이 심판을 받게 될 것인지 하박국 선지에게 말씀하십니다. “70년이 지나면 내가 유대인을 구원하리라. 그 때 바벨론 사람들을 향하여 그들이 유대백성들에게 행했던 모든 일을 심판할 것이며 내 백성에게 행했던 일로 인해 그들을 완전히 칠 것이다.” 기도에 이끌리어 하박국 선지는 과거 이스라엘이 압제에서 해방되어 약속의 땅으로 이끄는 승리의 여정 속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공의를 눈으로 보는 은혜를 입습니다.이 것으로 인해 로마서 11장에서 바울 사도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너희 이방인들아, 나는 유대인들이 잘려 나가고 접붙임을 얻은 것이 당신들이 그들보다 더 낫기 때문이라고 자랑하기를 바라지 않는다 왜냐면 하나님의 부르심과 은혜은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유대인을 이전에 불렀다가 잊어버리신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은 되돌릴 수 가 없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들을 심판하실 수가 있고 그 심판에 당신들을 도구로 사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들이 할당된 몫을 다 끝내는 때에 당신들을 심판하실 것이다.” 유대인들이 오늘날 어떤 과정을 겪든지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 수 없고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유대인들이 겪는 그 어떤 과정에서도 우리가 심판하는 손이나, 심판 하는 입술, 심판하는 마음으로 사용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스라엘과 유대인들을 위해서 기도합시다.구원은유대인들의상속이다.예 수님은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나 우리 유대인들은 알고 있는 것을 예배한다. 구원은 유대인에게서 비롯된다.” 당신이 구원을 기뻐하면서 유대인을 미워할 수는 없는데 당신은 문자적으로 그들에게 속한 것을 만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원은 유대인에게서 온 것이 아니라 유대인에게서 비롯된 것입니다. 구원은 그들의 유산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아주 사랑하는 한 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 아들이 반항하여 도망을 갔습니다. 그 집에는 길거리에서 데려와 양자로 삼은 다른 아들이 또 하나 있습니다. 그는 그 집에서 난 사람이 아니라 데려온 사람이지만 역시 아들로 삼았습니다. 그 사람은 아버지로서 그 양자를 돌보고 그 아들은 순종하며 집 나간 아들과는 달리 양아버지를 사랑합니다. 양아들이 학교에서 훌륭한 성적표를 가져 올 때마다 “아버지, 제가 잘 했지요? 정말 열심히 공부했어요. 저를 사랑하지 않나요? 지나간 아들은 잊어 버리세요. 제가 좋은 아들 노릇을 하잖아요. 그 반항적인 아들대신 저를 보세요. 그 아들은 아버지에게 이런저런 일을 저질렀잖아요. 제게 모든 유산을 주시고 그는 이제 잊어 버리세요. 저는 그가 더 이상 돌아 올 생각이 없다고 생각해요.” 만일 당신이 잃어버린 아들을 깊이 사랑하는 그 아버지라면 이 상황에서 어떤 느낌을 갖겠습니까? 당신은 이 양자를 쫓아 내보내고 싶을 것입니다.하 나님은 당신을 믿음 있는 이방인으로 사랑하시지만 열방중의 첫째인 이스라엘을 잊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탕자가 돌아올 날을 기다리며 슬피 울고 계십니다. 그 날은 잃어버렸던 아들이 이렇게 말할 날입니다. ‘제가 아버지에게 죄를 지었나이다. 제가 아버지께 돌아 가고 싶어요.’ 아버지는 양자를 사랑하시지만 그 것이 친자를 잊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언젠가 반드시 아들을 돌아 오게 하겠다고 맹세하셨습니다. 당신은 그 아버지께서 지평선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 집 나간 아들이 어디에 있는지, 아버지가 들을 수 있도록 말하기를 얼마나 원하고 있는지 등을 생각하고 있는 모습에 동참하지 않겠습니까? 그 아들이 돌아오기를 울며 기다리는 그 분과 함께 하는 것이 마땅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이 빨리 돌아 오도록 이방인의 수가 풍만하기를 기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과 관련하여 우리나라를 위해 기도를 해야 하고 이스라엘의 메시야의 완전한 계시를 위해 기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나아갈길우 리는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방향이 있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 대해 놀랍고도 명쾌한 가르침을 주며 그 나라를 위해 기도하도록 세운 많은 위대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스라엘을 위한 기도책도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나는 톰 헤스가 저술한 자료들을 추천합니다.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는 전세계의 기도의 집과 연결된 열방을 위한 예루살렘 기도의 집 (Jerusalem House of Prayer For All Nations, www.ihopfan.org)에 ihopfan@ihopfan.org 로 문의하면 됩니다. 우간다 내의 이스라엘을 위한 샬롬 중보기도(Shalom Intercessors For Israel) 센터에는 로 연락하시면 되고 그 외에 아프리카 기도의 집에 속하는 우간다를 위한 중보(Intercessors For Uganda) 센터가 있습니다.마귀의전략이 스라엘을 위해 기도할 때 우리가 제일 먼저 경험하는 것이 전쟁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을 예상하고 있어야 합니다. 내가 이스라엘을 처음 방문하였을 때 주님은 제게 우리의 원수가 두 가지 전략을 사용하여 열방이 주님의 구속사역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첫째는 고난, 전쟁, 상처, 어려움, 질병, 가난, 무지, 압박 등인데 이런 이유로 인해 사람들은 하나님이 자기들을 돌보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며 하나님을 배척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반은 이런 속박에 묶여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편안함, 침체, 위안, 퇴폐, 풍부, 풍요, 인간적 지혜 등인데 사람들이 육체적 부족함을 느끼지 못하고 그들의 머리에는 풍부함과 풍요로움이 넘쳐서 하나님이 없어도 그들이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들은 주님의 길을 배척하고 자기들이 만든 선악의 기준을 세우고 자신들의 기분과 삶의 방식에 하나님을 이끌어 들이며 하나님 안에서의 뜻과 동떨어진 결과를 낳고 맙니다. 세상의 다른 한 부분은 이런 속밖에 매여 있습니다.이 두 가지 전략은 서로 다르지만 그 목적하는 바는 동일합니다. 즉, 사람들을 하나님의 뜻에서 멀어지게 하고 열방이 구속적인 목적에 사용되지 못하게 합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이 나라에는 두 가지 전략이 모두 사용되고 있다.’ 이 나라의 고난과 압박, 피흘림과 시련, 모든 전쟁과 위협,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 편안함, 침체, 인간적 지혜 등으로 서구의 나라들과 똑같이 갇혀 있고 인본주의 세속의 영과 퇴폐의 영, 그 외에 하나님을 배척하는 많은 것들이 이 나라에 역사하고 있습니다.이스라엘의구속적인목적의재탄생과그운명1996 년에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대한 명료한 예언을 제게 주셨습니다. 예언 속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덮는 강력한 바람과 강력한 흔듦이 있을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이 흔듦은 유대인들이 신뢰하고 있는 모든 것과 그들이 의지하는 기둥들을 파쇄시킬 것입니다. 주님은 서서히 그것을 부술 것입니다. 미국을 포함한 모든 친구들이 이스라엘을 버릴 것이며 이스라엘은 홀로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의존해 왔던 군사력, 재력, 지혜 등 이스라엘의 모든 능력이 (실망스럽게도) 그들을 무너뜨릴 것입니다. 마지막에 그들이 아무 곳에도 희망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메시아가 오시기를 하나님께 큰 소리로 부르짖을 때 주님은 그들의 마음을 여시고 그들이 배척한 그리스도가 진정으로 (그들이 기다리는) 그 메시아였다는 것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그 때 그리스도가 누군가에 대한 새로운 계시가 유대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주어질 것입니다. 세계의 모든 나라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본질이 왜곡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베일을 통해 예수님을 보았고 역사는 그리스도의 이미지를 왜곡시켜 왔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구하는 신실한 사람들조차도 그리스도의 본질에 대해 왜곡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 시대에 이스라엘을 세우셨고 그들을 통해 모든 나라에 하나님 자신을 드러내려고 하십니다. 예수그리스도 이후 2000년 동안 이스라엘은 나라가 없었습니다. 선지자가 예언한대로 그들은 이 세계의 여러 나라에 흩어졌습니다. 약 60년 전에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다시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그들의 땅으로 돌아 오게 하셨는데 이 것은 오늘날 이루어지고 있는 가장 큰 계시 중의 하나입니다. 그들이 무대로 돌아 오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운명적 역할은 깃발로서 하나님이 자신을 열방에 드러낼 무대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새로운 계시 안에 있는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통해 열방에 자신을 드러냄으로써 하나님이 정말로 어떤 분이신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어떤 분인가를 알게 될 때 복종하지 못하게 방해했던 우리 마음속의 저항감은 끊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완전한 복종에 들어간 자신들을 볼 것입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이나 진보적인 태도를 취했던 사람들은 다른 예수를 보았기 때문에 예수를 배척하였던 것입니다. 그들에게 예수를 표현한 사람들로 인해서 그들은 유럽형 예수를 보았고 어떤 사람들은 인종차별주의자 예수를 보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종족에 한정된 예수 또는 어떤 다른 부정적 정체성으로 표현된 예수를 보았던 것입니다.이 스라엘을 통해서 그 계시가 새로워 질 때에 우리는 예수님이 누구신가를 알게 될 것이고 다메섹으로 가는 길 위의 바울 사도처럼 즉시 변화(개종)할 것이고 교회역사상 위대한 기적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교회 사상 가장 위대한 영혼의 추수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이와 같은 이유로 인해 어둠의 세력들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1) 그들은 위에서 말한 계시가 이스라엘을 통해 풀어질 것을 알고 있고2) 그들은 이스라엘의 필연적 운명은 모든 열방에게서 베일을 벗겨내는 것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에게 무릎을 꿇게 하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그 러므로 그들은 한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나라에 역사하는 어둠의 세력은 그 나라를 묶는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의 그 필연적 운명이 풀어지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고 또 이스라엘 운명의 연장선위에서 우리 나라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 세상 모든 어둠의 세력이 그 계시를 방해하기 위해서 이스라엘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이스라엘을 둘러싼 갈등이 점점 더 증가하고 또 증가하며 더욱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계시는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미가5:3-4그러므로 여인이 해산하기까지 그들을 붙여 두시겠고 그 후에는 그의 형제 가운데에 남은 자가 이스라엘 자손에게로 돌아오리니그가 여호와의 능력과 그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의 위엄을 의지하고 서서 목축하니 그들이 거주할 것이라 이제 그가 창대하여 땅 끝까지 미치리라앞 으로 모든 사람들이 이스라엘이 산통 속에 해산을 할 때까지 이스라엘을 버릴 때가 올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버릴 때 그 들은 하나님을 찾을 것이고 산통의 수고를 하고 해산을 할 것입니다. 다른 곳에 사는 유대인들이 고토로 돌아 와서 다른 형제들과 연합할 때 주님이 일어나셔서 그 분의 능력 안에서 그의 양들을 돌보셔서 그들은 안전하게 거하게 될 것이며 주님의 위대함은 땅끝까지 이를 것입니다. (NIV 번역)이 것은 이스라엘에게 해당하는 기적일 뿐만 아니라 열방의 문을 열게 할 것이고 주님의 위대하심이 세상 끝까지 닿게 될 것입니다. 그런 날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스라엘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 것을 눈 여겨 볼 때에 그곳에 무대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런 일이 얼마나 빨리 이루어 질지 모릅니다. 우리가 2000년에 예루살렘 기도의 집이 주관하는 집회에 갔던 날에 바로 아리엘 샤론도 성전산에 올라 갔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 날은 두번째 인타파다(봉기, 항거)가 시작된 날입니다. 우리가 집회 동안 톰 헤스 형제와 함께 기도하는 중에 주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이 사건을 적어 두어라. 이 사건은 한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다. 계절의 시작을 의미한다.”정 말로 그 사건은 계절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사건은 네탄야후와 바락 같은 사람을 몰아 내고 오늘의 이스라엘을 있게 한 여러 사건들의 도화선이 되었습니다. 이제 샤론은 사라졌고 우리는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하마스가 등장했습니다. 이스라엘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숙고 중입니다. 팔레스타인 총리는 이스라엘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을 재천명하였고 따라서 그 무대는 진정한 대치국면으로 들어섰습니다. 이런 사전들은 그냥 일어 나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약속의 땅을 포기하라는 부시 대통령의 압박이 샤론 총리에게 가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동일한 압박이 다른 나라들을 이스라엘에게 등을 돌리도록 가해질 것입니다. 주님은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공모하여 이스라엘을 둘러 싼 나라들이 나의 유산인 나의 땅을 나눌 것이며 내가 와서 그들을 심판하리라고 하십니다. 이 일은 인간의 지혜로 다룰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만이 다룰 수 있습니다. 만일 인간의 논리를 가지고 판단한다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판단하는 것이 될 것 입니다. 우리는 복종하여 ‘주님 뜻이 이루어지소서’라고 말해야 합니다.우 리가 기도할 때 주님께 다음과 같이 구합시다. 비록 주님이 하시는 일을 충분히 이해하지는 못하더라도 주님의 편에 서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효과적인지 모르기 때문에 주님께서 우리에게 기름을 부어 주시고 어떻게 기도할지 영감을 주시기를 구합니다. 주님의 뜻에 따라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그리스도안에서 아랍인들도 하나님의 유산을 예수님을 통해 물려 받았습니다. 그들이 배척당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같이 이스라엘에게 참여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할 때 아랍인들의 문을 열어 그들의 유산을 볼 수 있도록 구합니다. 하나님께서 하갈에게 이스마엘이 12 왕자를 두게 되고 그들이 모두 축복을 받을 것이라고 아브라함에게 말했던 것과 동일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아프리카에 사는 우리들도 축복을 받았는데 하나님께서 직접 축복한 사람들은 얼마나 더 축복을 받겠습니까? 하나님의 나라가 유대인들에게 임하시고 주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 진 것 처럼 이스라엘에게도 이루어지기를 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이스라엘예언이 스라엘에 관한 예언을 여기에 적은 까닭은 여러분이 그것을 읽고 하나님의 은혜로 인해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할 부담을 갖게 되어 이스라엘 위에 하나님의 예언 말씀이 성취되기를 기도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예언에는 성경의 예언들과 하나님께서 주신 다른 예언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일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지 않았다면 회개하십시오. 왜냐면 그것은 크리스챤으로서의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당신부터 시작하여 그리스도의 몸이 이스라엘과 그 운명에 대해 기도하기를 구하십시오.- 이스라엘 구속 목적이 풀려지기를 기도하십시오. 그 것이 완전히 풀어 질 때에 다른 나라들의 구속 복적도 역시 완전히 풀릴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장자로서 그들의 유산을 받을 때 우리도 비로소 뒤따라서 우리의 몫을 받을 것 입니다.- 잘려나간 유대인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래야만 당신도 하나님의 백성으로 접붙임 될 것 입니다. 그들의 구언을 위해 기도하되 특히 아는 이름이 있으면 그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이스라엘과 그들의 구원 목적 및 운명에 대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선명한 계시를 주시기를 기도하십시오.이스라엘에대한예언– 1996년, 존 물린디나는 한 땅을 보았는데 이스라엘임을 알았습니다. 구조물들과 건물들 도시들을 보았습니다.이 모든 것 위로 먹장 비구름이 떠 있었고 땅 위에는 폭풍 바람이 회오리 처럼 불고 있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산에서 바위들이 부서져 굴러 내렸고 돌멩이와 거대한 나무들이 폭풍 속에 날라 다녔습니다. 폭풍은 건물들을 부수기도 하였는데 내가 보고 있는 동안 비가 엄청나게 쏟아졌습니다. 건물들과 다리들이 부서지고 사람들은 피난처를 찾아 이리저리 뛰고 있었는데 그들은 유대인들과 아랍인들이었습니다.나 는 또한 조그만 집들을 보았는데 그 땅에서 사는 믿는 사람들의 집이었고 유대인들과 아랍인들을 손짓하여 안으로 불러들였습니다. 아랍인 집과 유대인 집이 따로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같은 집으로 뛰어 들어 갔습니다. 내가 이 비전을 보면서 왜 저 집들은 꽉 차지 않을까라고 의아했습니다. 그 집안으로 밀려 들러 가는데 그 집은 결코 꽉 차지 않았습니다.그 런 후에 비전에 사라지고 미가서 5장 3-4절 성경 말씀을 보았습니다. 기도 중에 말씀 중의 비와 폭풍은 다른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바람과 폭풍은 세상나라들로부터 이스라엘에게 다가 오는 어두움의 세력을 나타내고 앞으로 이스라엘에는 큰 혼란의 시기가 닥쳐 올 것임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비는 하나님이 부으시는 성령을 나타내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성령은 하나님에 대한 많은 오해를 떨쳐 버릴 것이고 하나님께서 그 땅의 유대인과 아랍인들에게 메시야가 진정 누구인지를 알게 하시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 삶을 전능하신 하나님께 드리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세상 모든 나라에게 예수를 새롭게 이해하게 하고 새로운 계시(그의 얼굴)를 풀어 낼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충만함과 그 분의 목적 안에서 걷기를 방해했던 우리의 신학들을 버리게 할 것이며 우리가 그 분을 바라 볼 때 우리는 모든 것을 내려 놓고 그 분께 완전히 헌신할 것입니다.그 리스도가 누구인지 강력하고 생생하게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나라에서 믿는 사람들이 100% 예수님께 헌신하도록 이끌 것입니다. 그 것 때문에 원수는 이스라엘에서의 돌파가 다른 나라들의 돌파를 일으킬 것이며 그에 따라 세상 모든 나라로부터 어둠의 권세가 저항을 하며 일어날 것입니다.이 스라엘은 아주 극심한 고립의 시간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가 의지하는 모든 것 – 군사력, 경제력, 정치외교력 등이 이스라엘을 무너지게 할 것이며 그런 힘을 사용해 보려고 하지만 전혀 힘을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 땅에 거하는 유민들이 하나님께 다음과 같이 부르짖는 때가 올 것입니다: 당신이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오니 도와 주소서. 오 바룩 하바! (마태복음 23: 37-39) 어떤 대가를 치루고서라도 우리는 메시아가 절실합니다. 진통 중에 부르짖을 때에 (미가서) 이스라엘은 해산 때에 이르기까지 버림을 받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에 산통이 끝날 때에 하나님은 그 땅에 성령을 부어 주실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주님 안에서 평강과 안식을 맛 볼 것입니다. 이슬람의 굴레가 벗겨질 것이고 유대교의 굴레가 벗겨 질 것이고 그들이 그 들의 삶을 주님께 드려서 주님 안에서 그들의 유산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계시가 보여질 때 이것은 우리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지 난 2000년 동안 지속되었던 굴레가 부서지기 위해 흔듦이 있을 것입니다. 절망 속에서 사람들은 하나님을 찾게 될 것이며 많은 영혼의 추수가 있을 것입니다. 유대인에게 대했던 태도로 말미암아 심판의 고통도 있을 것입니다. 많은 나라들이 등을 돌리고 떠나 갈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거룩한 제사장으로 서서 우리 나라를 보존하기를 원하십니다. 교회도 엄청나게 흔들릴 것이고 우리가 이해하는 교회관은 하나님의 충만함을 받는데 방해를 하였기 때문에 부서져 버릴 것입니다. 우리가 소중하게 여겼던 것들이 우리를 무너뜨릴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이웃 나라로부터 고립과 배척을 받는 것처럼 교회는 극심한 핍박을 받을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서 있는 사람들은 배척을 당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핍박을 피해 타협을 택할 것입니다만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은 강하게 싸울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운명은 하나님 앞에 제사장(파수꾼)으로 서는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께 완전히 의탁하는 삶이 필요하며 (우리 마음에 그분을 제일 사랑하는 분으로 모심) 만일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분의 보호에서 벗어납니다. 이스라엘을 위해 중보로 서기 위해 우리 땅의 구속을 이룰 것입니다. 이스라엘에 관련하여 심판이 이를 것입니다만 우리가 이스라엘과 함께 선다면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위 내용은 “이스라엘을 위한 기도와 학습” 중의 한 부분입니다.
 


1WORLD TRUMPET MISSION – PRAYER TEACHINGS12- COMBAT IN THE HEAVENLIESLove Covers A Multitude Of Sins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어줍니다 소개기독교인으로 살면서. 하늘영역에서 영적전쟁을 하는 것을 포함하여 우리가 싸우는 가장 큰 전쟁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싸움입니다. 그러나 바울은 갈라디아서5;6에서 말합니다.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나 효력이 없으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이니라  우 리는 조금 전 이스라엘과 아랍을 위해 기도하고 중보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믿음과 사랑이 필요 합니다: 이 가르침에 대한 우리의 초점은 동료 기독교인들과 어떻게 동행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동료 기독교인들과 동행할 때 우리사이를 갈라놓은 담은 교파 와같이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입니다 하나님의 눈으로 서로를 볼 때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사랑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위해 우리는 영적전쟁을 합니다. 진정한 기독교적인 사랑을 갖게 될 때 우리를 갈라놓는 많은 것들이 바로 잡힐 것입니다. 요한복음13:34-35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했습니다. 너희들에게 새로운 계명을 주니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그렇게 할 때에 세상이 너희가 내제자라는 것을 알 것이다. 믿음과 사랑은 서로 합해져야 합니다. 바울은 고린도전서13:13에서 말합니다. 믿음소망 사랑은 영원할것이지만 그중에 가장 큰 것은 사랑이다. ‘ 이 메시지는 예언적이며 심오해서 말하기는 쉽지만 실제로 실천하기는 힘듭니다.  하 나님께서 당신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시길 기도하시며 이글을 읽으십시오. 때 때로 많은 기독교인과 조직들은 여러 종류의 흔들림을 경험합니다. 이런 흔들림과 혼란은 사람들, 재산 ,지위, 존경, 명예, 믿음, 하나님과 영적동행, 다른 형제와의 동행을 죄 때문에 잃어버리게 될 때 일어납니다. 이런 흔들림을 통해서 우리는 개인과 단체의 삶에서 여러 가지의 영적이고 물리적인 구조들이 파괴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하 나님께서 흔들림이나 혼란을 개인이나 그리스도의 몸의 공동체 안에 허락 할 때 많은 불편하고 불쾌하고 때로는 충격적인 것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흔들림을 통해 조성된 환경은 하나님께서 개인이나 단체에서 처리하기 원하는 간음, 다른 성적인 죄, 재정오용이나 남용, 깊은 교만, 자만 , 상처, 증오, 쓴 뿌리 같은 숨겨진 죄나 성품이나 특성을 표면으로 드러나게 합니다.  그리스도의 몸은 학개서 2:6-9에 예언된 계절로 들어가고 있습니다.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또한 모든 나라를 진동시킬 것이며 모든 나라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이 성전에 영광이 충만하게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은도 내 것이요 금도 내 것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이 성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위 성경 본문에는 아주 많은 내용이 들어있지만 이말씀의 배경에서 성경은 하나님께서 열방을 흔들 것이라고 하십니다. 열방의 보물이 올 것이며 하나님의 집은 영광으로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열방을 크게 흔드셨습니다. 하나님은 지상의 주님의 변화의 도구인 교회부터 흔들어서 우리가 열방으로부터 올 귀한 것을 받을 수 있는 단단한 도구가 되도록 준비 시키셨습니다. 그러나 영광의 장소로 가기 전에 우리는 먼저 옛것들을 악하고 새롭게 되지 못한 육적인 것들. 끊임없이 따라다니는 것들, 죽은 것들은 흔들어 벗어버리고 하나님의 나중영광을 실어 나를 수 있는 사랑과 빛과 거룩한 기름부음과 성품을 입어 야 합니다.어 떤 기독교인들과 조직들은 이미 혼란의 계절로 들어갔습니다. 이 흔들림은 절대로 중단되지 않을 것입니다. 영적 여행을 하다보면 여러 강도의 흔들리는 계절은 언제나 올 것입니다. 당신이나 당신이 속한 조직이 이런 종류의 커다란 흔들림 가운데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과정을 걸어가는 원칙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과 거에 하나님의 사람들은 영적 여행 중 흔들림을 경험했고 영적 여행을 방해하는 크고 작은 묶임 들과 죄들이 흔들림 중에 표면으로 .세상에서 그들은 거부당하고 실패자로 밀려났습니다. 구원의 여행으로 다시 복귀하는 것은 매우 힘든 걸음이었습니다. 그들은 영적 전쟁 중에 부상당한 자들입니다. 그들이 회복되어도 영적인 상처들과 장애를 갖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쓴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되고 때로는 그릇된 길로 가고 맙니다. 제가 구원의 길을 걸어오면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강한 훈련과 흔들림의 기간을 통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요소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를 사랑한 것처럼, 하나님의 긍휼의 사랑을 보여주는 형제들입니다.  * 이 메시지 안에서 저는 동료형제들이 흔들리는 계절을 지나고 있는 것을 볼 때 그, 특히 체면이나 수치를 가져오는 사건에 관련된 동료들을 향해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 가를 모르는 기독교인들에게 말하고자 합니다.* 그들의 삶의 흔들림과 시험 기간 동안 일어난 실패 때문에 정죄 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말하려고 합니다. 세계적인 지도자 훈련자인 존 맥스웰은 “앞으로 넘어지기”에 대해 말합니다. 넘어질 때 주님의 손앞으로 넘어져 빚어지고 징계를 받고 다시 일어서면 의로움이라는 우리 이 목적을 향해 전진하는 방향으로 넘어지는 것입니다미가서는 이런 ‘넘어짐’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미가7:8-9나의 대적이여 나로 말미암아 기뻐하지 말지어다.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 어두운 데에 앉을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의 빛이 되실 것임이로다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하였으니 그의 진노를 당하려니와 마침내 주께서 나를 위하여 논쟁하시고 심판하시며 주께서 나를 인도하사 광명에 이르게 하시리니 내가 그의 공의를 보리로다.  *저는 또한 위에서 언급된 경험을 아직 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우리 중에 약하고 넘어진 자들을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지 준비시켜주기를 소망합니다.로마서 5:6-7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18세기 의 유명한 부흥사인, 조나단 에드워드는 그가 한 설교중 가장 유명하고 논란이 되는 설교‘ 진노하신 하나님의 손안에 든 죄인’이라는 설교에서 진노하시는 ,그러나 여전히 사랑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거미나 더러운 벌레를 불 위에서 붙잡고 있는 것처럼 당신을 지옥의 구덩이로부터 붙잡고 계신 하나님은 당신을 혐오하시며 분노하십니다.당신에게 향한 하나님의 진노는 불과 같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불 속에 던져져야 마땅한 존재로 보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눈에 당신은 징그러운 뱀보다 천배나 더 혐오스럽게 보이고 있습니다.  당 신은 고집스런 반역자보다도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직 하나님의 손이 당신을 지옥 불에 던져지지 않도록 매순간 붙잡고 있습니다. 당신이 어제 밤에 지옥에 던져지지 않고 당신이 잠을 자기 위해 눈을 감은 후, 이 세상에서 또 다시 깨어난 것은 오직 하나님의 손 때문입니다. 당신이 아침에 일어난 후에, 지옥에 던져지지 않은 것은 오직 하나님의 손이 당신을 붙잡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이 하나님의 집에 앉아 엄숙한 예배에 참여하면서도 악한 태도로 그 분의 분노를 촉발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지옥에 던져지지 않은 것은 오직 하나님의 손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이 바로 이 순간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유일한 이유는 오직 하나님의 손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손안에 든 죄인이 처한 곤경에 대해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당신의 최악에 그리고 가장 죄 많은 순간에 당신을 붙들고 계실까요? 하나님은 사랑하시며 언제나 인류를 구속해주시길 원하시며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시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 적절한 시기에 우리가 아직 죄인 되어 아무 능력이 없을 때 하나님께서 그분의 우리를 향한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위대한 사랑과 자비의 표현으로 자신의 생명을 우리를 위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그런 사랑과 용납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그러나 엄중한 심판을 받아야 마땅한 우리에게 주님은 우리를 위해 대신 죽으시고 죄를 거부하는 하나님의 진노가 완전히 하나님의 사랑받는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위에 죽음과 지옥과 심판의 모든 공포가 부어졌습니다. 그런 대가를 지불하고 우리는 구속되었으며 용납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한방울이면 아담이후 모든 인류의 죄를 씻기에 충분합니다.  우리는 주님이 죽음으로 대가를 지불한 그 희생 안에서 걷습니다.  우 리는 십자가의 그런 가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세계에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비천한 죄를 뒤집어 쓰셨습니다. “의롭다고” 자부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이 이런 죄를 짓는 것을 본다면 경멸하고 증오하고 관계를 단절할 그런 모든 죄를 뒤집어 쓰셨습니다.  십 자가에서 주님은 죄자체가 되셨습니다. 주님은 마땅한 형벌을 받은 매춘부가 되셨고 당연히 받을 벌을 받는 노예 매매 꾼이 되었고 아동학대자와 마약상, 마약 중독자,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해를 입힌 강간범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죽인 살인자 그리고 소아성학대자와 타락한 관료, 벌 받아 마땅한 부주의한 음주운전자와 당신과 당신의 민족을 분열시키는 인종차별 자가 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주님은 잔인한 주술사 와 이단 종교지도자 와 병적인 성도착자 , 간음자 ,습관적인 거짓말쟁이, 알코올 중독자, 부정직한 상인 ,부정직한 직원이 된 것입니다.  이 사야53장은 주님의 고난을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그의 무덤이 악인들과 함께 있었으며 “ 주님은 자연에서 죄를 대표하는 모든 것이 되셨습니다. 주님은 가장 추악한 형태의 죄가 되셨습니다. 갈보리 산에서 희생 제물로 주님이 바쳐진 이후 모든 죄인은 십자가라는 형벌을 당할 수밖에 없는 자신을 갈보리 십자가에서 볼수 있습니다. 모든 인간의 아들은 인자(인간의 아들)중의 한분이신 예수 그리스도라는 존재로 십자가에 달린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주님이 인자가 받을 모든 것을 다 받으셨습니다. 인간이 범해온 모든 죄, 인간이 범할 모든 죄를 지고 주님은 죄가 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 성경말씀에 대한 진정한 계시를 주시길 원합니다.  위 대한 영감으로 쓰인 이 오래된 찬양은 그런 진실을 잘 표현 해줍니다.― 보혈이 가득한 샘이 있으니, 죄인이 그 안에 몸을 담그면 모든 죄와 더러움을 찢겨진다. 라고 작사자는 말했습니다. “ 하나님께 영광을”이라는 찬양은 가장 추악한 죄인이라도 진정으로 예수를 믿으면 용서를 받으며 바로 그 순간 거룩하고 의로우신 하나님은 이창조세계의 만물가운데 십자가에 달린 주님을 손가락으로 가르치며“ 너가 너가 , 바로 너가 죽어야 한다. “ 외친다고 했습니다.  하 늘의 심판대의 망치는 영원히 울려 퍼질 음울한 심판의 말을 확정지었습니다. 죄인은 죽어야 한다! 하나님의 공의로운 법은 만족되어야 한다. 아담이후 범해진 모든 죄에 대한 하나님의 죄에 대한 진노는 이한죄인에게 모두 부어졌습니다. 그 광경을 보고 모든 거룩한 하늘의 존재는 주님으로부터 얼굴을 돌렸습니다. 태양은 그 광경을 볼 수 없어서 어둠이 지구를 덮었습니다. 모든 피조물이 신음했습니다. 지진이 났고 피조세계의 모든 것이 주님을 거부했고 아담이후 범해진 모든 죄를 이 마지막 아담에게 뱉어냈습니다. 가장 위대한 희생제사가 드려졌으며 무생물과 생물을 포함한 자연계의모든 것이 그 희생제물을 통해서 아버지와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은 이루어 졌습니다.  예 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의 수치스러운 모습으로 오늘 , 이곳에 오신다면 우리는 그분 곁에 가고자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위에서 죽게 만든 죄를 우리 거듭난 기독교인들이 매일 지으면서도 편안해 합니다. 우리는“ 큰죄”나 드러난 죄에는 움츠러들지만 우리의 “작은”죄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모두 범죄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영광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한 일서1:5그 빛은 우리에게 일어난 “나쁜”일들과 기독교인이나 비기독교 인이나 우리 안에 나쁜 성품을 드러나게 하는 다른 사람과의 사이에 있었던 안 좋은 경험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런 것은 누르면 우리 안에 정말로 잠재되어 있는 것을( 육적인 것들, 교만, 분노, 쓴 뿌리, 증오, 상처, 정욕, 탐욕, 하나님과 동행하려는 우리의 걸음을 방해하는 죄를) 튀어 오르게 하는 버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기독교인으로 우리의 모든 경험은 우리를 세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룹니다.  우 리가 말과 행동과 반응으로 죄를 지을 때마다 하나님 보시기에 우리는 의에 길을 떠나 어둠속으로 가는 것입니다. 우리 생각에는 “ 큰” 죄가 아닌 죄들을 쉽게 범하고 살지만 어떤 식으로든 죄는 거룩하고 정의로운 하나님을 불쾌하시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심판치앟고, 벌주지 않고 여전히 참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을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의 희생을 받아들이고 예수님을 우리 삶의 주로 믿으면 신성한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그분은 우리의 죄와 죽음을 지고 우리는 주님의 생명을 받게 되어 더 이상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가 사십니다. 그리스도의 생명과 성품이 우리의 죄 된 성품을 대체해야합니다. 우리는 거듭났고 구원의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해가기까지 이런 교환은 지속되어야 합니다. 우리 안에 죄 된 성품은 빛 가운데 걸어갈 때 드러나게 되고 우리는 이런 죄를 계속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아래 내려놓고 그 대신 진리와 생명을 받으며 계속 성장하고 변화되어서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 가야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기 위해서 죄를 모르는 분이 죄가 되셨습니다. 우리가 전혀 사랑스럽지 않을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셨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부름에 순복했고 마침내 구원받았습니다. 오늘 우리는 어떠한 자리에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하나님과 동행하며 여러 다른 수준의 기독교인의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그분의 의지에 순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주님의 형상으로 변해 갈 것이며 하나님은 끊임없이 우리를 정결케 하기 위해 찌꺼기들을 제거하시고 형상을 잡아가시며 딱딱한 덩어리는 제거하셔서 우리가 마침내 보다 강하고 크고 효과적인 통로로 만들어 가셔서 그 나라 안에 값진 것으로 채우실 수 만드실 것이며 그 안에 이 마지막 때 위대한 위임을 통하여 열방가운데 생명의 강을 흐르게 하는 자로 사용 하실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작업대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인내심과 참을성 그리고 서로를 향한 깊은 사랑을 가져와 합니다. 특히 상황이 안 좋을 때는 더욱 그렇게 해야 합니다.  사랑은 덮어줍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셔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커버링(덮음)을 주셨습니다.우 리는 긍휼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여러분을 도전하길 원합니다. 종종, 사람들의 죄가 폭로되면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단념해버리고 도움 줘도 소용이 없는 것처럼 말합니다. 우리는 그 들안에 있는 모든 좋은 것들을 잊어버리고 그들의 실패만을 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죽었습니다. 하늘은 그분의 죽음으로 우리 죄에 대한 대가가 지불되었다고 간주합니다. 하나님의 기적 같은 은혜로 , 우리가 다 이해할 수 없지만, 하늘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죽었으며 주님과 함께 부활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죄는 이미 대가를 다지 불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분이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입었고 용서를 받았습니다. 사탄이 우리의 죄를 들이대면 하늘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그것들의 대가가 지불되었다는 계산서를 보여줍니다.요셉&니고데모는 덮어주는 자들이었습니다.요한 19:38-42아리마대 사람 요셉은 예수의 제자이나 유대인이 두려워 그것을 숨기더니 이 일 후에 빌라도에게 예수의 시체를 가져가기를 구하매 빌라도가 허락하는지라 이에 가서 예수의 시체를 가져 가니라일찍이 예수께 밤에 찾아왔던 니고데모도 모략과 침향 섞은 것을 백 리트라쯤 가지고 온지라이에 예수의 시체를 가져다가 유대인의 장례법대로 그 약품과 함께 세마포로 쌌더라.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곳에 동산이 있고 동산 안에 아직 사람을 장사한 일이 없는 새 무덤이 있는지라이 날은 유대인의 준비일이요 또 무덤이 가까운 고로 예수를 거기 두니라  요 셉과 니고데모는 예수 그리스도를 비밀리에 따르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고통을 전부 지켜봤습니다. 주님이 우리 죄를 어떻게 지셨는지 봤습니다. 주님은 자원해서 고통을 받았기에 아무도 주님의 생명을 강제로 빼앗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 이루었다”고 하신 때와 부활사이에 기간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도망갔습니다. 메시아는 자신의 역할을 하셨고 누군가가 자신을 옹호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벗은 몸을 덮을 수도 자신을 장사지낼 수도 없었습니다. 모든 제자들은 떠났습니다. 제자들은 더 이상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주님은 폭력을 당하시고 수치스럽게 죽었습니다.  그 러나 아리마대의 요셉과 니고데모는 말했습니다. 유월절 기간 동안 예수님이 나무위에 달려있어야 하는가? 더 이상 희망이 없을 수도 있다. 모든 것이 끝났을 수도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손이 예수님위에 있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다. 더 이상 예수님이 이런 수치를 당하게 버려두고 싶지 않다. 새들이 그분의 시신을 먹도록 버려두지 말고 그분을 명예롭게 장사 지내드려야 겠다.”주님의 가까운 친구들은 찾아볼 수가 없었기에 이두사람이 향과 린넨 천을 가져다 유대관습에 따라 장례의식을 치루고 무덤에 시신을 안치하고 덮어주었습니다.  십자가를 통과하기  이 말씀을 묵상해보면 성경은 우리가 주님과 함께 죽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주님과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분과 함께 부활합니다. 주님의 죽음은 역사적 사실입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받은 사실을 받아들입니다. 우리가 구원의 여정을 시작하면 우리는 매일 자신의 십자가를 집니다. 매일 신성한 교환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옛 자아에 죽는 것입니다. 주님의 생명을 2,000년 전에 대가를 치룬 우리의 죄와 죽음대신 받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매일 죽는 것입니까? 매일 여러분이 혼란과 흔들림을 통과할 때 마다 당신을 파괴하는 것들과 하나님 안에서 당신이 유산을 받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들과 하나님의 평화를 당신의 마음으로부터 빼앗는 것들이 드러납니다.빌립보서4:7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작 가인 로이 헤션은 “ 갈보리로 가는 길”이라는 책에서 하나님의 평강을 마음의 심판으로 표현했습니다. 축구에서 반칙을 하면 심판이 호루라기를 불고 게임을 중단시키고 게임을 정상화 시키고 다시 시작하게 합니다. 당신의 삶에 반칙이 있으면 하나님의 평강이 당신에게 호루라기를 붑니다. 평화를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부분에서 잘못되었는지 점검해 보십시오. 회개하고 배상을 하거나 그런 행동들을 취하면 평화가 돌아오고 삶의 게임이 계속됩니다. 죄나 세대를 이어오는 죄의 멍에를 통한 죄의 결과이거나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시험일수 있습니다. 때로는 고통이나 거부 그리고 다른 영적 재앙이 당신에게나 당신주변에 일어납니다. 때로 이런 일들은 하나님과 당신사이에 다루어지거나 당신을 위해 상담해주거나 기도해주는 안전한 사람들안에서 다루어집니다.  또 다른 경우는 당신이 혼자 기도하고 금식하면서 당신이 처한 상황에서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상황이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당신이 그릇된 길을 걸었거나 죄를 지었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을 지나가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심판이 경고를 할 때 듣지 않았기에 당신의 마음에 평안이 없을 수 있습니다. 당신 마음을 강퍅하게 심판의 말을 듣지 않고 삶이라는 게임을 살려고 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과거에는 당신이 같은 죄를 지었을 때에 하나님의 은혜가 당신을 붙잡아 주었을지 모릅니다.성경은 우리가 넘어질 때도 하나님의 구속적인 사랑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끄집어내어 주신다고 말합니다.시편 37:24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로다.시편19;13또 주의 종에게 고의로 죄를 짓지 말게 하사 그 죄가 나를 주장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정직하여 큰 죄과에서 벗어나겠나이다.시편기자는 이런 종류의 죄가 인간의 몸에서 태어난 모든 인간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구 원의 길을 걸어갈 때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을 괴롭힐만하며 하나님 안에서 성장을 방해할 만한 주제넘은 교만한 죄나 무거운 죄를 보실 때가 있습니다. 그 죄 때문에 사탄이 당신에게서 기쁨과 평안을 훔쳐가고 있는 것을 하나님께서 보시고 말씀하십니다. “ 저죄나 저 멍에, 저 나쁜 버릇이 죽지 않으면 그것들이 저애를 파괴할 것이다. 저죄는 없어져야 한다. 저죄는 폭로되어져 죽어져야 한다. 고통스럽고 수치스럽겠지만 저죄는 처리될 것이다. 나는 저 아이를 사랑한다. 저 아이를 자아의 죽음의 과정과 십자가에 못 박히는 과정을 통과시켜야 겠다. 저 아이가 저런 죄와 멍에에서 자유롭게 걸어가길 원한다. 저 아이의 죄의 영역에 내 빛을 비추어서그것들이 있는 그대로 드러나게 해야 겠다. 저죄를 내게로 가져오면 예수 의 피가 그 죄를 정결케 하겠지만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공개적으로 처리해야 겠다. 하나님께서 덮어주시는 은혜의 손을 거두어 가십니다.  그 사람은 십자가에 달리게 됩니다. 모든 것이 폭로된 체로!  다 음순간 그 사람의 최악의 것들이 노출됩니다.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그 사람이 그런 행동을 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 그들은 그 사람의 연약함을 보게 됩니다. 그 사람을 넘어지게 하고 퇴보하게 만들었던 것들을 보게 됩니다. 그런 일들이 시작되거나 폭로되면 그 사람은 이렇게 기도할 것입니다. “ 주님 저를 숨겨주시고 덮어주세요”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아들아, 견디어 내거라.” 그 사람을 높이 평가하던 사람들은 말합니다. 저 사람이 저지경이 되었다.”당신이 누군가와 고통을 나누고 영적 힘을 얻으려고 들면 사람들은 “ 함께 기도합시다.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 라고 말하지만 당신은 그들이 마음속깊이 더 이상 당신을 신뢰 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돌아서서 공허와 거부와 외로움을 느낄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이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세 상에는, 당신에게 가까운 사람조차 당신은 타락하고 실패한 자입니다. 그러나 아버지에게는 그런 타락과 벌거벗음이 반드시 폭로 될 필요가 있다고 보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버리시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은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왜 이런 것이 표출되도록 허락하셨습니까?” 아버지는 말씀하십니다. “너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것은 다 이루어졌다.”  다 이루어졌다 와 부활사이에는 기간이 있습니다. 당신이 십자가에 벌거벗고 달려서 노출되어 있을 때 당신의 세계는 어둠으로 가득차 있고 당신이 듣는소리는 모두 경멸과 거부의 소리일것입니다: 당신의 가장 가까운 친구들도 당신을 수치스러워하며 당신의 모든 것에 대해 실망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외칠 것입니다.” 모두가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 주님, 나에 주님, 왜 저를 버리셨습니까? “  우리에겐 요셉과 니고데모가 필요합니다. “이해할 수 없고 설명할 수 없지만 내 형제, 자매의 수치를 덮어줄 수 있도록 나를 도와주십시오. 형제, 자매를 위해 깊이 기도하고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을 하시도록 깊게 기도하도록 나를 도와주십시오. 라고 말할 니고데모와 요셉이 필요하다고 나는 자주 생각해왔습니다 긍휼은 동정심을 갖고 고통당하는 사람의 처지를 공감해주며 친절과 관심과 돌봄과 배려를 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셉이나 니고데모가 되어서 넘어진 형제, 자매를 덮어주십시오. “아버지, 아버지께서 시작하신일이 무엇인지모르지만 윗사람이 오늘 십자가에 있습니다. 저는 이형제가 그곳에 폭로되어 수치가운데 매달려 있도록 버려두지는 않겠습니다. 오늘 저는 이형제를 덮을 깊은 기도를 하겠습니다. 상황은 소망이 보이지 않더라도 저는 이형제들을 무덤에 넣어서 하나님께서 비밀리에 그곳에서 위대한 일을 하시도록 사람들의 눈에 안 띄는 안전한 장소에 두겠습니다. 이형제들이 전에는 하나님과 동행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그들의 삶에 임한 하나님의 손길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들이 지금 죽어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망이 없을 수 있지만 저는 그 들안에 선 한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일을 끝내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는 이형제를 사랑하고 그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저는 이형제를 믿습니다. 그가 거듭 넘어질 지라도 저는 하나님을 신뢰하기를 원합니다. 저는 그를 정결케 하고 묶고 사랑과 자비의 세마포와 향으로 덮겠으며 그들 주변에 기도의 벽을 세워 그들이 숨겨진 곳에서 보호되도록 하겠습니다. 아버지께서 선 한일을 그 들안에 시작하셨으니 그 일을 끝내십시오. 아버지를 사랑하고 신뢰 합니다. 이형제들에게 사랑을 주겠습니다. 그것이 긍휼에 사랑, 덮는 사랑입니다. 확대성경은 고린도 13:7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습니다.사랑은 모든 것을 참아주고 상대방의 최선의 것을 믿어줍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그런 소망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견디어줍니다. 호세아 6:1-2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여호와께서 이틀 후에 우리를 살리시며 셋째 날에 우리를 일으키시리니 우리가 그의 앞에서 살리라  얼 마나 자주 우리는 넘어진 사람들을 포기합니까? 얼마나 자주 우리는 넘어지고 수치를 당하고 있는 형제들을 위해 기도하고방문하고 전화하는 것을 회피합니까? 우리가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런 문제를 볼 때에 그런 것들이 비밀리에 다루어지거나 안전한 장소에서 다루어지지 않고 있다가 결국 세상에 알려지면 우리는 그들을 거부하고 포기하고 지지를 철회하며 그들과의 관계를 결산해 버립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다시 일으키시면 그들이 보지 못했거나 떠나지 않았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경멸하는 말, 십자가에 못 박는 말들을 듣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다시 일어나면 우리는 그들에게 시원찮은 위로를 건넵니다. 형제님, 세상은 험하지만 하나님은 선하십니다.”  그 렇게 망신을 당한 형제들에 대한 우리의 태도는 그날 예수 그리스도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입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십자가에 달린 주님을 향한 당시 사람들이 보인 태도에 대해 충격에 휩싸이고 분노합니다. 주님만 죽으신 것이 아니라 우리도 예수님과 함께 죽었으며 우리는 매일 죽습니다. 죽어가는 과정을 지나고 있는 형제, 자매에 대해서 긍휼의 마음을 갖지 못한다면 십자가에서 죽어 가시는 주님에게는 긍휼의 마음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그 분께 돌을 던지고 도망가지 않겠습니까? 오늘 눈에 보이는 형제를 향해 긍휼의 마음을 가질 수 없다면 명백한“죄인”으로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을 향해서는 긍휼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 ”십자가에 처하라“고 외쳐 된 군중에 한사람이 되지는 않을 까요? 주님은 우리가생각하기도 싫어하고 관련되고 싶지도 않은 그런 처참한 처지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죄인에게 그렇게 반응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우리 모두에게 그런 일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성 경은 우리 안에 선 한일을 하신이가 그 일을 이루실 것이라고 합니다. 동료 형제가 어려운 상황을 지나고 그가 가진 죄가 폭로되었다면 그런 상황 속에서 당신이 그 형제로부터 물러나게 만들 것입니다. 그 형제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신실하게 그것을 이루실 것입니다. 우리의 태도가 그 모든 것이 종합하여 선을 이루게 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그 형제도 당신처럼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는 당신처럼 그리스도의 피로 구원받은 자입니다. 그 형제는 이 세상에서 넘어지기 쉬운 인간의 몸을 입고 걷고 있습니다.고린도 전서10:12입니다그런즉 선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매 일 아침 묵상에서 찰스 스펄전은 이렇게 썼습니다. 은혜를 자랑한다는 매우 요상한 일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 나는 넘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큰 믿음이 있습니다. 나는 불타는 사랑을 갖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런 말을 합니다. 나는 서있고 길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자랑하는 자는 자랑할 은혜를 갖지 못한 자입니다. 그런 자랑을 하는지는 은혜가 그들을 지켜줄 것이라고 상상하고 있지만 사실은혜는 원천으로부터 늘 흘러나오지 않으면 은혜의 냇가가 곧 말라버리고 말 것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우 리 모두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형제가 넘어졌지만 내일은 당신이나 당신 주변에 어떤 사람일수 있습니다. 유리로 된 집에 사는 사람은 돌을 던지는 게 아닙니다. “돌을 맞아 마땅한”누군가에게 돌을 던지면 자신들이 사는 깨지기 쉬운 집도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유리집에살고 있습니다. 타락한 세상에서 깨지기 쉽고 넘어지기 쉬운 인간의 몸이라는 유리 집에 살고 있습니다. 넘어진 자를 향해 손가락질 하고 비난하고 고소할 때 조심하십시오. 그 대신 그들에게 기도와 사랑과 지지해주십시오. 요셉과 니고데모가 되어 주십시오.  하 나님이 역사할 것을 믿지 못했기에 무덤 앞에 큰 돌을 막아 놓았지만, 누군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가져다 씻고 보존하고 하나님이 일하실 안전한 곳에 두어야 했습니다. 예수님은 치욕을 당한 사람이었고 니고데모는 큰 명성을 가진 사람이었지만 그는 그이를 자원했습니다. 하나님의 손이 예수님위에 있었던 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런 사람이 더 큰 치욕을 당하지 않도록 보호한 것입니다. “ 우리는 구원을 기뻐하지만 요셉과 니고데모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누군가가 시신을 덮어주었기에 예수님의 몸을 먹지 못한 새들에 대해서 기억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내려와서 그 일을 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죽을 인간을 통해서 그분의 손길을 뻗으셨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구약에 나오는 사울의 후궁인 리스바를 생각나게 합니다.사무엘하 21:8-14왕이 이에 아야의 딸 리스바에게서 난 자 곧 사울의 두 아들 알모니와 므비보셋과 사울의 딸 메랍에게서 난 자 곧 므홀랏 사람 바르실래의 아들 아드리엘의 다섯 아들을 붙잡아그들을 기브온 사람의 손에 넘기니 기브온 사람이 그들을 산 위에서 여호와 앞에 목 매어 달매 그들 일곱 사람이 동시에 죽으니 죽은 때는 곡식 베는 첫날 곧 보리를 베기 시작하는 때더라.아야의 딸 리스바가 굵은 베를 가져다가 자기를 위하여 바위 위에 펴고 곡식 베기 시작할 때부터 하늘에서 비가 시체에 쏟아지기까지 그 시체에 낮에는 공중의 새가 앉지 못하게 하고 밤에는 들짐승이 범하지 못하게 한지라이에 아야의 딸 사울의 첩 리스바가 행한 일이 다윗에게 알려지매다윗이 가서 사울의 뼈와 그의 아들 요나단의 뼈를 길르앗 야베스 사람에게서 가져가니 이는 전에 블레셋 사람들이 사울을 길보아에서 죽여 블레셋 사람들이 벧산 거리에 매단 것을 그들이 가만히 가져온 것이라다윗이 그 곳에서 사울의 뼈와 그의 아들 요나단의 뼈를 가지고 올라오매 사람들이 그 달려 죽은 자들의 뼈를 거두어다가사울과 그의 아들 요나단의 뼈와 함께 베냐민 땅 셀라에서 그의 아버지 기스의 묘에 장사하되 모두 왕의 명령을 따라 행하니라 그 후에야 하나님이 그 땅을 위한 기도를 들으시니라. 이 본문에는 우리가 배워야할 많은 교훈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긍휼의 사랑에 대해 생각하고 싶습니다. 사울의 가문이 공의로운 심판을 받은 것이지만 여호수아를 통해서 기브온가문과 이스라엘사이에 맺은 언약을 그들의 아버지 사울왕이 깨트렸지만 리스바는 사울의 아들들의 시신이 사람들의 시선에 노출되는 수치를 당하게 않게 버려두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여자였지만 어떤 곤경에도 물러나지 않고 죽은 시신의 냄새를 맡고 밤에 짐승이 몰려오자 그것들을 쫒아버렸습니다. 그녀는 시신을 덮고 새들로부터 지켰고 짐승은 쫒아 버렸습니다. 추수 때부터 다음 우기 가 오기까지 오랜 기간을 그렇게 했습니다.  다 윗 왕이 그녀에 관해 듣자 그들이 뼈와 사울 왕과 요나단의 뼈를 모아서 명예롭고 적절하게 묻어주었습니다. 다윗이 그렇게 한 후에 하나님께서는 그 땅의 탄원을 들으시고 기근을 거두셨습니다. 얼마나 자주 우리는 거부당할 것을 무릅쓰고 기도와 자비로운 행동으로 넘어진 형제를 덮어서 십자가에 박는 말과 행동을 중단시킵니까? 저는 하나님께서 긍휼과 구속적인 사랑을 우리에게 가르쳐주어서 우리가 실패하고 넘어진 자들 곁에 설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그들을 신뢰하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하시고 구속하신 사랑을 신뢰하며 우리가 그런 하나님을 사랑하고 신뢰하기에 그렇게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면 그런 사람들을 저버리게 됩니다. 그럴 경우 들이 부활하고 난후에야 그들 곁에 서있을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를 모르고 우리를 아는 사람들도 우리에 대해 잊어버릴 수 있지만 하나님의 역대기는 “ 그가 죽음을 통과할 때 어떤 자들은 그를 사랑과 격려로 덮고 기도해 주었지만 또 다른 어떤 자들은 그에 대한 소문이 돌지 않도록 덮어주는 정도로 그를 지켜주었다.”라고 기록할 것입니다. “ 복음성가 가수 도니 멕크러킨은 이런 코러스를 불렀습니다.우리가 넘어지지만 일어납니다.성도는 그저 넘어졌다가 일어나는 죄인일 뿐입니다.  사 람들은 넘어졌다가 일어난 형제들의 간증을 기억할 뿐이지만 하나님은 그런 자들 곁에 서있어준 사람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심판적인 중보가 아니라 긍휼의 중보를 가르쳐 주시기를 원합니다. 넘어진 자를 일으켜 세우고 그들을 포기하지 않으며 거부하지 않고 기도로 도우며 강한 사랑을 하길 원합니다. 그들을 밀어 내리고 못 박는 말과 행동을 하는 게 아니라 그들을 말과 행동으로 폭로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랑과 기도로 덮는 사랑을 하길 원합니다.로마서 5:6-7입니다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 리는 자신이 얼마나 무가치한자인지를 돌아보고 예수 그리스도가 얼마나 깊은 사랑으로 우리를 구속하셨는지를 살펴보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는 무가치하지만 주님은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십자가의 죽음을 그분의 사랑의 증거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이 우리를 위해 죽었고 우리의 “작은” 드러나지 않은 죄들을 감수해주셨다면 우리도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부활의 능력을 가져오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합니다. 십자가로부터 그 형제를 끌어내어 무덤에 넣어 주어야 합니다. 그를 기도와 행동과 말로 덮어 주십시오. 과거에 바리세인과 군인처럼 행동했던 우리를 용서해주시길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많은 허물을 덮는 긍휼과 구속적인 사랑을 가르쳐주시길 원합니다.베드로 전서 4:8을 읽어봅시다.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어디서 시작해야 할까요?  이 말씀을 읽을 때, 어쩌면 당신이 그런 희생자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 자신이 십자가의 계절에 있거나 그런 과정을 지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친구들이 외면하고 그렇게 노출되고 약하고 거부당하고 외롭고 분노하는 당신을 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 아버지, 저들을 용서하소서. 그들은 자신들이 하는 일을 모르고 있습니다.”주님은 그들을 용서하셨습니다. 주님은 그들을 향해 모진마음을 품지 않으셨습니다. 주님의 그들의 행동을 하나님의 뜻으로 이해하셨습니다. 비록 주님의 친구들이 그렇게 행동할 필요는 없었지만 주님의 아버지 뜻으로 받아들이셨습니다. 친구들의 그런 행태는 주님의 내면에 있는 진실“ 죽어가면서도 사랑하고 용서하고 긍휴을 베푸는 내면”을 드러내 주었습니다. 주님의 유다의 배반과 베드로의 배반 드리고 가장 약할 때 자신을 버린 제자들을 하나님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을 하나님의 손안에 맡겨드리며 의로움을 만족시키셨습니다. 주님은 하나님께서 이모든 상황 속에서 구하실 것을 신뢰하셨습니다.  죄 없으신 예수님보다 당신이 더 큰 고통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상황이 당신에게 공평해 보이지 않을 때라도 당신 안에 정말로 무엇이 있는지를 끌어내 기위한 버튼이었습니다. 혹시 모진 마음을 품고 계십니까? 좌절하고, 용서치 못하고 ,상처입고 복수하려 하며, 방어적이고, 증오하고 있습니까? 그런 것들은 회개가운데 하나님께로 가져가십시오. 치유와 용서와 그렇게 노출된 부분에 전적인 변화를 달라고 하십시오. 이런 죄 된 반응대신 주님의 태도를 보일 수 있도록 성장시켜달라고 하나님께 요구하십시오. 당신의 자아를 죽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생명이 그 부분에 점진적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당 신도 또한 용서할 수 있으며 당신을 십자가에 못 박고 버린 사람들을 용서하고 죄를 사면해주고 축복할 수 있습니다.하나님은 당신을 결코 버리거나 떠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분은 참회하며 깨어진 마음을 결코 거부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합니다. 주님께로 돌아서서 그분을 왕으로 의로운 심판관으로 경배하십시오. 당신이 처한 상황과 계절을 받아들이고 회개하고 하나님께 이 어려운 때에 당신을 도와줄 사람들을 일으켜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당신을 배반한 친구들이 돌아오면 그들을 거절하지 말고기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이 계절을 이길 수 있도록 기도해서 당신도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주님은 베드로에게 네가 이기고 난후 형제들을 도우라고 했습니다. 베드로는 넘어졌지만 다시 일어났고 승리했으며 그리스도의 교회의 중요한 기둥이 되었습니다. 당신이 처한 상황을 대하는 당신의 태도가 당신의 곤고한 상황을 메시지로 그리고 시험을 간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누 군가 당신을 필요로 한때 당신도 그들을 위해 그곳에 있어주지 못했었던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넘어진 형제나 자매가 위로가 필요로 할 때 그들이 넘어졌고 아니면 “잘못하고: 있기에 당신도 말과 행동으로 그들을 십자가에 못 박았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죄를 기도제목을 나눈다고 하거나 간증을 하면서 혹은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에게 소문을 냈을 수 있습니다.그 들에게 당신이 요셉이나 니고데모가 되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와 반대로 바리세적으로 행하며 그들의 죄를 드러내었습니다. 오늘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그대로 받아주심에 대해 경배하고 경외하며 하나님 앞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긍휼의 사랑을 보여주지 못했던 사람들에 대해서 회개하십시오. 십자가의 수치에서 그 사람을 끌어내거나 덮어 줄수 있었을 때 그렇게 하지 못했던 것을 회개하십시오. 죽음의 과정을 지나가는 사람을 기도와 사랑 깊은 지지를 통해서 안전한 곳으로 갈수 있도록 도울 힘을 달라고 하나님께 요청하십시오. 하나님께 우리가 모두 약한 도구임을 깨닫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천국은 서로를 사랑과 진정한 중보로 덮는 곳이며 지옥은 우리가 사탄의 조력자 가되어 형제를 고소하고 정죄하고 부정적으로 대하고 서로의 흠을 드러내는 곳입니다.강한 사랑 분 노하고 모질어지고 좌절하십니까? 다른 이들의 실패를 기뻐하며 “ 저 친구가 저렇게 됐네! 라고 합니까? 예수님이 형제자매들의 죄에 대해 그렇게 행동하셨을까요? 예수 그리스도는 애통해 하셨습니다. 주님은 큰 상실감을 느꼈습니다. 주님은 십자가에 가셨고 죄가 되셨고 자신의 생명을 내려놓아 그들을 멸망치 않게 하셨습니다. 주님인 대제사장으로 아버지 앞에 앉아서 그 형제, 자매를 위해 중보하고 계십니다. 당신 눈에 있는 대들보를 빼내십시오― ‘대들보’는 당신이 형제들의 실패와 죄에 대해 보여주는 부정적인 반응입니다. 당신이 그들의 죄를 보는 방식입니다.― 그 대들보를 십자가로 가져가서 예수님께 주님이라면 그 형제, 자매에게 어떻게 대하셨을지 이해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성경은 당신 눈에 대들보를 제거하고 난후 깨끗이 볼 수 있게 되었을 때 형제의 눈 안에 티끌을 빼어내라고 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타락한 사람을 책망하고 바르게 하고 권고해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께 바른 반응을 보일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한 후에 강한 사랑으로 여러분은 다른 사람을 부활시켜 그들이 앉아야할 바른, 즉 그리스도의 유업을 함께 상속받을 자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다 음단계로 가서 그 형제에게 그들의 죄에 대해 육적인 반응을 보인 것에 대해 회개하십시오. 그들에게 나누고 용서를 구하고 예수 그리스도처럼 살아가라고 긍휼가운데 제안하십시오. 예수님은 간음한 여인을 정죄하지 않으셨지만 그녀를 재판하려는 자들로부터 보호하시고 난후 그녀의 죄를 지적하시고 상담하셨습니다. 주님은 그녀의 죄는 거부하고 죄를 더 이상 짓지 않도록 촉구하는 강한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십자가를 통과하고 있는 누군가를 당신도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들안에 선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께서 신실하게 그것을 끝까지 이룰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에게 알려주십시오. 그들을 책망하기를 주저하지 마시고 죄와 그들의 삶에 있게 될 죄의 결과에 대해 확고하게 말해야 합니다. 그들을 격려해서 이 계절을 잘 인내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넘어진 자를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그들을 제자리로 돌아오게 하여 절제하며 경건의 훈련을 받게 하려면 많은 경우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는 강한 사랑이 필요합니다. 자원해서 그들의 나쁜 버릇을 파쇄 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이 계절에 그들을 준비시킬 도움이나 문서를 제공해 주십시오. 만약에 어떤 기관에 속해있다면 그 안에 그런 사람들이 따라하며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고 그들을 지원해주십시오. 요셉과 니고데모를 기억하십시오. 그들은 자신들이 스캔들에 연루되지 않도록 비밀리에 긍휼의 행동을 했습니다. 당신도 그렇게 비밀리에 기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기 도를 시작하고 그 형제나 자매를 신실하게 지켜나가기 시작하면 하나님께서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가 알려주실 것입니다. 기도 하 나님 앞으로 나와서 그분께 고백합시다. “ 저를 심판치 않으심을 감사합니다. 저를 자비로 용납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형제들이 그렇게 할 수 없을때에 그들에게 합당하게 행하도록 요구하였고 제 도움과 사랑을 받을 자격을 갖출 것을 요구했습니다. 제가 요셉과 니고데모같이 사람들이 부활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십시오. 심판하는 자가 아니라 의롭게 하는 자가 되도록 , 죽음의 대리자가 아니라 부활의 대리자가 되도록 도와주십시오.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는다는 진리의 실제를 가르쳐 주십시오. 

Leave a Comment